리니지W 직업 마격사 무과금 후기, 신서버 아데나 혜택 정리
5월 16일 업데이트를 통해 리니지W 마격사 직업이 추가되었다. 작년 11월의 총사 이후 반년 만에 신규 클래스를 내놓은 것이다. 사실 그동안 상당히 재미있는 모바일 MMORPG 신작이 다수 출시되면서 기억 저편으로 잊혀두고 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 영상이 워낙 멋져 오랜만에 다시 접속을 해보았다.
마격사는 리니지W가 추구하는 세계관, 즉 중세 판타지의 틀에 벗어난 모습을 가진 직업이다. 바바리안을 연상케 하는 독특한 헤어스타일과 마력이 담겨 항상 빛을 발하는 마수를 지니고 있다. 클래스 설정 또한 특이하다. 아덴의 사형수들과 병든 자들을 버리는 처리장에서 깨어난 마격사는 자신을 깨운 희미한 빛무리를 따라 그곳을 벗어나게 된다.
처리장을 탈출해 차원의 틈새에서 자신을 구해준 아르움을 만나게 되고, 그로부터 자신이 과거 상아탑의 병기였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다만, 막대한 마력이 주입되어 자아와 기억을 모두 잃었다는 설정이다.
신규 직업 마격사 주요 특징
높은 명중과 대상의 언데드화를 통한 추가 대미지를 입힘과 동시에 피격 모션 제거, HP 대량 회복, 상태 이상 면역, 광역 군중 제어 능력을 지니고 있다. 특징을 잘 살린다면 전장에 진입하여 상대방(적)에게 저주를 걸고 진형을 헤집을 수 있는 이니시에이터로 활약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것도 스킬을 충분히 배울 수 있는 유저의 경우에만 가능하며, 일반적인 무과금 유저의 경우 초반에는 대상을 빠르게 3번 타격하는 트리플 피스트, 일정 확률로 높은 대미지를 주는 블리자드 엣지만 주구장창 사용하게 된다.
아무래도 리니지W 신규 유저 유입 수가 적으며, 고레벨의 유저들이 클래스 체인지로 마격사를 플레이할 것이라고 예상했기 때문인지 높은 레벨의 스킬이 상대적으로 강력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마격사 직업은 마수라는 무기를 착용하는데 언데드에게 무척 강력한 대미지를 준다. 명중을 높여주는 전용 방어구인 암갑까지 사용할 수 있으니 이리저리 언데드가 많은 던전에서 최고의 효율을 보여주는 클래스인 셈이다.
신서버 아데나 혜택
혹시 신규 직업인 마격사로 플레이를 시작할 유저라면 5월 16일 오후 6시 오픈하는 신서버 아데나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출석 체크 14Days로 아데나 보급 상자 수령할 수 있는데, 상자 속에는 10만 아데나+용기의 물약 30개+드래곤의 진주 5개, 요리 상자 5개가 들어 있다. 이와 함께 고급 변신 카드+마법 인형 카드 등 아이템을 14일 동안 받을 수 있다.
30레벨을 달성하면 신서버 아데나 월드 오픈 기념 푸시 보상도 주어진다. 그리고 신서버 아데나에서는 상점 메뉴에서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는 장비, 일반 아이템, 카드 뽑기 탬 할인이 적용된다.
아데나 월드 오픈 시점부터 7월 24일 수요일 점검 전까지 상점 탭에서 TJ's EARLYBIRD 출석체크 KEY 아이템을 100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다. 이를 사용해 출석 체크를 활성화시키면 매일 출석 보상과 출석 회차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보상 중에는 TJ's EARLYBIRD COUPON 마법 인형+변신, 장비, 유료 장비 복구 4종도 포함되어 있으니 리니지W 마격사를 무과금으로 할 유저라면 신서버 아데나에서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