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케어와 함께 시작한 리니지M Paradise in Aden 이벤트

꾸준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출시 이후부터 지금까지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 리니지M에 새로운 소식이 도착했습니다. 그 동안 많은 유저들이 원하던 클래스 케어가 드디어 적용되었는데, 어떤 식으로 적용되었는지 한 번 소개해볼까 해요.

아무래도 리니지M이 출시된 시점이 꽤 된 만큼, 현재 있는 클래스가 여러 개라 밸런스에 더욱 민감할 수밖에 없는데요. 특히 초반에 출시된 클래스들은 그 동안 조금씩 손을 보긴 했지만 출시 시기가 늦은 클래스들에 비해 여러모로 업데이트를 요구했던 게 현실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도 그게 맞다고 생각했던 입장이라 어떤 식으로 적용되었을 지 궁금했죠.

기사부터 살펴보면 여러 가지 스킬이 변경된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공격 속도 증가 옵션 추가, 무기 사거리 증가 옵션 추가 등 대체적으로 큰 상향이 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군주, 마법사, 다크엘프, 총사, 투사, 암흑기사, 광전사, 사신, 뇌신, 요정에 여러 가지 업데이트가 되었는데 확실히 세심하게 맞추기 위해 조금씩 건드린 게 눈에 보이더라고요.

클레스 케어 이외에도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시작되었는데, 9월 13일까지 진행될 파라다이스 이벤트가 그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1주차부터 4주차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각각 진행되는 걸 확인할 수 있죠.

1주차부터 4주차까지 상시 진행되는 이벤트도 있는데, 아무 몬스터나 100마리를 처치하고 파라다이스 티켓을 획득하고 보상으로 교환이 가능한 파라다이스 티켓 이벤트입니다. 매일 5장씩 티켓 획득이 가능하며 이걸로 파라다이스 선물 상자와 축복의 성수(중), 구호 증서, 드래곤의 성수 등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자사를 돌리다보면 티켓은 알아서 모이는 수준이라 어렵지 않은 이벤트라고 할 수 있어요.

1주차 이벤트인 메티스와 파푸리온 이벤트도 현재 참여 가능한데요. 8월 30일까지 이벤트 퀘스트 페이지에서 입장할 수 있으며 파푸리온을 처치 시 버프와 함께 신성한 마법 투구, 마법서, 빛나는 수령의 반지 등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난이도 자체는 그렇게 높지 않은 이벤트라고 할 수 있어요.

여기에 능력치 엘릭서 2종 추가와 분배 포인트 확장 업데이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로 속성 대미지 리덕션, 지속 대미지 감소 능력치가 새로 추가되었고 PVP 대미지 감소 능력치 분배 가능 포인트도 기존보다 확장되었습니다. 아무래도 PVP를 주로 하는 유저들이 반가워할 것 같은데 어떤 식으로 흘러갈지 궁금하네요.

탐색 레이더도 개선되었는데, 좌측 하단으로 위치가 조정되엇고 UI 터치로 더욱 세분화된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편의성이 좋아졌다고 해석할 수 있는데 확실히 리니지M이 이런 업데이트 같은 건 잘 해준다고 다시 한 번 느끼네요.

Burning 기르타스 이벤트도 아직까지 진행 중인데, 9월 6일 점검 전까지 기르타스/진 기르다스 서버에 한정해서 현재 79레벨 이하 캐릭터는 총 750% 경험치 버프를 받을 수 있어요. 여기에 기사단의 장비 제작도 아직 가능해서 9월 6일 전까지 최대한 할 수 있는 걸 해두는 게 좋습니다.

혹시라도 게임에 대한 정보나 이벤트 소식이 더 궁금하다면 리니지M 공식 커뮤니티를 자주 방문해서 이것저것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어요. 모바일게임을 즐기는 분들이면 이번에 클래스 케어와 여러 가지 이벤트를 시작한 리니지M을 해보는 걸 추천합니다.

MMORPG의 시작 모바일 RPG의 끝

lineagem.playn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