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리오 X 도미노피자 콜라보 예고 / 모두의마블2 앱스토어 인기 1위 / 위메이드 중동 진출 본격화 外 [230421 게임뉴스]

업계 소식

'모두의마블2' 앱스토어 인기 1위 / 위메이드 중동 시장 공략 본격화 / 마리오X도미노피자 콜라보 예고 등

■ '모두의마블2' 해외에서 초기 흥행 조짐... P2E 성공사례 만들까

▷ 넷마블 신작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가 대만 및 태국 앱스토어에서 인기 다운로드 1위를 기록, P2E 성공사례가 될 것인지 주목됩니다.

'모두의마블2'는 넷마블 대표 흥행작 '모두의마블'의 후속작입니다. 2013년 출시되어 누적매출 1조원을 달성한 뒤 10년 만에 후속작이 출시되어 공개 당시 관심을 모았죠.

'모두의마블2'는 실제 지적도에 기반한 가상 공간에서 부동산을 점유하며 경쟁하는 게임으로, 플레이 성과에 따라 토큰 등을 제공하는 P2E 게임입니다. 정책상 국내에서는 서비스가 불가능하지만 대만 및 태국 앱스토어에서 인기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며 흥행 기대감을 보였습니다.

한편, 20일 넷마블은 MBX(마브렉스) 생태계 내 토큰 경제 시스템 '유니온 토크노믹스'를 공개했습니다.

브릿지토큰 MBXL을 중심으로 이네트리움(ITU), 테라이트(NKT), 아스테라이트(NKA), 파이터즈 클럽 토큰(FCT) 등 토큰을 하나로 묶는 것이 핵심이죠. 일례로 'A3: 스틸얼라이브'의 ITU는 '모두의마블2'에서도 동일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시장에서 아직 P2E 게임 성공사례가 없기에 '모두의마블2'의 흥행 여부에 이목이 집중됩니다. 최근 가상자산 시장 동향이 썩 좋지는 않은데, '모두의마블2'는 과연 넷마블 실적 반등을 이끌어낼 수 있을까요?

글로벌 출시 당일 대만·태국 앱마켓 인기 1위 '모두의마블' P2E(Play to Earn) 게임이 해외에서 쾌조의 출발을 하면서 실적 부진에 빠진 넷마블의 구원투수가 될지 관심이 쏠린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모

n.news.koreamobilegame.com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이하 마브렉스)가 MBX 생태계의 토큰 경제 시스템 '유니온 토크노믹스(Union Tokenomics)'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유니온 토크노믹스'는 MBX 생태계의 브릿지 토큰인 MBXL을 중심으로 이네트리움(ITU), 테라이트(NKT), 아스테라이트(NKA), 파이터즈 클럽 토

www.inven.co.kr

■ 위메이드, 중동 시장 공략 본격화

▷ 위메이드가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투자 담당자와 미팅을 가지면서 중동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전망입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19일 사우디 투자 담당자와 업무 관련 미팅을 가졌습니다.

구체적인 미팅 내용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위메이드가 사우디 정부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아랍에미리트에 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기업과 파트너십을 확대한 바 있기에 중동 타깃 사업에 대한 이야기들이 오갔을 것으로 추측되죠.

지난 2월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와 손을 맞잡은 위메이드가 본격적으로 중동 진출에 드라이브를 건다. 20일 위메이드에 따르면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지난 19일 사우디 투자 담당자와 업무 관련 미팅을 가졌다.

n.news.koreamobilegame.com

■ 정부, 3분기 중 P2E 등 게임산업 주요 과제 조사 마친다

▷ 정부가 P2E 게임 등 게임산업 진흥을 위한 과제 조사에 착수, 3분기 중 결론을 낸다는 방침입니다.

국무조정실 규제혁신단이 주관하는 조사는 게임산업의 현황, 동향 및 전망, 최근 국내 게임산업의 주요 이슈, 국내외 게임산업 법·제도의 규제 현황 및 개선방안, 게임산업 규제 개선 및 진흥을 위한 중점과제 정리를 목표하고 있습니다.

특히 NFT 활용 P2E 게임의 문제 및 파급효과, 블록체인 기술 등 게임 관련 기술 발전 등 P2E 게임의 허용 여부도 조사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국내에서는 아직 사행성 등을 이유로 P2E 게임 서비스가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많은 게임사들이 P2E 게임을 해외에 선출시하고 있는 상황이죠. P2E 게임을 두고 업계와 학계, 정계 간 입장 차이가 갈리는데 과연 어떤 결론이 나올 것인지 궁금해지네요.

정부가 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선결과제를 조사한다. 결과는 올해 3분기 중 나올 예정이다. 정부는 게임산업 진흥을 위해 규제 개선 목록을 만들기로 했다. 담당자는 "게임은 비대면 온라인 경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는 산업으로, 고성장·일자리 산업으로 부상했다"라며 "우리나라는 시장규모 세계 4위로, 지속적인 정책지원을 통한 경쟁력 제고가 필요하다"라

www.inven.co.kr

■ 슈퍼마리오 X 도미노피자 콜라보 예고

▷ 영화 개봉을 앞둔 '슈퍼마리오'가 도미노피자와 콜라보레이션 메뉴를 선보입니다.

오는 21일부터 진행되는 콜라보레이션의 상세한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국내에서 오는 26일 '슈퍼마리오'가 개봉하는 만큼 영화와 연계된 이벤트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되죠.

마리오의 콜라보레이션은 흥행 보증 수표입니다. 지난 2014년 맥도날드에서 해피밀 장난감으로 슈퍼마리오 굿즈를 제공하자 수 많은 인파가 몰리며 일종의 대란을 일으키기도 했죠.

최근 피자 알볼로와 원신 간 이색 컬래버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는 도미노 피자에서 슈퍼 마리오 컬래버 메뉴를 출시한다. 닌텐도와 일루미네이션 스튜디오는 오는 21일부터 슈퍼 마리오와 프랜차이즈 피자 브랜드 도미노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www.gamemeca.com

■ 넥슨 '블루아카이브' 온리전 입장권 7천장 매진

▷ 넥슨 '블루아카이브'의 첫 단독 오프라인 행사의 입장권 7천여장이 '완판'되었습니다.

행사 입장권은 20일 오후 4시부터 티켓링크에서 판매를 개시, 7분만에 준비한 7,000장이 전부 매진되었습니다.

'블루아카이브'의 첫 단독 오프라인 행사는 오는 5월 20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립니다.

[자료제공: 넥슨] - 오늘(20일) 오후 4시 티켓링크에서 판매 개시 이후 7,000장 전석 매진 - 김용하 총괄 PD “잊지 못할 추억을 드리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할 것’ 넥슨은 오늘(20일) 자회사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첫 단독 오프라인 행사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페스티벌’ 입장권이 전석 매진됐다고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 1.5주년 페스티벌’은 지난 3월 24일에 진행된 특별 생방송에서 처음 공개돼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이에 힘입어 이번 페스티벌 입장권은 오늘(20일) 오후 4

www.thisis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