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만한모바일게임 리니지W 안타라스 레이드 업데이트 : 지룡의 둥지에서 신규 장비 득템 어때?

지난 8월 23일 할만한모바일게임 리니지W 정기점검과 함께 크고 작은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지룡 안타라스 레이드가 진행되는 신규 아레나 던전 지룡의 둥지 추가를 시작으로 신규 장비 추가, 다크엘프 리부트, 신규 이벤트까지 즐길 거리도 챙길 거리도 한가득이다.

리니지W 안타라스 레이드 업데이트

지룡의 둥지

신규 아레나 던전 지룡의 둥지는 75레벨 이상 캐릭터만 참여할 수 있으며 텔레포트와 기억이 불가능하다. 이용 시간의 경우 토요일 00시를 시작으로 월요일 00시까지 정확하게 48시간만 오픈되어 해당 시간에만 입장해 사냥이 가능하다.

지룡의 둥지는 총 3개의 구역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첫 번째 구역인 지룡의 둥지를 제외한 두 번째 구역 속박된 지룡의 등과 세 번째 구역 땅의 경계는 강력한 힘을 가진 보스가 등장한다. 지룡의 둥지는 베이스캠프를 기점으로 정면과 왼/오른쪽에 두 번째 구역으로 이동 가능한 포탈과 포탈 사이 메인 사냥터로 구성되어 있다.

리니지W 지룡의 둥지 두 번째 구역과 세 번째 구역에서는 지룡의 수호기사와 지룡의 안타라스 보스가 등장한다. 두 보스는 매주 토요일 21시에 등장하며 기억과 텔레포트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등장 시간을 기점으로 미리 준비가 필요하다. 무엇보다 지룡의 공포 디버프가 던전 내 부여되기 때문에 이를 해제할 수 있는 지룡의 진주 아이템을 챙기는 것도 중요하다.

할만한모바일게임 리니지W 신규 아레나 던전 지룡의 둥지 등장과 함께 신규 장비 지룡의 안타라스 방어구가 추가되었다. 전설 등급 지룡의 비늘 각반과 지룡의 비늘 갑옷을 비롯해 신화 등급 안타라스의 완력, 안타라스의 인내력, 안타라스의 마력, 안타라스의 각반 3종까지 스펙을 올려 줄 수 있는 장비 획득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지룡의 비늘 갑옷과 지룡의 비늘 각반을 +7까지 강화하면 신화 등급 안타라스 방어구 제작도 가능하니 놓치지 말고 지룡의 둥지 레이드에 도전해 보자.

다크엘프

클래스 리부트

전장의 킬 스틸러 다크엘프 리부트가 진행되었다. 암살자의 면모를 돋보여줄 빠른 접근과 치명적인 공격이 가능한 신규 스펠 쉐도우 대시와 쉐도우 블러드가 추가되었고, 언케니 닷지 : 데스트니와 파이널 번 스펠등의 효과가 추가 및 개선되었다.

이번 다크엘프 리부트는 앞서 업데이트 프리뷰 영상에서 공개된 내용처럼 강력한 암살자인 다크엘프의 특징을 살렸다는 점이다. 회피를 통한 장점은 살리면서 반격 대미지를 부여하거나 지속 유지력을 늘리는 부분까지 예전 다크엘프의 명성을 살리는데 주력한 부분들이 눈에 띈다.

절대 회피와 반격으로 표현되는 언케니 닷지: 데스티니의 경우 신규 옵션 절대 회피력이 추가와 공격 회피 시 일정 확률로 반격 대미지를 부여하며, 신규 스킬 쉐도우 대시가 추가되면서 원거리에 위치한 상대의 후방으로 즉시 이동해 일정 확률로 상태 이상 효과를 부여하는 등 다크엘프 만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최대한 살려 순간적인 기습과 한 방을 노리는 플레이가 흥미진진하다.

안타라스 토벌 소집령

EVENT

할만한모바일게임 리니지W 안타라스 레이드 업데이트와 함께 이를 축하할 안타라스 토벌 소집령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이번 안타라스 토벌 소집령 이벤트의 경우 출석만 해도 수령할 수 있는 아이템을 비롯해 단숨에 75레벨까지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만큼 복귀를 고민하는 유저나 신규 유저라면 꼭 챙겨 보길 추천한다.

1. 출석체크 56Days - 소집 명령 (~ 10월 25일 정기점검 전까지

8월 23일 정기점검 이후부터 시작되는 출석체크는 1회차부터 흩어진 진화의 영웅 장비 세트를 비롯해 이벤트 영웅 변신 & 마법인형, 스토리 패스 등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캐릭터 육성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으로 구성되어 있는 만큼 무조건 받고 시작하자.

2. 날카롭게 벼려진 무기 ( ~ 10월 25일 정기점검 전까지)

출석체크 이벤트를 통해 획득한 +6 흩어진 진화의 무기와 +4흩어진 진화의 방어구 장비를 날카롭게 벼려진 무기 이벤트를 통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비로 제작할 수 있으니 놓치지 말아야 한다. 흩어진 진화의 장비를 영구 장비로 교환하는 방법은 출석체크, 이벤트 퀘스트, 진화석 제작을 통해 획득한 진화의 무기 강화 주문서(이벤트)와 진화의 방어구 강화 주문서(이벤트)를 이용해 최대 수치까지 강화한 후 진화석을 이용해 제작하면 영구 아이템으로 획득해 기간에 구애받지 않고 활용할 수 있다.

3, 최후의 진격 준비 (~ 10월 25일 정기점검 전까지)

캐릭터 레벨이 낮거나, 새로운 캐릭터 육성 혹은 신규 유저라면 최후의 진격 준비 이벤트를 챙겨보자. 이벤트 기간 동안 상점> 교환소> 토벌 대원 상점에서 100아데나를 지불하면 드래곤의 성장 물약을 구매할 수 있다. 드래곤의 성장 물약은 74레벨 이하 캐릭터만 사용 가능하며, 30분 동안 매우 높은 경험치 보너스 버프를 제공한다. 특히 매일 최대 48개를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최대 12시간은 사냥을 통한 폭렙도 가능하다.

상점에서 구매하는 드래곤의 성장 물약 외에도 제작> 토벌 대원 제작 항목을 통해 드래곤의 성장 물약(이벤트) 및 드래곤의 성장 주스(이벤트) 아이템을 제작해 사용할 수 있다. 제작을 통해 획득한 드래곤의 물약은 레벨 상한 없이 사용할 수 있어 75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한 유저라면 진화석을 소모한 제작을 통해 드래곤의 물약을 제작해 활용해 보자.

4. 마지막 결의 (~ 10월 25일 정기점검 전까지)

캐릭터를 육성하는 데 있어 무한 사냥도 좋지만 퀘스트를 진행하는 것만큼 좋은 게 또 없다. 퀘스트의 경우 메인 퀘스트도 좋지만 서브 퀘스트를 활용해 동시다발적으로 클리어하고 경험치 보상을 받는 게 유리하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퀘스트 진행 개수가 제한적이라는 점이다. 여기서 마지막 결의 이벤트 기간 동안 상점> 교환소 > 토벌 대원 상점을 통해 결의의 코인(이벤트)를 이용해 결의의 두루마리를 구매하고 퀘스트를 완료해 경험치를 비롯한 추가 아이템을 획득해 보자. 빠른 성장과 필요 아이템 수급까지 한방에 해결할 수 있다.

이번 안타라스 레이드 업데이트가 진행에 있어 공식 유튜브를 비롯해 관련 소식이 전해진 커뮤니티를 통해 유저들의 반응도 상당했었는데, 서둘러 접속하고 준비된 보상을 모두 챙겨 보자.

특별한 안타라스 프로모션 영상도 그냥 지나치기 아쉽다. 안타라스의 금이빨이란 제목으로 공개된 영상은 75레벨까지 성장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 유쾌하면서도 빠른 성장에 대한 특별한 혜택을 안타라스의 금이빨로 표현한 것 같아 흥미롭다.

앞서 소개한 안타라스 토벌 소집령 이벤트 외에도 스페셜 푸시부터 고대의 황금 해골, 강화된 몽환의 성장 주스 제작 이벤트등 캐릭터 성장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이벤트가 시작된 만큼 복귀를 고민하거나 할만한모바일게임을 고민 중이라면 리니지W에 접속해보자.

리니지W 공식 홈페이지 / 플레이스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