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탕특공대 무기 장비 티어표 4월 기준 & 멀티 플레이 등장

필자는 요즘도 탕탕특공대에 푹 빠져있다. 매일 게임에 접속해서 순찰 3회를 돌아주고, 볼 수 있는 광고는 모두 시청, 종말의 메아리 30초 참여와 간단한 숙제들을 완료하면서 무과금 유저의 자긍심을 지키고 있다. ( 무기 장비 티어표를 보면 한숨이 나오지만...)그래도 꾸역꾸역 하다보니 어느덧 쿠나이 레전드도 만들고, 곧 파괴의 힘 레전드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과금러첨 탕순이, 월머 같은 고오오오오급 캐릭터는 없지만 기본 캐릭터인 탕돌이도 꾸준히 강화를 해주면 종합적으로 준수한 성능을 자랑하기에 딱히 불만은 없는 것 같다. 무엇보다 PvP가 없는 게임이라서 부담이 덜하다고 할까?

남들과 경쟁하는 부분이 적어서 안심하고 있던 찰나에 기습적으로 로컬 멀티 도전 콘텐츠가 추가되었다. 최근 탕탕특공대에는 친구 추가 시스템이 생겨서 지인이 어디까지 진행하고 있는지 살펴볼 수 있었다. 그런데 이제는 로컬 멀티 도전을 통해서 친구와 함께 오손도손 챕터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나의 강력함을 친구에게 자랑할 수 있다고 할까?

로컬 멀티 도전은 아직은 시범 단계라서 그런지 같은 와이파이를 사용하거나 모바일 핫스팟으로만 접속할 수 있다. 스타벅스에서 친구와 함께 탕탕특공대 멀티 플레이로 즐긴다면 애플 제품 잔뜩 깔아두는 인싸 언니, 오빠들 부럽지 않을 것이다.

친구에게 나의 강력함을 한껏 자랑하기 위해서는 최강 무기를 알고 있어야겠쥬? 그래서 준비했다. 2023년 4월까지 통할 것으로 보이는 최신 무기 장비 티어표! 파괴의 힘이 처음 공개되었을 때 가장 강력한 무기라고 칭송이 자자했으나 시간이 지나도 빛을 쫓는 자의 위력은 변함이 없는 것 같다. 그래서 두 무기가 공동으로 S랭크에 포진되어 있다.

목걸이와 장갑이 인상적인데, 모두 영원 시리즈의 장비들이 여전히 1티어로 평가받고 있다. 목걸이는 쿨타임을 감소 시켜주는 트렌디 부적도 좋지만 영원의 목걸의 엘리트 효과 "풀 HP의 적에게 추가 피해"가 종말의 메아리에서 고평가를 받으면서 S티어에 랭크되었다. 그리고 장갑은 영원의 장갑이 대체 불가능한 최고의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중이다. 무기 다음으로 가장 기대치가 높은 파츠가 아닌가 생각된다.

영원의 전투복, 영원의 부츠도 모두 S랭크에 자리하고 있다. 모두 종말의 메아리 보스전 때문에 떡상한 케이스라고 할 수 있는데, 갑옷은 파괴 시리즈로 대체 가능하고, 부츠는 대체가 어렵다. 따라서 픽업 이벤트가 있을 때 적극적으로 노려주도록 하자. 만약 본인이 종말의 메아리 고득점에 큰 관심이 없다면 에너지 런닝화로 충분하다.

탕탕특공대 장비 무기 티어표를 살펴봤으니 과학기술무품과 스킬도 간단하게 알아보자. 과학기술무품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드론이 가장 좋으며, 그 다음으로 축구공, 번개 발사기가 뒤를 잇고 있다. 그리고 수호자 부품의 경우 레전드를 달성하면 파괴의 힘(무기)과 조합이 좋아서 고평가 받고 있다.

항상 정답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사용하면 좋은 스킬에 대해서도 알아보면 위와 같다. 역시 드론이 가장 좋고, 축구공은 범용성이 좋아서 A랭크에 포진되어 있다. 특이한건 탕순이의 고유 스킬 달빛 슬래시가 웬만한 스킬보다 좋다는 것. 그래서 현재 캐릭터 순위에서도 탕순이가 절대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다.

보조 스킬은 스킬의 크기를 커지게 해주는 고성능 연료가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축구공(양자공)과 함께 사용해본 분들은 얼마나 좋은지 느꼈을 것이다. 부랑자의 갑옷은 탕순이의 스킬과 조합되고, 빛을 쫓는 자와 조합도 가능하기에(생존도 높여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참고해서 친구와 즐겁게 탕탕특공대를 플레이 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