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1차 고즈 총력전(실내전) 인세인 2팟클

신규 총력전 보스, 고즈가 등장했음

그간의 스펙 인플레를 반영한것인지

인세인 기준, HP가 3천만이라는

어마어마한 수치로 나오게 됨

이번 보스를 설명해주는 건

골콩트 & 데칼코마니

전장은 실내전으로 진행되며

방어타입은 특수장갑

거기에 인세인 기준, 고즈의 공격속성에 폭발이 붙게 됨

Now You See Us

2페이즈에서 주기적으로 시전하는

일명 분신 패턴

본체 + 분신 둘을 소환하며

본체를 찾아내야함

인세인에서는 분신의 공격에도 아군이 피해를 받게 됨

쓰리 라이트 몬테

2페이즈에서 시전하는 패턴

빨강, 파랑, 노랑 스포트라이트가 비춰지며

고즈의 본체가 서 있는 곳의 스포트라이트 색깔과

같은 색깔의 장소로 이동해야 대미지를 받지 않음

매지컬 코인햇

2페이즈에서 시전하는 패턴

모자 3개에 동전 두개 꽝 하나를 넣고 섞는

일명 야바위 패턴

꽝 모자가 있는 곳에는 대미지 + 기절이 발생하게됨

서프라이즈 프레젠트

전 페이즈에 걸쳐 사용하는 패턴

폭탄을 꺼내들고 가장 가까운 학생에게 발사함

인세인에서는 고즈의 공격력이 크게 증가하는데다가

분신의 공격에도 대미지를 받게 되므로

쌩으로 얻어맞으면 딜반감인 특수장갑 학생으로도

반피 정도는 우습게 날아감

스크림 라이더

1페이즈에서 시전하는 패턴

주기적으로 왼쪽 - 오른쪽 - 양쪽

순으로 열차를 불러냄

첫 순서는 왼쪽 - 오른쪽이 될 수도

오른쪽 - 왼쪽이 될 수도 있음

피격당하면 아픈 대미지 + 넉백이 되며

이 패턴 이후 잡몹들이 증원되는 식

Prank or Protect

인세인에서 추가되는 기믹

시로쿠로처럼

아군에게 받는 회복 효과 감소가 걸리며

학생이 보호막을 보유했을 시, 고즈의 대미지가 50% 감소하게됨

패턴만 봐도 알겠지만

이동기, 보호막스킬의 유무가 너무나도 중요한 총력전이며

1페이즈 한정 광역 신비딜러 또한 필요함

신비 총력전이 다 그렇지만

한정캐릭터의 비중이 말도안되게 높은 총력전이기도 함

1부대

학생별 스펙

1페이즈는 잘 피하고, 잡몹 잘 끊는게 핵심

보호막 + 이동기를 쌍으로 보유한 학생은

체육복 유우카, 코토리, 수영복 시즈코 정도가 있는데

사실상 코토리는 지속시간 문제 + 경장갑이라 약점 찔림으로 인해

기용 못한다고 보면 됨

따라서 체유카, 수즈코 투트랙 체제가 될 수밖에 없음

HP가 120줄 가량이 되면 2페이즈로 전환됨

2부대

빈 자리는 MMMM 전무2성 수즈나를 빌렸음

학생별 스펙

초고점은 1페이즈에서 정츠키를 빼고

전무2성 이상 응타하 + 바카네 + 공속토템 수후미 또는 아이리

해서 응타하의 누적딜링으로 1페를 빠르게 넘어가는건데

바카네를 안 뽑았기에 2페이즈에서 응타하를 썼음

2페이즈 초고점은

와카모, 운스미 넣고 운스미 올크리 뜨면 됨

정말 정신없이 진행되게됨

분신을 구별하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는데

분신술 후 뿌리는 카드에

빨간색 카드가 섞여있으면 분신

와카모 ex로 분신패턴 전에 표식 찍어놓으면

이 표식이 본체를 따라가게됨

크게 이 2가지로 구분하는게 편함

첫 분신 패턴은 무조건 본체가

오른쪽 또는 왼쪽에 나오며

패턴 회피나 이동시 딜로스 등을 감안할 때

오른쪽에만 본체가 계속해서 나오는게 유리함

초고점을 뽑겠다 하면 좋은 판이 깔릴때까지

리트해서 결과를 뽑아내는 식

쓰리 라이트 몬테 패턴은 원들이 겹치는 부분이더라도

본체와 같은 스포트라이트 색상이라면

대미지를 받지 않음

와카모가 경장갑이라

보호막이 없으면 폭탄에 확정 뻗어버리고

보호막이 있더라도 풀피기준, 반피가 날아가게됨

와카모를 빼고 운스미를 넣으면 안정성은 올라가나

이렇게되면 운스미 크리티컬 리트가 필요해짐

계속해서 다른 방법으로도 시도해봐야할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