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넘겨도 되는 성리나&성나에

8월 6일(화) 점검 후부터 8월 13일(화) 오전 11시까지 통상 캐릭터 세리나(크리스마스)와 하나에(크리스마스)의 복각 픽업 가챠가 시작됩니다!

간호사 세리나 출시 기원...

성리나는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서포터로서 4코스트 EX 스킬을 사용하면 50초간 자신을 제외한 범위 내의 아군의 치명 대미지를 증가시키고 (5레벨 기준 43.5%) 학생들에게 성야의 축복 1스텍을 부여합니다. 추가적으로 성야의 축복 갯수에 따라 관통 특효도 가산시켜주죠.

1스텍마다 5레벨 기준 3.7%니 15스텍 기준 55.5% 정도 됩니다. 성야의 축복 스텍은 학생 개개인별로 쌓이며 클나에의 EX 스킬로도 스텍을 적립할 수 있지만 스텍을 쌓는데 걸리는 시간을 생각하면 관통 특효 수치가 낮은 편이죠.

1스로도 치명 대미지를 증가시킬 수 있는데 이것도 온도카처럼 3가지 선물 중 하나를 랜덤으로 범위내의 아군에게 전부 던집니다. (5레벨 기준 21%,24%,27%)

비슷한 포지션의 서포터로서 드아코가 있는데 드아코의 스킬은 코스트가 5코라 4코인 클리나보다 높고 지속시간이 30초로 클리나보다 짧지만 치명 수치 증가나 방깎등이 있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드아코의 평가가 더 좋습니다.

드아코가 있다면 굳이 성리나를 뽑을 필요가 없으며 드아코가 없다고 해도 앞으로의 픽업 일정을 생각하면 통상 캐릭터인 클리나를 굳이 무리해서 가져갈 필요가 없죠.

성나에는 신비 타입 스페셜-힐러로서 5코스트 EX 스킬을 사용하면 범위내의 아군에게 지속힐을 부여하고 성야의 축복 스텍에 따라(최대 15스텍) 추가적으로 회복해줍니다.

성야의 축복 스텍은 학생 개개인별로 쌓이며 클리나의 EX 스킬로도 스텍을 적립할 수 있죠. 하지만 15스텍을 쌓는건 힘듭니다.

성리나랑 같이 쓰라고 만든 캐릭터로 보이지만 둘다 EX 스킬 코스트가 높아서 스텍 쌓기가 쉽지 않고 성리나를 쓰는 파티에도 클나에가 들어가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애용품이 추가되긴 했지만 현재로선 딱히 쓰이는 컨텐츠가 없기 때문에 굳이 뽑아갈 필요가 없죠.

이후 확정된 가챠 일정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8/13~8/20-세나/치히로/미네

8/20~9/3-드아루/드요코

9월 초?-정우카/뉴루나/뉴카리

드아루는... 못뽑겠네요.

6개월 후에 있을 페스 더블 픽업이나 대비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