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사이드 등급표 및 쿠폰 정보, 선별채용 캐릭터 어떤 것을 가져가면 좋을까

필자가 지난 시간에 횡스크롤 수집형 전략 액션 RPG게임인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가 넥슨의 퍼블리싱이 종료되면서 기존의 제작사인 스튜디오비사이드에서 자체 서비스 진행 및 뉴 오리진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를 전해드린 바가 있었다. 업데이트가 이뤄지면서 그동안 고질적인 병폐로 다가왔던 난잡한 UI와 초보자들에게 비합리적인 돌파 시스템 등이 개편되어 이전보다 초보친화적으로 변하게 됐는데 그래서인지 지금 현재 신규 유저들의 폭이 넓어지기 시작했다.

카운터사이드 등급표를 위한 리세마라 과정은 솔직히 어렵지도 않고 단순화가 되어 있어서 크게 설명할 점이 없다. 먼저 게스트 계정을 생성한 다음에 가이드의 지시에 따라 튜토리얼을 지속적으로 진행해주면 된다. 보통은 7분 내외로 끝나게 된다. 중간에 나오는 스토리 파트는 가능하면 빠르게 스킵하도록 하자. (물론 스토리 파트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천천히 감상하면서 해도 무방하다.)

튜토리얼 과정까지 대충 마치게 되면 선별뽑기 권한을 획득하게 된다. 여기서는 본인이 원하는 SSR 등급의 캐릭터가 무조건 나오는데, 만약 이 중에서 원치 않은 SSR 영웅이 나오더라도 30회까지 돌리는 게 가능하니까 어렵지는 않다.

30회의 기회가 주어지는 선별 뽑기에서는 나나하라 치후유, 가은을 우선적으로 뽑아주면 좋을 것 같고 이외의 SR 등급에서는 김소빈, 라이언, 린시엔 등이 권장되고 있다. 다만 여기에 나와있는 모든 캐릭터를 가져갈 필요는 없고 치후유를 우선적으로 가져가는 것이 좋다. 치후유의 장점은 방깎에 유능하고 방어력 자체도 준수해서 탱킹 역할도 어느정도는 하고 있다.

그리고 우편함으로 들어가서 사전예약을 포함하여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SSR 사원 영입권이나 오퍼레이터 선택권 등 정말로 다양한 보상을 제공해주니까 무과금으로 시작하는 유저들도 SSR 캐릭터는 쉽게 건져가는 것이 가능하다.

그 다음으로 카운터사이드 쿠폰을 입력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현재 공개된 것은 WEAREFINALLYONE, CS1UTDKGJ08INT 이거 두 개 말고는 없다. 입력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설정으로 들어가서 계정 관리로 들어가 쿠폰 입력을 클릭해서 앞서 알려드린 두 개의 쿠폰을 모두 입력해주시면 된다. 그러면 많은 양의 쿼츠를 획득할 수 있고 이렇게 받은 쿼츠로 기밀 채용 12회로 전환하여 뽑기하시면 된다.

기밀 채용 12회를 할 수 있는 자원을 확보하였다면 기밀 채용에 있는 로자리아 르 프리데 또는 제이크 워커 중에서 하나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물론 소환할 수 있는 재화가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라서 한번에 바로 나오지는 않는다.

마지막으로 캐릭터가 많이 등판하는 카운터사이드 등급표 여부에 관해서는 매우 주관적으로 여겨지고 있으니 참고 목적으로만 봐주시는 것이 좋다. 어차피 이 게임에서는 티어표가 커다란 의미로 작용되지 않기 때문이다. 각 역할군으로 1티어 캐릭터를 분류하자면 아래와 같다.

디펜더

재무장 알렉스, 각성 제이크, 레비아 타니스

스트라이커

각성 호라이즌, 재무장 오르카, 재무장 슈발리에, 아인 츠바이

레인저

각성 레지나 맥크레디, 미니 스트라

스나이퍼

미야, 아그네스, 재무장 샤오린

서포터

각성 신지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