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 티어 공략, 리세마라 의미 없는듯

안녕하세요. 앨리스입니다 :)

9월 6일 방치형으로 즐길 수 있는 RPG 게임 세븐나이츠 키우기 정식 론칭에 성공했습니다. 넷마블에서 개발한 세나븐나이츠 키우기는 세븐나이츠 IP를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으로 135종의 다양한 영웅들을 수집하고 육성하면서 기존의 작품보다 더욱더 방대해진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현재 정식 출시를 기념하여 접속하면 사용자들에게 1,777회 뽑기권과 유니크 등급의 영웅 에반 및 게임재화 루비를 대량으로 지급한다고해서 저도 잘 즐기고 있는데요. 이제는 게임을 시작하기전 등급표 & 티어표를 알아보는게 버릇처럼되어서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 & 티어표도 알아보고 시작했는데, 알게된 정보를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는 말그대로 방치형 장르이기 때문에 오프라인 상태에서 보상이 두둑하게 쌓입니다. 최대 12시간까지 보상이 쌓이며, 금화를 비롯하여 기사단 경험치, 영웅 경험치, 테라 영지 코인, 신비의 숲 상자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때 광고를 시청할 경우 보상이 1.3배나 늘어나기 때문에 한 번쯤 시청해주는것도 좋은데요. 저레벨 구간일때보단 어느정도 적응하고 난 뒤부터 효율이 좋으니 저는 초반 구간에선 스킵했습니다. ㅎㅎ

그리고 세나 키우기 등급표 중 가장 높은 등급은 레전드입니다. 하지만 처음 시작하게 될 경우 뽑을 수 있는 최고 등급은 에픽인데요. 세나 키우기에는 소환 레벨이 존재하기 때문이죠. 게임을 진행하면서 소환 레벨을 높이면 유니크와 최종 등급인 레전드까지 소환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세븐나이츠 키우기 리세마라는 의미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중후반으로 갈수록 유니크와 에픽 등급 영웅은 버려지기 마련인데요. 처음 시작하는 경우 무과금이나 과금유저나 동일하게 모두 에픽영웅만 얻을 수 있죠. 무작정 소환을 열심히하고 소환 레벨을 높여야 유니크 레전드 등급 영웅을 뽑는것이 빠르게 적응하는 방법입니다.

전체적인 분위기는 세븐나이츠를 즐기셨던 분들이라면 만족하실 것 같습니다. 전작의 IP를 계승한만큼 일러스트나 분위기가 흡사하게 구성되어 있어 익숙할 것 이며, 인게임에서 들어서면 확인할 수 있는 귀여운 2등신의 SD 캐릭터는 매력있게 다가왔습니다. 그래픽 역시 화려하고 웅장하게 잘 뽑혔으며, 흘러나오는 BGM이나 효과음 역시 개성에 맞게 잘 어울리게 나와서 보는 재미와 수집하는 재미 모두 다 잡은듯합니다.

처음하신다면 당연한 말이지만 스테이지 미는것을 중점으로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스테이지 미는게 전부인 게임이라고 봐도 될 정도로 핵심 요소인데요. 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 영웅 슬롯도 모두 해금되고 잠겨 있는 콘텐츠까지 즐길 수 있기 때문이죠. 자고로 RPG 게임이라하면 성장해서 여러 콘텐츠를 하나씩 해금해나가는 재미가 있어야한다고 봅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덱 구성

빨리 밀기위해선 세나 키우기 덱을 짜야합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덱은 방어형, 원거리/근거리형, 기능형이 있습니다.

보통 탱1 / 딜6 / 버퍼3 비율로 덱을 구성하는데요.

제일 먼저 탱커의 경우 피해 무효화 탱커와 불사 탱커, 자힐 탱커가 존재합니다. 피해 무효화 탱커를 우선으로 수급하는게 급선무이며, 카니발 미션에서 파는 챈슬러를 구매하면 피해 무효화 탱커이고 스테이지 보스까지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탱1 비율이기 때문에 탱커 역할이 중요한데 그 역할을 초반에 챈슬러가 다 해주고 후반에 레전드 영웅인 루크레치아와 와이저가 있다면 챈슬러, 녹스는 안사용해도 됩니다.

딜러는 단일기와 광역기로 구분됩니다. 해외 티어표를 보면 단일기 스킬을 가지고 있는 딜러를 먼저 뽑으라는 평가가 많은데요. 그 이유는 스테이지 보스가 단일보스로 나오는 경우가 허다하기 때문에 단일기 스킬로 대미지를 넣을 수 있는 영웅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초반에는 튜토리얼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아탈란테가 단일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버퍼의 경우 덱에 따라 육성하는 영웅이 다른데요. 보통 아래와 같이 정립됩니다.

근거리 : 밍밍(공증)/세라(치확증)/클로에(치뎀증)

원거리 : 하울(공증)/앨리스(치확증)/노호(치뎀증)

근거리와 원거리 덱 중 뭐가 좋냐고 물어보신다면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나중에가면 두 덱 모두 키워야 하기 때문이죠. 저는 원거리 덱을 좀 더 진입장벽이 낮고 게임에 재미를 붙이기 쉬워서 원거리 덱을 우선 키웠습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 - 레전드

라이언

근접 공격 딜러

기본 공격으로 단일 대상 적에게 공격력의 175% 피해. 치명타 공격은 적에게 공격력 150% 치명타 피해.(공격 성공시 2초가 회피 증가 버프를 획득)

액티브 스킬 사용 시 적에게 공격력의 700% 해당하는 피해를 줌(공격 성공시 10초간 치명타 확률이 증가)

미라쥬

근접 방어형 탱커

기본 공격으로 단일 대상 적에게 공격력의 150% 피해

치명타 공격 은 적에게 공격력의 350%에 해당하는 치명타 피해

액티브 스킬은 시전자 주변 4m 원형 영역에 공격력의 250%에 해당하는 피해

루디

근접 방어형 탱커

기본 공격으로 단일 대상 적에게 공격력의 150% 피해

치명타 공격 은 적에게 공격력의 150%에 해당하는 치명타 피해(공격 성공 시 아군에게 “견고한 방패” 버프 2초 부여)

액티브 스킬은 5초동안 1초마다 시전자 HP 10%회복 및 효과 지속하는 동안 군중 제어 면역 부여

델론즈

근접 공격 탱커

기본 공격으로 단일 대상 적에게 공격력의 150% 피해

치명타 공격 은 적에게 공격력의 225%에 해당하는 치명타 피해(공격 성공 시 아군에게 “타격” 버프 2초 부여)

액티브 스킬은 시전자 전방 2m ~ 4m 길이의 영역에 공격력의 250% 해당하는 피해.(공격 성공 시 10초간 침묵 디버프 부여)

로로

원거리 힐러

기본 공격으로 단일 대상 적에게 공격력의 225% 피해

치명타 공격은 적에게 자신의 공격력의 300%에 해당하는 치명타 피해(공격 성공 시 아군 전체의 HP를 3.1% 회복)

액티브 스킬인 평화의 춤은 시전자 주변 2m 원형 영역에 공격력의 250%에 해당하는 피해.(공격 성공 시 대상의 모든 버프를 제거)

유니크 등급

셰인

근접 공격 딜러

기본 공격으로 단일 대상 적에게 공격력의 125% 피해

치명타 공격은 적에게 자신의 공격력의 225%에 해당하는 치명타 피해(공격 성공 시 시전자의 스킬 쿨타임이 1초 감소)

액티브 스킬은 대상에게 공격력의 650%에 해당하는 피해(방어형 공격 시 스킬 최종 데미지 40% 증가)

아라곤

근접 공격 딜러

기본 공격으로 단일 대상 적에게 공격력의 275% 피해

치명타 공격은 적에게 자신의 공격력의 275%에 해당하는 치명타 피해(공격 성공 시 대상을 1m 뒤로 밀어냄)

액티브 스킬인 포병 사격은 시전자 앞의 폭 2m x 길이 4m 영역에 공격력의 230%에 해당하는 피해(공격 성공 시 대상에게 적용된 모든 버프를 제거)

주피

원거리 딜러

기본 공격으로 단일 대상 적에게 공격력의 100% 피해 치명타 공격은 적에게 자신의 공격력의 225%에 해당하는 피해(공격 성공 시 2초 동안 결속 디버프를 부여)

액티브 스킬인 사격은 대상에게 공격력의 780%에 해당하는 피해.

카린

원거리 힐러

기본 공격으로 단일 대상 적에게 공격력의 225% 피해

치명타 공격은 적에게 자신의 공격력의 200%에 해당하는 치명타 피해(공격 성공 시 대상의 모든 버프를 제거) 액티브 스킬은 아군 전체의 HP를 24% 회복.

에픽 등급

조커

원거리 딜러

기본 공격으로 단일 대상 적에게 공격력의 100% 피해

치명타 공격은 적에게 자신의 공격력의 100%에 해당하는 치명타 피해(공격 성공 시 0.9초 동안 스턴 상태)

액티브 스킬은 대상 주변 2m 범위에 공격력의 250%에 해당하는 피해(공격 성공 시 0.9초간 스턴 디버프 부여)

카이

근접 딜러

기본 공격으로 단일 대상 적에게 공격력의 150% 피해

치명타 공격은 적에게 공격력의 175%에 해당하는 치명타 피해(공격 성공 시 2초 동안 방어력 감소 디버프를 부여)

액티브 스킬인 살상 본능은 대상에게 공격력의 600%에 해당하는 피해(방어형 적 공격 시 스킬 최종 데미지가 30% 증가)

그럼 이상으로 세븐나이츠 키우기 등급표 티어 공략 포스팅을 마무리 해볼까하는데요. 방치형 게임에서 중요한 것은 성장이기 때문에 이를 중점으로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세나 키우기는 영웅 성장과 기사단 성장 두 가지로 구분되며, 영웅의 경우 동일한 영웅을 획득해서 진화하는 승급과 경험치를 필요로 하는 레벨업 두 가지로 분류되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영웅의 승급 진척도에 따라서 중복되는 영웅 요구량이 3/5/10/25개 등 계속해서늘어나지만 뽑기권을 많이 뿌리기 때문에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뽕 뽑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영향력은 무조건 공격력 먼저 올리시고 이후에 방어력, 생명력 순서로 올리는 방법으로 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