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GPS 조작 iAnyGo로 아이폰에서 희귀 몬스터 잡는 법

처음 출시되었을 당시 전 세계에서 어마어마한 파급력을 보여주었던 포켓몬고 (Pokemon GO)입니다. 출시 6년을 꽉 채운 지금도 그때만큼은 아니지만 여전히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다양한 연령층이 즐기고 있는 모습을 보면 새삼 '포켓몬'이라는 IP가 얼마나 대단한지를 새삼 느끼게 됩니다. 제 딸도 대를 이어(?) 플레이하고 있는 중이고 반 친구들 사이에서도 대세 게임이라고 하더라구요.

위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게임 특성상 희귀 몬스터를 포획하려면 전국 방방곳곳을 돌아다녀야 합니다. 그러나 어지간히 매니아가 아닌 이상 희귀 몬스터를 잡기 위해 몇 시간씩 왔다갔다 하는 건 솔직히 불가능에 가깝죠. 하지만 남들이 잡았다고 인증하는 걸 보면 부럽고 나도 포획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굉장히 유용한 대안책을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폰에서 포켓몬고 GPS 조작을 통해 직접 발품을 팔지 않고서도 집에서 클릭 몇 번으로 전국을 돌아다니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낼 수 있게 해주는 Tenorshare의 구독형 프로그램 iAnyGo (테너쉐어 아이애니고) 입니다. 써보기 전까지만 해도 아이폰에서 이게 정말 될까 싶었는데 너무 잘 작동하더군요. 그럼 어떻게 사용하는지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준비하기

아래 Tenorshare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Windows 또는 MacOS용 iAnyGo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와이파이를 지원하는 노트북 / 맥북이라면 동일 와이파이에 연결하면 되고 와이파이를 쓸 수 없는 데스크탑이라면 라이트닝 케이블을 준비해주세요.

홈페이지

준비가 완료되었으면 이제 Install 버튼을 클릭해서 아이애니고를 PC에 설치합니다.

첫 실행을 해보면 영문으로 나와서 당황스러운 분들도 계실텐데 우측 상단에 보이는 삼선으로 된 메뉴 아이콘을 눌러서 Language -> 한국어를 선택하면 한글로 된 인터페이스를 만나 볼 수 있을 겁니다. 한 번만 세팅해두면 다음부터는 한글 인터페이스가 기본으로 나올거예요.

진입 가능한 메뉴는 위치 수정과 원포인트 / 다중 / 조이스틱 이동 이렇게 4가지가 있습니다. 진입 후 4가지 메뉴를 자유롭게 오고갈 수 있기에 사실 어떤 걸 눌러서 시작해도 무방합니다.

iPhone이 인식되지 않았을 때.

정상적으로 인식 되었을 때

PC와 아이폰 / 아이패드 등 iOS 장치가 제대로 연동이 되었다면 기기명이 화면에 뜨고 연동이 실패했다면 다시 연결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만약 후자의 경우라면 폰 잠금을 해제하고 케이블을 다시 뺐다 껴보거나 동일한 와이파이인지 확인해주세요.

이상 없이 '다음' 버튼을 눌러 넘어갔다면 스마트폰 화면에 '이 컴퓨터를 신뢰하겠습니까?'라는 팝업이 떠 있을 거고 여기서 '신뢰'를 눌러줍니다. 실수로 신뢰하지 않음을 선택했더라도 케이블을 분리했다가 다시 껴주면 팝업이 뜨니 걱정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이어서 개발자 모드를 활성화시켜 줍니다. 개발자 모드는 설정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메뉴의 최하단에서 활성화 / 비활성화를 시킬 수 있습니다.

활성화를 시키면 재시동을 하라는 메시지가 뜨고 재시동을 하면 다시 한 번 켜겠냐고 물어 볼 겁니다. 기기 보안 레벨이 낮아지기 때문인데요. 걱정된다면 포켓몬고 GPS 조작으로 딱 게임만 하고 놀다가 종료 시 다시 비활성화 시켜주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진행했다면 준비는 완벽히 끝났고 실사용만 남았습니다. 그럼 앞서 말해드렸던 4가지 항목에 대해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치 수정

위치 수정은 말 그대로 현재 위치를 내가 원하는 다른 곳으로 바꿔주는 기능입니다. GPS 좌표 또는 주소를 입력하여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해외로 바꾸는 것도 가능합니다.

원포인트 이동

원포인트는 거점과 종점을 각각 지정하고 걷기, 자전거, 오토바이, 자동차 속도를 세팅하면 해당 속도로 거점에서 종점까지 좌표가 움직입니다. 왕복 또는 반복 설정이 가능하며, 속도는 최소 3.6km/h 에서 최대 108km/h 까지 스크롤바를 움직이며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다중 이동

다음은 다중 이동으로 기본은 원포인트와 같지만 하나의 포인트가 아닌 다수의 포인트를 지정해서 순서에 따라 움직이게 할 수 있습니다. 아마 가장 많이 사용하지 않을까 싶어요.

조이스틱 이동

마지막은 게임을 즐기는 조이스틱으로 좌표를 계속 옮길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가상 아날로그 스틱을 마우스로 클릭하거나 ASDW와 스페이스바를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움직일 수 있습니다.

위 영상을 보면 iAnyGo에서 좌표가 바뀌는 것에 따라 게임 내 캐릭터도 걸어가는 걸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포켓몬고 GPS 조작을 통해 발품이 아닌 손품으로 전 세계를 돌아다닐 수 있으니 편안하게 집안에서 희귀 몬스터를 찾아 포획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