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2 1주년 기념 업데이트 맞이하여 변천사 확인해 보기

벌써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2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소식이 들려와 감회가 남다르네요. 그래서 오늘은 지금까지 알려진 정보와 함께 지난 8월 26일 서비스 이후로 1년 전부터 지금까지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변천사를 확인해 보는 시간을 준비해 봤습니다. 그 이름도 기대되는 Reborn까지의 여정, 바로 확인해 볼까요?

본 글을 생각하게 된 계기는 1주년 기념 업데이트 티징 영상이었는데요. 보다 보니 처음으로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2가 사전예약할 때가 생각이 났습니다. 무려 700만을 돌파하며 어마어마한 유저들의 관심을 보여주었었죠. 캐릭터 사전 생성마저 순식간에 마감될 정도로 지금 생각해 봐도 정말 반응이 뜨거웠었는데요.

그랜드 오픈 당시로 돌아가 보면 전작에서 수백 년 이상 지난 미래를 배경으로 완전히 새로운 이야기를 시작하며 기존의 종족과 직업을 탈피하고 검, 도끼, 권갑, 기공패, 활, 법종 6개 무기로 장비한 무기에 따라 캐릭터가 사용하는 무공이 결정되는 방식을 선보여 모바일MMORPG로 돌아온 블레이드&소울2만의 색깔을 드러내었습니다.

그리고 2달 정도 뒤 '세 개의 소울'이라는 이름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가 되었는데요. 새로운 보스 염환과 '암흑의 기수: 하름'이 추가가 되었는데, 문파 단위로 경쟁하여 공략하는 재미를 되살렸고, 원작을 떠올리게 만드는 레이드가 있었습니다. 쉽지는 않지만 그래서 더 재미가 있었죠.

21년 말에는 'Chapter 1. 시간의 지배자' 업데이트가 있었는데요. 이때는 새로운 지역 해룡 산맥의 등장과 함께 재련 시스템 '야루의 상자', 1인 인스턴스 던전 '시련 던전' 등 신규 콘텐츠들이 대거 추가되었는데 모바일MMORPG에서 느낄 수 있는 컨트롤과 공략의 재미를 살려 블레이드&소울2의 방향성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올해로 넘어오면 3월에 '희생의 무덤: 네 개의 기둥' 패치가 되었는데, 전작에 있었던 '희생의 무덤'을 계승해 블레이드&소울2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하여 첫 4인 파티 던전으로 선보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때 나온 염화 무기와 신규 의상 '화염의'가 멋있었는데 말이죠. 그리고 트레일러 영상 마지막에 쌍검 한 자루를 살짝 공개했는데요.

그 떡밥은 다음 4월에 '두 개의 칼날' 업데이트를 통해 바로 회수되었습니다. 빠른 기동성을 자랑하며 기습 공격에 특화된 첫 신규이자 제7의 무기인 '비수'가 등장함으로써 말이죠. 그림자 베기, 암흑살, 암습, 은신, 맹독 등 새로운 플레이 스타일이 등장해 재미를 더했습니다.

5월 '붉은 달 사막'에서는 각 월드 내 12개 서버 이용자들이 모여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전투 콘텐츠가 추가되었는데요. 최소 60레벨 이상부터 참가해 침식된 백야금, 화부, 거혼 등 신규 보스 몬스터 3종을 처치하면 신선루 등 전설 등급 장비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게 되었고, 이를 위한 문파 연합 시스템도 등장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최근이죠? 두 번째 4인 파티 던전 '포화란: 바다뱀 보급기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원작의 인기 보스였던 포화란이 블레이드&소울2만의 스타일로 등장했는데, 트레일러 영상만 봐도 옛 생각이 날 정도로 느낌을 잘 살려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전성기 때의 카드를 사용해 유저들의 관심을 돌린 뒤 맞이하게 된 1주년.

이번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맞이하여 코멘터리 영상이 지난 8월 17일이 공개되었는데요. 영상 내 어떤 고민을 했고, 무슨 계획을 하고 있는지 말씀드리기 위해 준비했다는 말처럼 새로운 모습을 살짝 엿볼 수 있었습니다. 먼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필드 플레이에서 핵심 아이템을 얻을 수 있게 점차적으로 기회의 장으로 변해간다 했고요.

블레이드&소울2 세계의 스토리 확장을 준비 중이며, 신규 필드 용린 사막에서는 드디어 밝혀지는 검은 새벽 단장의 정체와 함께 새롭게 펼쳐지는 이야기를 만나게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계속해서 월드 던전 '공덕의 심판소', 1인 던전 '무원의 탑', 그리고 새로운 파티 던전과 귀혼 이벤트까지 준비 중이라고 하는데요.

이미 많아 보이는데 끝이 아니었습니다. 새로운 재미를 더해줄 액션 무공 '회피' 시스템과 새로운 소울, 수호령, 헤어. 그리고 수호령의 활용도를 올려줄 성장 시스템과 파밍까지 할 수 있는 탐험대까지 많은 변화가 예정되어 있다고 하네요. 영상 중간에 시청 이벤트 코드도 확인할 수 있으니 눈여겨보시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작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신규 클래스 '주술사'의 모습도 공개되었는데요. 아직 개발 초기 단계라고 하지만, 많은 기대가 되었습니다. 영상 말미에는 그보다 먼저 공개되었던 1주년 기념 업데이트 내용에 디테일을 더하기도 했는데요.

블레이드&소울2의 첫 번째 신규 월드 '노이'와 함께 전용 이벤트 및 클래스 체인지가 예고되었습니다. 보유한 무공을 동일 등급의 무공으로 변경해 주고 장비도 전환시켜주는 새로운 도전을 위한 기회에 많은 분들이 시간이 흐르기만을 기다리고 있을 것 같은데요. 문파 소집령과 1주년 수호 대작전까지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할 거라고 합니다.

그전에 8월 23일까지 진행되는 사전예약을 잊어서는 안되겠습니다. 9월 21일까지 능력치와 경험치 획득량을 상승시켜줄 기념 인장 및 증표와 영웅 의상 '부활', 그리고 포화의 화려한 소울 소환서(11회), 생명의 화려한 수호령 소환서(11회)를 각각 10개씩 지급하니 놓치면 상당히 아쉽겠죠?

이어서 8월 24일에는 1주년 기념 업데이트와 함께 선택 영웅 소울 12개와 전설 소울 1개를 모두에게 지급하고, 9월 7일에는 TJ's COUPON 소울, 수호령, 특수 장신구 3종과 플레이 포인트 획득 이력에 따라 지급되는 1주년 기념 포인트 특별 상점까지 풍성한 이벤트가 뒤를 이을 것임을 예고하기도 했는데요.

거기에 공지에서 미공개로 등장했던 마지막 히든 쿠폰의 정체도 공개하였습니다. 바로 장비 강화 복구권! 이정도면 1주년을 맞아 정말 푸짐하게 혜택과 보상을 준비했다고 봐도 무방할 것 같네요.

미래만 보지 말고 지난 8월 3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되고 있는 데상트와 스페셜 콜라보레이션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상점에서 이벤트 전용 '데상트 패스권'을 구매해 미션을 수행하면 빛나는 용봉탕 기본 보상과 함께 포화의 화려한 소울 소환서, 생명의 화려한 수호령 소환서, 그리고 래쉬가드까지 얻을 수 있거든요.

또한 경공 중 '활강'을 사용하는 모습과 감정 표현을 사용하는 장면을 스크린샷 또는 영상으로 촬영해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데상트 트레이닝 짐백&슬링백 세트 또는 스트레치 우븐 바람막이를 각각 TOP3와 50명씩을 추첨하여 지급한다고 하니 플레이하면서 현물도 얻어보시길 바랍니다.

계속 발전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소울2가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맞이하여 'REBORN'이라는 타이틀을 내세우며 앞으로를 더욱 기대하게 만들었는데요. 푸짐한 보상으로 무과금도 즐길 수 있어 보이니 사전예약 잊지 마시고 코멘터리 영상도 꼭 시청해 보신 후 즐겨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블레이드&소울2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