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라, 검의 그림자—] 각청 운용 가이드 [원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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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월 칠성의 옥형성이자, 암왕제군의 사생팬이 되어버린 각청입니다. 리월의 발전은 인간의 성실함 때문이라고 믿던 각청은 본인이 맡은 바 소임을 최선을 다해서 수행하는 성실함이 있었다고 해요. 그러다 신의 눈을 받았을 때는, 마치 본인의 업적들이 마치 신의 눈을 받은 사람이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비칠까 어떻게든 신의 눈을 버리려고 했지만, 지금은 그 실용성 때문에 유용하게 쓰고 있다는 귀여운 설정도 있습니다. 이렇게 귀여운 각청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하나하나 파헤쳐 보도록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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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월 칠성의 옥형성이자, 암왕제군의 사생팬이 되어버린 각청입니다. 리월의 발전은 인간의 성실함 때문이라고 믿던 각청은 본인이 맡은 바 소임을 최선을 다해서 수행하는 성실함이 있었다고 해요. 그러다 신의 눈을 받았을 때는, 마치 본인의 업적들이 마치 신의 눈을 받은 사람이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비칠까 어떻게든 신의 눈을 버리려고 했지만, 지금은 그 실용성 때문에 유용하게 쓰고 있다는 귀여운 설정도 있습니다. 이렇게 귀여운 각청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하나하나 파헤쳐 보도록 하죠.
리월 칠성의 옥형성이자, 암왕제군의 사생팬이 되어버린 각청입니다. 리월의 발전은 인간의 성실함 때문이라고 믿던 각청은 본인이 맡은 바 소임을 최선을 다해서 수행하는 성실함이 있었다고 해요. 그러다 신의 눈을 받았을 때는, 마치 본인의 업적들이 마치 신의 눈을 받은 사람이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비칠까 어떻게든 신의 눈을 버리려고 했지만, 지금은 그 실용성 때문에 유용하게 쓰고 있다는 귀여운 설정도 있습니다. 이렇게 귀여운 각청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하나하나 파헤쳐 보도록 하죠.
각청의 돌파 재료. 돌파 특성은 치명타 피해(Lv.90 기준 88.4%)
스킬
1. 일반 공격 - 운래검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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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평타입니다. 일단, 평타 모션은 매우 예쁘고, 2타에 엉덩이를 쭉 빼는 모션은 씹덕을 자극하는 모먼트이기도 하죠. 하지만 각청이 좋지 못한 평가를 받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우선, 일반 공격 계수는 모든 한 손 검 캐릭터 중에서 가장 낮은 축에 속합니다. 하지만 강공격은 그 반대로 계수가 높은 편이고 딜레이도 짧은 편이죠. 그래서 성신회기 2타 후 5초 동안 번개 원소 인챈트 된 강공격을 연사하는 콤보가 이론상 대미지를 가장 잘 뽑아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강공격을 쓰면 3발자국 물러나는 이상한 모션 때문에 강공격만 2연속 사용하면 적과 거리가 너무 벌어지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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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평타입니다. 일단, 평타 모션은 매우 예쁘고, 2타에 엉덩이를 쭉 빼는 모션은 씹덕을 자극하는 모먼트이기도 하죠. 하지만 각청이 좋지 못한 평가를 받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우선, 일반 공격 계수는 모든 한 손 검 캐릭터 중에서 가장 낮은 축에 속합니다. 하지만 강공격은 그 반대로 계수가 높은 편이고 딜레이도 짧은 편이죠. 그래서 성신회기 2타 후 5초 동안 번개 원소 인챈트 된 강공격을 연사하는 콤보가 이론상 대미지를 가장 잘 뽑아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강공격을 쓰면 3발자국 물러나는 이상한 모션 때문에 강공격만 2연속 사용하면 적과 거리가 너무 벌어지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냥 평타입니다. 일단, 평타 모션은 매우 예쁘고, 2타에 엉덩이를 쭉 빼는 모션은 씹덕을 자극하는 모먼트이기도 하죠. 하지만 각청이 좋지 못한 평가를 받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우선, 일반 공격 계수는 모든 한 손 검 캐릭터 중에서 가장 낮은 축에 속합니다. 하지만 강공격은 그 반대로 계수가 높은 편이고 딜레이도 짧은 편이죠. 그래서 성신회기 2타 후 5초 동안 번개 원소 인챈트 된 강공격을 연사하는 콤보가 이론상 대미지를 가장 잘 뽑아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강공격을 쓰면 3발자국 물러나는 이상한 모션 때문에 강공격만 2연속 사용하면 적과 거리가 너무 벌어지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2. 원소 전투 스킬 - 성신회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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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신회귀 발동 후 강공격 : 뿌려졌던 뇌설이 폭발하며 여러 차례의 번개 원소 범위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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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신회귀 발동 후 강공격 : 뿌려졌던 뇌설이 폭발하며 여러 차례의 번개 원소 범위 피해를 줍니다
성신회귀 발동 후 강공격 : 뿌려졌던 뇌설이 폭발하며 여러 차례의 번개 원소 범위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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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신회귀 발동 후 재발동 : 뿌려져있던 뇌설이 있는 방향으로 순간 이동 후 번개 원소 피해를 줍니다.
성신회귀 발동 후 재발동 : 뿌려져있던 뇌설이 있는 방향으로 순간 이동 후 번개 원소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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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사용 대기시간은 7.5 초이며, 성신회귀 최초 발동 시 홀드를 하고 스킬을 쓰면 원하는 위치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후 강공을 할지, 성신회귀를 한 번 더 쓸지는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7.5 초이며, 성신회귀 최초 발동 시 홀드를 하고 스킬을 쓰면 원하는 위치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후 강공을 할지, 성신회귀를 한 번 더 쓸지는 상황에 맞게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3. 원소 폭발 - 천가 순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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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에 적혀있는 대로입니다. 스킬 레벨 8 기준으로 계수가 750% 밖에 되지 않지만, 원소통도 40으로 굉장히 작은 편이라 자주자주 쓸 수 있는 점, 후술할 특성과 합쳐져 매우 중요한 스킬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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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설명에 적혀있는 대로입니다. 스킬 레벨 8 기준으로 계수가 750% 밖에 되지 않지만, 원소통도 40으로 굉장히 작은 편이라 자주자주 쓸 수 있는 점, 후술할 특성과 합쳐져 매우 중요한 스킬이 됩니다.
스킬 설명에 적혀있는 대로입니다. 스킬 레벨 8 기준으로 계수가 750% 밖에 되지 않지만, 원소통도 40으로 굉장히 작은 편이라 자주자주 쓸 수 있는 점, 후술할 특성과 합쳐져 매우 중요한 스킬이 됩니다.
각청의 스킬 돌파 재료
[평타 - Q 스킬 - E 스킬] 순서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수메르 출시 이후 촉진 각청은 3가지 스킬 모두 유효하게 사용하므로 골고루 올려주시는 것도 방법이겠군요.
특성
1. 하늘에 닿은 뇌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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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신회귀 후 재발동을 하면 일반 공격에 번개 원소 인챈트를 부여받습니다. 확실히 뇌설을 강공으로 터뜨리는 것보다 딜 타임을 오래 가져갈 수 있으며, 번분 4셋 조합을 사용하면 현자 타임 2.5초마저도 사라지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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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신회귀 후 재발동을 하면 일반 공격에 번개 원소 인챈트를 부여받습니다. 확실히 뇌설을 강공으로 터뜨리는 것보다 딜 타임을 오래 가져갈 수 있으며, 번분 4셋 조합을 사용하면 현자 타임 2.5초마저도 사라지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여
성신회귀 후 재발동을 하면 일반 공격에 번개 원소 인챈트를 부여받습니다. 확실히 뇌설을 강공으로 터뜨리는 것보다 딜 타임을 오래 가져갈 수 있으며, 번분 4셋 조합을 사용하면 현자 타임 2.5초마저도 사라지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여
2. 옥형의 품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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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스킬을 쓰고 치확과 원충이 올라갑니다. 안 그래도 작은 원소통인데, 원충 지원까지 여기서 해결 가능합니다. 그래서 성유물에서 원충을 하나도 챙기지 않아도 사이클이 굴러가는데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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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스킬을 쓰고 치확과 원충이 올라갑니다. 안 그래도 작은 원소통인데, 원충 지원까지 여기서 해결 가능합니다. 그래서 성유물에서 원충을 하나도 챙기지 않아도 사이클이 굴러가는데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Q 스킬을 쓰고 치확과 원충이 올라갑니다. 안 그래도 작은 원소통인데, 원충 지원까지 여기서 해결 가능합니다. 그래서 성유물에서 원충을 하나도 챙기지 않아도 사이클이 굴러가는데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별자리 돌파
각청의 별자리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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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별자리는 4돌, 6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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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별자리는 4돌, 6돌입니다.
핵심 별자리는 4돌, 6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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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돌 : 격화 각청의 경우 상시로 해당 패시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명함 대비 20%의 딜 차이를 보여주는 유의미한 별자리입니다.
4돌 : 격화 각청의 경우 상시로 해당 패시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명함 대비 20%의 딜 차이를 보여주는 유의미한 별자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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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돌 : 공격 유형에 따라 번개 원소 피해 보너스를 제공받습니다. 보통 18~24%는 효과를 상시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별자리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따로 번개 원소 피해 증가 옵션이 없는 우리 청이에게는 체감이 큰 효과입니다.
6돌 : 공격 유형에 따라 번개 원소 피해 보너스를 제공받습니다. 보통 18~24%는 효과를 상시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별자리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따로 번개 원소 피해 증가 옵션이 없는 우리 청이에게는 체감이 큰 효과입니다.
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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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E 평(강) Q 콤보를 통해 스택을 관리하면 무기의 효과를 받기 용이합니다. 게다가 원주인보다도 더 잘 어울리는 룩, 높은 기초 공격력과 치명타 옵션, 피해 증가 보너스 모두 각청과 상성이 좋습니다. 때문에 각청의 종결 무기로도 여겨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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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E 평(강) Q 콤보를 통해 스택을 관리하면 무기의 효과를 받기 용이합니다. 게다가 원주인보다도 더 잘 어울리는 룩, 높은 기초 공격력과 치명타 옵션, 피해 증가 보너스 모두 각청과 상성이 좋습니다. 때문에 각청의 종결 무기로도 여겨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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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E 평(강) Q 콤보를 통해 스택을 관리하면 무기의 효과를 받기 용이합니다. 게다가 원주인보다도 더 잘 어울리는 룩, 높은 기초 공격력과 치명타 옵션, 피해 증가 보너스 모두 각청과 상성이 좋습니다. 때문에 각청의 종결 무기로도 여겨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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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E 평(강) Q 콤보를 통해 스택을 관리하면 무기의 효과를 받기 용이합니다. 게다가 원주인보다도 더 잘 어울리는 룩, 높은 기초 공격력과 치명타 옵션, 피해 증가 보너스 모두 각청과 상성이 좋습니다. 때문에 각청의 종결 무기로도 여겨집니다.
EE 평(강) Q 콤보를 통해 스택을 관리하면 무기의 효과를 받기 용이합니다. 게다가 원주인보다도 더 잘 어울리는 룩, 높은 기초 공격력과 치명타 옵션, 피해 증가 보너스 모두 각청과 상성이 좋습니다. 때문에 각청의 종결 무기로도 여겨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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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렙 기준 치명타 피해 88.2%와 약간의 치명타 확률, 원마 비례 가하는 피해까지 제공하는 정신 나간 성능의 무기입니다. 각청은 원소 마스터리를 주력으로 챙기는 캐릭터는 아닙니다만, 나히다와 함께 사용하면 어느 정도 원마를 지원받을 수 있기에 무기 효과를 받기 어렵지 않습니다. 그걸 치차하더라도 88%의 치명타 피해만 보고서 채용 가치가 있는 무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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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렙 기준 치명타 피해 88.2%와 약간의 치명타 확률, 원마 비례 가하는 피해까지 제공하는 정신 나간 성능의 무기입니다. 각청은 원소 마스터리를 주력으로 챙기는 캐릭터는 아닙니다만, 나히다와 함께 사용하면 어느 정도 원마를 지원받을 수 있기에 무기 효과를 받기 어렵지 않습니다. 그걸 치차하더라도 88%의 치명타 피해만 보고서 채용 가치가 있는 무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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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렙 기준 치명타 피해 88.2%와 약간의 치명타 확률, 원마 비례 가하는 피해까지 제공하는 정신 나간 성능의 무기입니다. 각청은 원소 마스터리를 주력으로 챙기는 캐릭터는 아닙니다만, 나히다와 함께 사용하면 어느 정도 원마를 지원받을 수 있기에 무기 효과를 받기 어렵지 않습니다. 그걸 치차하더라도 88%의 치명타 피해만 보고서 채용 가치가 있는 무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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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0렙 기준 치명타 피해 88.2%와 약간의 치명타 확률, 원마 비례 가하는 피해까지 제공하는 정신 나간 성능의 무기입니다. 각청은 원소 마스터리를 주력으로 챙기는 캐릭터는 아닙니다만, 나히다와 함께 사용하면 어느 정도 원마를 지원받을 수 있기에 무기 효과를 받기 어렵지 않습니다. 그걸 치차하더라도 88%의 치명타 피해만 보고서 채용 가치가 있는 무기입니다.
90렙 기준 치명타 피해 88.2%와 약간의 치명타 확률, 원마 비례 가하는 피해까지 제공하는 정신 나간 성능의 무기입니다. 각청은 원소 마스터리를 주력으로 챙기는 캐릭터는 아닙니다만, 나히다와 함께 사용하면 어느 정도 원마를 지원받을 수 있기에 무기 효과를 받기 어렵지 않습니다. 그걸 치차하더라도 88%의 치명타 피해만 보고서 채용 가치가 있는 무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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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타 확률과 HP 비례 공격력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회광보다 딜 포텐셜은 낮지만, 스택 관리가 필요하지 않아서 고정된 콤보 없이 유연한 무지성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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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타 확률과 HP 비례 공격력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회광보다 딜 포텐셜은 낮지만, 스택 관리가 필요하지 않아서 고정된 콤보 없이 유연한 무지성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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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타 확률과 HP 비례 공격력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회광보다 딜 포텐셜은 낮지만, 스택 관리가 필요하지 않아서 고정된 콤보 없이 유연한 무지성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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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타 확률과 HP 비례 공격력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회광보다 딜 포텐셜은 낮지만, 스택 관리가 필요하지 않아서 고정된 콤보 없이 유연한 무지성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치명타 확률과 HP 비례 공격력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회광보다 딜 포텐셜은 낮지만, 스택 관리가 필요하지 않아서 고정된 콤보 없이 유연한 무지성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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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 원소의 영향을 받은 적에게 가하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이때 각청은 번개 원소 인챈트 효과로 인해 상시로 무기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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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 원소의 영향을 받은 적에게 가하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이때 각청은 번개 원소 인챈트 효과로 인해 상시로 무기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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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 원소의 영향을 받은 적에게 가하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이때 각청은 번개 원소 인챈트 효과로 인해 상시로 무기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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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개 원소의 영향을 받은 적에게 가하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이때 각청은 번개 원소 인챈트 효과로 인해 상시로 무기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번개 원소의 영향을 받은 적에게 가하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이때 각청은 번개 원소 인챈트 효과로 인해 상시로 무기 효과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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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타 확률과 무기 효과로 얻는 일반 공격과 강공격으로 가하는 피해 증가, 체력 회복 옵션은 모두 각청에게 유효 옵션입니다. 하지만 최근 유행하는 각청 파티인 촉진 파티에서는 일반 공격, 강공격의 입지가 줄어들어 굳이? 싶은 느낌의 무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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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명타 확률과 무기 효과로 얻는 일반 공격과 강공격으로 가하는 피해 증가, 체력 회복 옵션은 모두 각청에게 유효 옵션입니다. 하지만 최근 유행하는 각청 파티인 촉진 파티에서는 일반 공격, 강공격의 입지가 줄어들어 굳이? 싶은 느낌의 무기입니다.
치명타 확률과 무기 효과로 얻는 일반 공격과 강공격으로 가하는 피해 증가, 체력 회복 옵션은 모두 각청에게 유효 옵션입니다. 하지만 최근 유행하는 각청 파티인 촉진 파티에서는 일반 공격, 강공격의 입지가 줄어들어 굳이? 싶은 느낌의 무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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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청이 풀 원소 캐릭터들과 함께 쓰이다 보니 원마를 제공해 주는 강철벌침의 채용 가치가 생겼습니다. 평타 인챈트로 무기 스킬을 발동시키기 쉬운 점도 나름의 장점이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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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청이 풀 원소 캐릭터들과 함께 쓰이다 보니 원마를 제공해 주는 강철벌침의 채용 가치가 생겼습니다. 평타 인챈트로 무기 스킬을 발동시키기 쉬운 점도 나름의 장점이겠군요.
각청이 풀 원소 캐릭터들과 함께 쓰이다 보니 원마를 제공해 주는 강철벌침의 채용 가치가 생겼습니다. 평타 인챈트로 무기 스킬을 발동시키기 쉬운 점도 나름의 장점이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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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버전 이벤트 배포 무기입니다. 단일 적 상대로 가하는 피해 증가를 줄 수 있어서 상황에 따라 좋은 효율을 보여줄 수 있... 지만, 이벤트 무기라서 다시 얻을 방도가 없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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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버전 이벤트 배포 무기입니다. 단일 적 상대로 가하는 피해 증가를 줄 수 있어서 상황에 따라 좋은 효율을 보여줄 수 있... 지만, 이벤트 무기라서 다시 얻을 방도가 없네요.
3.3버전 이벤트 배포 무기입니다. 단일 적 상대로 가하는 피해 증가를 줄 수 있어서 상황에 따라 좋은 효율을 보여줄 수 있... 지만, 이벤트 무기라서 다시 얻을 방도가 없네요.
성유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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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수가 많은 각청에게 피해 증가 옵션은 큰 도움이 되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까지 붙어있어 각청이 현자 타임 없이 번개 원소 인챈트를 하고 대미지를 줄 수 있게 하는, 현시점 각청의 종결 성유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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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수가 많은 각청에게 피해 증가 옵션은 큰 도움이 되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까지 붙어있어 각청이 현자 타임 없이 번개 원소 인챈트를 하고 대미지를 줄 수 있게 하는, 현시점 각청의 종결 성유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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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수가 많은 각청에게 피해 증가 옵션은 큰 도움이 되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까지 붙어있어 각청이 현자 타임 없이 번개 원소 인챈트를 하고 대미지를 줄 수 있게 하는, 현시점 각청의 종결 성유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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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수가 많은 각청에게 피해 증가 옵션은 큰 도움이 되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까지 붙어있어 각청이 현자 타임 없이 번개 원소 인챈트를 하고 대미지를 줄 수 있게 하는, 현시점 각청의 종결 성유물입니다.
타수가 많은 각청에게 피해 증가 옵션은 큰 도움이 되며,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까지 붙어있어 각청이 현자 타임 없이 번개 원소 인챈트를 하고 대미지를 줄 수 있게 하는, 현시점 각청의 종결 성유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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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마와 공격력을 동시에 제공받을 수 있는 성유물로서, 둘 다 각청에게 유효한 옵션입니다. 딜 포텐셜이나 효과 자체는 번개같은 분노 4세트가 더 좋습니다만, 숲기 4세트와 함께 파밍 되는 걸 고려하면 파밍 난이도가 더 낮기에 고려해 볼 여지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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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마와 공격력을 동시에 제공받을 수 있는 성유물로서, 둘 다 각청에게 유효한 옵션입니다. 딜 포텐셜이나 효과 자체는 번개같은 분노 4세트가 더 좋습니다만, 숲기 4세트와 함께 파밍 되는 걸 고려하면 파밍 난이도가 더 낮기에 고려해 볼 여지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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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마와 공격력을 동시에 제공받을 수 있는 성유물로서, 둘 다 각청에게 유효한 옵션입니다. 딜 포텐셜이나 효과 자체는 번개같은 분노 4세트가 더 좋습니다만, 숲기 4세트와 함께 파밍 되는 걸 고려하면 파밍 난이도가 더 낮기에 고려해 볼 여지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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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마와 공격력을 동시에 제공받을 수 있는 성유물로서, 둘 다 각청에게 유효한 옵션입니다. 딜 포텐셜이나 효과 자체는 번개같은 분노 4세트가 더 좋습니다만, 숲기 4세트와 함께 파밍 되는 걸 고려하면 파밍 난이도가 더 낮기에 고려해 볼 여지는 있습니다.
원마와 공격력을 동시에 제공받을 수 있는 성유물로서, 둘 다 각청에게 유효한 옵션입니다. 딜 포텐셜이나 효과 자체는 번개같은 분노 4세트가 더 좋습니다만, 숲기 4세트와 함께 파밍 되는 걸 고려하면 파밍 난이도가 더 낮기에 고려해 볼 여지는 있습니다.
추천 성유물 옵션
종결 스펙은 회광을 기준으로
[공격력/치확/치피] = [1800 / 70% /230%]
이면 종결지어도 됩니다.
추천 파티
1. 촉진 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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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 원소를 발라 줄 나히다와 활성을 일으켜줄 번개 서포터 1명, 낮은 경직 저항력을 해결해 줄 보호막 서포터를 기용한 형태의 파티입니다. 백출의 등장으로 풀 원소 보호막이 통합될 수 있어서 바람 원소 내성 깍 요원이 투입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피슬 대신 미코, 사라를 기용하셔도 됩니다. 특히 사라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 [하이퍼캐리 조합]에서 따로 설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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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 원소를 발라 줄 나히다와 활성을 일으켜줄 번개 서포터 1명, 낮은 경직 저항력을 해결해 줄 보호막 서포터를 기용한 형태의 파티입니다. 백출의 등장으로 풀 원소 보호막이 통합될 수 있어서 바람 원소 내성 깍 요원이 투입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피슬 대신 미코, 사라를 기용하셔도 됩니다. 특히 사라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 [하이퍼캐리 조합]에서 따로 설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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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 원소를 발라 줄 나히다와 활성을 일으켜줄 번개 서포터 1명, 낮은 경직 저항력을 해결해 줄 보호막 서포터를 기용한 형태의 파티입니다. 백출의 등장으로 풀 원소 보호막이 통합될 수 있어서 바람 원소 내성 깍 요원이 투입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피슬 대신 미코, 사라를 기용하셔도 됩니다. 특히 사라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 [하이퍼캐리 조합]에서 따로 설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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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 원소를 발라 줄 나히다와 활성을 일으켜줄 번개 서포터 1명, 낮은 경직 저항력을 해결해 줄 보호막 서포터를 기용한 형태의 파티입니다. 백출의 등장으로 풀 원소 보호막이 통합될 수 있어서 바람 원소 내성 깍 요원이 투입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피슬 대신 미코, 사라를 기용하셔도 됩니다. 특히 사라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 [하이퍼캐리 조합]에서 따로 설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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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 원소를 발라 줄 나히다와 활성을 일으켜줄 번개 서포터 1명, 낮은 경직 저항력을 해결해 줄 보호막 서포터를 기용한 형태의 파티입니다. 백출의 등장으로 풀 원소 보호막이 통합될 수 있어서 바람 원소 내성 깍 요원이 투입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피슬 대신 미코, 사라를 기용하셔도 됩니다. 특히 사라와 함께 사용하는 경우, [하이퍼캐리 조합]에서 따로 설명하겠습니다.
2. 격화/만개 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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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개 조합의 바리에이션 입니다. 각청의 낮은 경직 저항력과 시노부가 발사해야 할 만생탄을 방해하여 dps가 낮아지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나히다, 백출의 풀 원소 제공과 보호막, 각청의 번개 원소가 함께하는 격화 대미지가 메인이며, 만생탄은 부가 대미지 수단으로 사용하는 조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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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개 조합의 바리에이션 입니다. 각청의 낮은 경직 저항력과 시노부가 발사해야 할 만생탄을 방해하여 dps가 낮아지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나히다, 백출의 풀 원소 제공과 보호막, 각청의 번개 원소가 함께하는 격화 대미지가 메인이며, 만생탄은 부가 대미지 수단으로 사용하는 조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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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개 조합의 바리에이션 입니다. 각청의 낮은 경직 저항력과 시노부가 발사해야 할 만생탄을 방해하여 dps가 낮아지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나히다, 백출의 풀 원소 제공과 보호막, 각청의 번개 원소가 함께하는 격화 대미지가 메인이며, 만생탄은 부가 대미지 수단으로 사용하는 조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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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개 조합의 바리에이션 입니다. 각청의 낮은 경직 저항력과 시노부가 발사해야 할 만생탄을 방해하여 dps가 낮아지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나히다, 백출의 풀 원소 제공과 보호막, 각청의 번개 원소가 함께하는 격화 대미지가 메인이며, 만생탄은 부가 대미지 수단으로 사용하는 조합입니다.
만개 조합의 바리에이션 입니다. 각청의 낮은 경직 저항력과 시노부가 발사해야 할 만생탄을 방해하여 dps가 낮아지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나히다, 백출의 풀 원소 제공과 보호막, 각청의 번개 원소가 함께하는 격화 대미지가 메인이며, 만생탄은 부가 대미지 수단으로 사용하는 조합입니다.
3. 하이퍼캐리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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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 스펙 각청의 포텐을 극한까지 끌어올리는 일며 [각 사 카 베] 조합으로, 2.8까지 각청의 종결 파티였습니다. 라이덴 하이퍼캐리 파티와 동일하게 각청에게 몰아주는 파티이지만, 현재로서는 풀 원소와 조합하는 편이 운영도 편하고 DPS도 잘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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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 스펙 각청의 포텐을 극한까지 끌어올리는 일며 [각 사 카 베] 조합으로, 2.8까지 각청의 종결 파티였습니다. 라이덴 하이퍼캐리 파티와 동일하게 각청에게 몰아주는 파티이지만, 현재로서는 풀 원소와 조합하는 편이 운영도 편하고 DPS도 잘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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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 스펙 각청의 포텐을 극한까지 끌어올리는 일며 [각 사 카 베] 조합으로, 2.8까지 각청의 종결 파티였습니다. 라이덴 하이퍼캐리 파티와 동일하게 각청에게 몰아주는 파티이지만, 현재로서는 풀 원소와 조합하는 편이 운영도 편하고 DPS도 잘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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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 스펙 각청의 포텐을 극한까지 끌어올리는 일며 [각 사 카 베] 조합으로, 2.8까지 각청의 종결 파티였습니다. 라이덴 하이퍼캐리 파티와 동일하게 각청에게 몰아주는 파티이지만, 현재로서는 풀 원소와 조합하는 편이 운영도 편하고 DPS도 잘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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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 스펙 각청의 포텐을 극한까지 끌어올리는 일며 [각 사 카 베] 조합으로, 2.8까지 각청의 종결 파티였습니다. 라이덴 하이퍼캐리 파티와 동일하게 각청에게 몰아주는 파티이지만, 현재로서는 풀 원소와 조합하는 편이 운영도 편하고 DPS도 잘 나옵니다.
고 스펙 각청의 포텐을 극한까지 끌어올리는 일며 [각 사 카 베] 조합으로, 2.8까지 각청의 종결 파티였습니다. 라이덴 하이퍼캐리 파티와 동일하게 각청에게 몰아주는 파티이지만, 현재로서는 풀 원소와 조합하는 편이 운영도 편하고 DPS도 잘 나옵니다.
총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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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전체적으로 설계가 아쉬운 건 사실입니다. 고점도 현재 출시되고 있는 5성 메인 딜러들에 비하면 매우 낮은 편이라는 점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낮은 경직 저항력 때문에 보호막 캐릭터가 강제되어 파티의 유연성이 낮아지고 다수전에 약한 모습을 보여주죠. 하지만, 격화 조합은 타수가 많을수록 대미지를 높게 가져가기 유리한 반응인 만큼 각청만큼 그 진가를 발휘하기 유리한 캐릭터가 없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나히다와 함께라면 단점을 극복하고 연월 나선에서 나름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입지는 세웠다고 볼 수 있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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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전체적으로 설계가 아쉬운 건 사실입니다. 고점도 현재 출시되고 있는 5성 메인 딜러들에 비하면 매우 낮은 편이라는 점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낮은 경직 저항력 때문에 보호막 캐릭터가 강제되어 파티의 유연성이 낮아지고 다수전에 약한 모습을 보여주죠. 하지만, 격화 조합은 타수가 많을수록 대미지를 높게 가져가기 유리한 반응인 만큼 각청만큼 그 진가를 발휘하기 유리한 캐릭터가 없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나히다와 함께라면 단점을 극복하고 연월 나선에서 나름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입지는 세웠다고 볼 수 있겠군요.
일단 전체적으로 설계가 아쉬운 건 사실입니다. 고점도 현재 출시되고 있는 5성 메인 딜러들에 비하면 매우 낮은 편이라는 점은 부정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낮은 경직 저항력 때문에 보호막 캐릭터가 강제되어 파티의 유연성이 낮아지고 다수전에 약한 모습을 보여주죠. 하지만, 격화 조합은 타수가 많을수록 대미지를 높게 가져가기 유리한 반응인 만큼 각청만큼 그 진가를 발휘하기 유리한 캐릭터가 없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나히다와 함께라면 단점을 극복하고 연월 나선에서 나름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입지는 세웠다고 볼 수 있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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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제 첫 5성 캐릭터인 만큼 남다른 애정이 있는데, 이렇게 쓰일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그리고, 제 첫 5성 캐릭터인 만큼 남다른 애정이 있는데, 이렇게 쓰일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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