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 범죄 영화 히트2 아담 드라이버 캐스팅 물망. 존윅 스핀 오프 발레리나 2024년 6월 7일 개봉 확정
마이클 만 감독이 연출하는 액션 영화 히트2 아담 드라이버는 로버트 드 니로가 연기한 닐 맥커리 역의 젊은 시절 역으로 캐스팅 물망에 오르면서 본격적으로 개발이 시작되었다. 아나 디 아르마스 주연 존윅 스핀 오프 영화 발레리나 2024년 6월 7일 개봉을 확정했다.
각본가이자 감독인 마이클 만의 액션 영화 히트2 아담 드라이버가 주연으로 캐스팅되면서 개발 단계에서 사전 제작을 위한 중요한 교두보를 확보했다. 영화 히트 원래는 TV 영화 LA 테이크다운이란 제목으로 개발되었지만, 극장 개봉 영화로 변경했고, 각본을 다시 작성해 비평가와 관객들의 찬사를 받은 영화로 만들어졌다. 당시 6,000만 달러(786억 2,400만 원) 제작비로 1억 8,743만 6,818 달러(2,456억 1,720만 6,307.20 원) 수익을 올렸다. 2시간 50분에 육박하는 상영시간과 R 등급이라는 핸디캡에도 불구하고 상업적인 성공을 이뤘다.
데드라인의 보도에 따르면 마이클 만 감독이 연출하는 액션 범죄 영화 히트2 로버트 드 니로가 연기한 닐 맥컬리 역의 젊은 시절을 연기할 배우로 아담 드라이버 캐스팅을 염두에 두고 본격적으로 개발을 시작한다고 한다. 이번 영화는 전편과 속편 이야기를 모두 담고 있는 원작 영화의 후속 소설인 히트2 를 각색한다고 한다.
거의 30년에 가까운 시간이 흐르면서 총기 액션 영화는 수도 없이 많이 제작되었다. 그러나 시가전과 귀를 울리는 생생한 총격전 사운드는 아직 이 영화를 따라올 작품이 없을 정도로 총기 액션의 전설과 같다. 스크린을 가득 채운 로버트 드 니로와 알파치노의 팽팽한 대결은 앞으로 이런 영화가 다시 제작될 수 있을지 의문이 들 정도였다.
액션 영화 존윅 스핀 오프 발레리나는 2024년 6월 7일 개봉을 확정했다.(북미 기준) 아다 디 아르마스는 3편에서 그녀의 가족을 죽인 놈들을 사냥하는데 혈안이 된 발레리나 루니 역을 연기한다. 시간대는 존윅 3와 4편 사이로 설정되었다고 한다.
존윅 스핀 오프 발레리나 노만 리더스, 가브리엘 번, 카탈리나 산디노 모레노 등의 배우가 새롭게 합류했다. 또한 존윅 역 키아누 리브스를 비롯해 윈스턴 역의 이안 맥쉐인, 샤론 역 고 (故) 랜스 레드딕, 디렉터 역의 안젤리카 휴스턴이 출연한다. 그렇기에 존윅 영화 시리즈와 밀접한 관계를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