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북두 무기 성유물 공략, 야박석 채집 루트 정리

북두는 원신에서 양손검을 사용하는 몇 안 되는 4성 여캐 중에 하나다. 해적 분위기 물씬 풍기는 디자인과 더불어 각청이나 쿠죠사라와 함께 사용할 시 딜 효율을 보여주므로 노엘과 비슷한 포지션의 인권캐라고 할 수 있는데, 이번 시간에는 이 녀석이 사용하면 좋은 무기와 성유물 그리고 돌파 재료인 야박석 채집 루트까지 함께 알아보자.

번개원소 대검 캐릭터

원신 북두 무기부터 알아보면 좋을 것 같은데, 일단 본인이 기행만 지르고 좀 라이트하게 즐기는 무소과금 유저다 한다면 선택지는 이무기검 하나밖에 없다. 기행 30레벨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부족한 치명타 확률을 보충해 줄 수 있음과 동시에 스킬 파도잡이의 보호막 효과 덕분에 고유 효과를 꾸준히 유지할 수 있다.

고로 무소과금 유저분들은 뭐 굳이 이거저거 바꿔보지 말고 그냥 이무기검 사용해 주시면 될 것 같고 자 그럼 5성 무기들을 살펴보자.

필자가 사용 중인 북두의 무기는 늑대의말로라는 5성 종결 장비인데, 시너지 캐릭터들한테는 1티어로 굉장히 활용도가 높은 장비다. HP가 조금 남은 적을 타격시 파티원 전체의 공격력을 40퍼센트나 증가시켜주는 괴물 같은 성능을 보여주며 이거 가지고 있다 한다면 바로 장착해주시는게 좋다.

두 번째로 천공의긍지 또한 좋은 옵션의 무기이긴 한데, 부족한 원충을 챙길 수 있다는 장점외엔 특별한게 없어 북두를 메인 딜러로 써먹을게 아니라면 별로 추천하는 장비는 아니다. 둘 다 가지고 있어서 이것저것 바꿔가며 몇 번 테스트를 해본적이 있어 하는 말인데 이걸 얘한테 줄 바에야 원신 근본 탱커 노엘주는게 훨씬 효율적이다.

위의 무기 3종이 없다면 단조로 제작 가능한 제례대검을 채용해 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긴 하지만 개인적으론 추천하진 않는다. (너무 답답해요)

자 그렇다면 성유물은 어떤 선택지가 있을까? 기본적으로 북두가 번개 원소 캐릭터다 보니 각청처럼 번개같은 분노 세팅해 주면 좋지 않을까 생각하기 쉽지만 얘는 항상 꺼내놓는 녀석이 아닌 간간이 원소 스킬만 사용해 주는 보조 캐릭에 가깝다.

때문에 이런 포지션의 특정을 극대화해주는 성유물을 장착해주는게 좋은데,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세팅은 원신 절연의기지 4세트다.

야란이나 향릉 쿠죠사라 처럼 파티의 중심에서 딜을 넣는다기보단 보조해 주는 캐릭터들이 주로 사용하는 성유물로 이나즈마 지역의 단풍의정원에서 파밍 할 수 있다. 비경 자체의 난이도가 굉장히 낮고 등장하는 몹들의 개체수도 5마리인가 정도 밖에 안되기 때문에 후딱 파밍 가능하니 참고하길 바란다.(90레벨 기준)

마지막으로 북두를 돌파시킬 때 주로 사용되는 야박석의 채집 루트 간단하게 설명하고 마무리하면 좋을 것 같은데, 90레벨 돌파까지 총 168개가 필요하며 원신 야박석 리젠 시간이 48시간(이틀)이라 못해도 4일 이상은 파밍을 해주어야 한다.

야박석은 주로 리월 인근에서 채집할 수 있으며 층암거연 쪽에서도 몇 개 획득할 수 있긴 하지만 지형이 워낙 복잡해서 필자는 무망의 언덕에서 명온마을쪽만 쭉 파밍 해주곤 했다.

ㅇ여기까지 1티어는 아니지만 원신의 몇 안 되는 대검 여캐 중 하나인 북두의 성유물과 무기에 대한 이야기를 해봤는데, 참고로 성유물은 공격력 옵션이 잘 떴다는 가정하에 번분에 왕실 가도 상관은 없다는 거 기억해두시면 좋을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