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모바일 4주년, 신규 클래스 레가투스 후기

이미 알고 있는 분들이 많겠지만, 지난 2월 28일은 검은사막 모바일 4주년이었습니다.

펄어비스의 대표작으로 게이머들에게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검은사막 모바일.

이번 4주년을 맞이하여 풍성한 이벤트와 신규 클래스 레가투스 공개 소식으로 혀냊 만흔 유저들의 족적이 남겨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4주년 맞이 풍선한 이벤트 소식과, 신규 클래스 레가투스를 플레이해 보며 느낀 점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먼저 레가투스는 기존 세이지를 육성하고 있는 유저 입장에서는 익숙한 외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스로 창조한 카이브를 통해 공간을 순간적으로 변형시켜 공격하는 세이지와 달리 레가투스는 한층 더 각성된 번개의 외형을 가진 창으로 공격을 하는 등 마치 제우스를 연상케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처음 레가투스를 봤을 때는 번개 창을 들고 있는 모습에 근접 캐릭터로 생각할 수 있지만, 투창을 하는 스킬이 꽤 많습니다. 일단 창을 들어 올린 뒤 투창하여 관통시키는 효과까지 임팩트가 상당히 큽니다.

일반적으로 1회 공격에 다인 공격을 할 수 있는 스킬을 가진 클래스가 사냥 효율성이 높은 편에 속합니다.

원하는 위치에 공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연속 투창이 가능하다는 점이 상당히 메리트가 있습니다.

보통 원거리 파워형 클래스는 스킬을 시전하는 모션이 크기 때문에 몬스터들에게 빠르게 따라잡혀 공격을 허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투창 후 이동 후 다시 타격할 수 있는 콤보 요소가 마음에 듭니다.

개인적으로 레가투스의 이미지를 가장 잘 살렸다고 볼 수 있는 스킬 단죄하는 뇌옥.

스킬을 시전하면 자신의 위치에 창을 꽃은 뒤 하늘에서 번개가 쏟아지는 이펙트를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창이 쏟아지는 순간에는 레가투스가 만세를 하고 있어서 피격 위험성이 있지만, 슈퍼 아머 판정을 받기 때문에 캐스팅이 끊기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 상당히 좋은 스킬입니다.

참고로 유틸성이 높은 스킬이라는 점이 상당히 매력적인데요.

자신의 주변에 창을 꽂는 순간에도 대미지가 부여되고, 창이 쏟아지는 대미지도 따로 부여된다는 점입니다.

창을 소환하는 타이밍은 원거리 공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자신이 적진에 돌입해서 공격하지 않아도, 높은 타격을 줄 수 있는 스킬이기 때문에 컨트롤 플레이 시 상당히 유용한 스킬로 보입니다.

특히 PVP에서 자신의 앞으로 다가오는 적들을 견제하고, 높은 타격도 줄 수 있어 사냥은 물론, PVP 대인전에서도 빛을 보여주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그리고 빠른 이동기로 활용 가능한 뇌광 추적까지.

재빠른 대처를 가능할 수 있게 하는 유틸성 스킬 대부분 갖추고 있죠.

뇌광 추적은 최대 2회 타격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히트 앤 런 방식으로 적진에 투입한 뒤 기절을 걸고 빠져나와 다음 콤보로 연계시키는 플레이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런 스타일을 지향하시는 게이머분들이라면 재미있게 하시지 않을까 합니다.

검은사막 모바일을 하고 싶었던 분들이나, 복귀하시려는 분들이라면 이번 4주년에 시작하기 좋은 타이밍이라고 생각되는데요.

가장 1순위로 진행햐 하는 부분은 메인 퀘스트를 밀어 나가는 부분입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특정 퀘스트를 완료할 때마다 추가 콘텐츠가 개방되는 방식이며, 하둠이라는 콘텐츠(사냥터)에 진입하게 되면서 전투력 상승에 관련된 다양한 루트가 생기기 때문이죠.

게임을 하시다 보면 전투력 미달로 인하여 콘텐츠를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착용하여 전투력을 높이는 방법이 있지만, 이제 막 검은사막 모바일을 시작한 유저 입장에서 빠르게 투자 가능한 것은 바로 흑정령 레벨과 광원석 성장입니다.

검은 기운을 흡수하여 흑정령을 성장시키고, 광원석을 높여 장착하면 상승하는 전투력을 확인할 수 있죠.

광원석의 경우에는 높은 등급의 광원석으로 이후 획득하여 강화해 사용하시면 됩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4주년 이벤트를 참고하시면 좀 더 빠른 성장이 가능합니다.

게임에 접속하면 지난 4주년을 회상하는 이야기 퀘스트를 수주할 수 있고, 진행하며 얻은 아이템은 4주년 이벤트 도감에 등록하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죠.

모든 도감 아이템을 등록하게 되면 준종결급 태고 장신구 2부위를 획득할 수 있으니, 최대한 모두 도감 아이템 등록을 목표로 진행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풍성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4주년 쿠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4월 중순까지 입력 가능하므로 이번 기회에 시작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상 아이템

쿠폰 코드 (4월 18일까지)

태고 미확인 문양 각인서

BLAC-KDES-ERT4-EVER

돌파 복구권 200,000개

SPEC-IALF-OURY-EARS

캐릭터 클래스 변경권 (기간 한정) 1개

무기 교환권 (기간 한정) 2개

신화 의상 교환권 (기간 한정) 2개

기능성 의상 교환권 (기간 한정) 5개

GIFT-4ADV-ENTU-RERS

참고로 쿠폰 번호를 입력하려면 안드로이드 기기는 직접 인 게임 설정에서 쿠폰 입력창에서 입력 가능하고, 애플 기기라면 공식 홈페이지 쿠폰 등록 페이지에서 등록하기 바랍니다.

그리고 4주년 기념 출석 이벤트를 통해 총 1,600 블랙펄과 행운 상점 이용권 200회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캐릭터 생성 즉시 이벤트가 보이지 않고, 발레노스 - 빨간코를 제압하면 확인할 수 있어요.

이 밖에도 신규 클래스 레가투스 출시 기념 프리미엄 출석부와 각종 매일 임무를 달성하면 획득할 수 있는 번개의 흔적을 바탕으로 각종 이벤트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까지 준비되어 있습니다.

준종결급 태고 장신구, 장비들을 획득할 수 있는 좋은 이벤트이기 때문에 빠른 전투력 성장을 위해서는 꼭 참고해야 하는 이벤트입니다.

또, 4주년 이벤트로 각종 필드 몬스터 제압을 통해 4주년 글자 모으기에도 참여할 수 있죠.

특정 이벤트 지역에서 사냥을 통해 글자를 획득하여 감사의 마음으로 바꿔 아이템을 교환하는 이벤트입니다.

하둠, 혼돈 사냥을 꾸준히 할 수 있게 해주는 빛의 성수와 성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차원의 조각, 혼돈의 결정 등을 얻을 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고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을 전부 교환하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모바일 4주년 기념 일정과 신규 클래스 레가투스의 등장으로 이미 많은 유저가 유입된 상황인데요.

꾸준히 유저친화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고, 유저가 원하는 보상,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어 좋은 평가가 이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혹여라도 검은사막 모바일을 이전에 하고 싶었던 분들이나, 복귀하시려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시작하거나 다시 접속해보기 바랍니다. (검은사막 모바일 유튜브 채널)

펄어비스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