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소울 13-45 탈리아 1티어 덱 공략
에버소울 13-45 지역을 드디어 돌파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소과금 정도하면서 공략 연재 꾸준히 하는 것도 장난이 아니네요. 많은 분들이 막혀 있을 것 같은데 다른 스테이지와는 조금 다른 방식으로 클리어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단 제 현재 정령 상황입니다. 클로이와 메피스토펠레스는 이터널까지 찍어줬고 (린지도 방금ㅎ), 나머지 례벨은 대략 160정도입니다.
13-45 지역 돌파를 위한 덱은 기본적으로 국밥덱입니다. 진형과 배치가 중요한데, 진형은 생존력을 높이기 위해서 수비진형으로, 배치는 전열 린지, 캐서린, 클로이, 후열 탈리아, 메피 순서입니다.
이 스테이지 돌파의 핵심은 수동 조작입니다. 탈리아 스킬로 메피에게 걸린 매혹을 풀어줘야하는데 오토로 진행하면 메피가 매혹에 걸리전에 탈리아가 스킬을 써버리기 때문에 타이밍이 맞지 않습니다.
다른 멤버들의 스킬은 그냥 순서대로 발동을 시키고, 탈리아의 스킬만 일단 킵을 해둡니다. 그러다가 메피가 매혹에 걸리면 바로 탈리아의 스킬로 풀어주고 얼티밋을 시전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진행될 때 가능하면 전 멤버가 살아있으면 클리어 확률이 좀 더 높아집니다.
클로이가 버티고 린지가 나머지들을 정리하는 방식인데 아야메에게 린지가 스킬써서 붙으면 거의 끝났다고 보시면 됩니다. 징글징글한 아드리안은 끝까지 살아서 괴롭히더라구요. (운영자들 아드리안 만든 이유가 유저들 좋으라고 만든게 아니라 난이도 조절용으로 만든게 아닌가 싶은 아주 합리적인 의심이ㅎ)
여튼 이렇게 클리어했습니다. 오토로 여러번 트라이 했는데 도저히 각이 안나와서 수동으로 바꾸고 친구 정령 대여까지 해서 돌파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메피는 180레벨이어도 그렇게까지 차이는 없었을 것 같습니다.
13-45 클리어 영상입니다. 플레이 하는데 참고하세요.
보상이 아주 달달하네요. 성장패키지로 4200, 퀘스트보상으로 640개 받았습니다.
이렇게 해서 14지역인 나델 고산지까지 왔는데 이건 또 얼마나 어려울지 벌써부터 걱정입니다. 올 이터널 찍어도 클리어가 어렵지 않을까 싶은데.. 고민이 많아지네요. 14지역도 돌파하게 되면 공략 공유하겠습니다. 그럼, 이번 주말에도 에버소울 즐겜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