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FC 모바일 레알 올스타 리뷰(수비수, 골키퍼)

오늘은 제가 사용했었던 레알 올스타 수비수, 골키퍼를 리뷰해 보겠습니다.

수비수

1. 카르바할

(레알 엠버서더) RB 카르바할

제가 처음에는 흔히 잡팀으로 팀을 쓰다가 레알로 처음으로 맞췄을 때 처음 산 선수가 바로 카르바할입니다. 제가 처음에 샀을 때는 3진화로 20억 대였는데 지금은 가격이 많이 떨어졌네요 처음으로 많이 만족한 선수입니다. 정말 좋았습니다 제가 지금 쓰고 있는 워커보다 좋다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피드도 엄청 빠르고 몸싸움도 나쁘지 않고 크로스 좋고 RM에 놓아도 전혀 이상하거나 그러지 않습니다. 매우 만족했고 RB은 정말 제가 여태까지 FC 모바일 하면서 최고의 RB은 카르바할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도 사용하시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은 인기가 너무 좋아서 그런지 매물이 없는 것 같아요 다른 클래스는 써보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카르바할은 다 좋지 않을까 싶을 것 같습니다. 제가 카르바할은 이 클래스만 써봐서 다른 클래스는 잘 모르겠지만 카르바할은 정말 강추입니다.

2. 페를랑 멘디

LB 페를랑 멘디

처음에 사용했던 LB은 멘디이었습니다. 멘디를 봤을 때 스탯은 정말 좋았습니다 가격도 나쁘지 않고 가성비이라고 생각해요 그래서 제가 구매를 하고 샀는데 음.. 양발, 스탯도 나쁘지 않고, 몸싸움, 스피드 그렇게 나쁘지는 않는데 근데 뭔가가 아쉬운 느낌이 나서 팔았습니다.

수비나 공격도 애매한 느낌이라서 조금 그랬습니다. 그 뭐랄까 한 번 쓰기는 좋습니다. 막 나쁘지는 않아요.

3. 카를로스

(레알 엠버서더) LB 카를로스

제가 멘디를 팔고 난 후 산 LB은 카를로스입니다. 카를로스는 제가 구매를 했을 때는 30억 대이었는데 지금은 많이 떨어졌네요. 멘디랑 비교하면 카를로스는 그냥 윙어입니다. 공격을 할 때는 뭐 그냥 측면을 다 부숴버린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스피드 좋고 체감 좋고 중거리도 좋고 공격, 수비 둘 다 완벽 그 자체입니다. 제일 놀라웠던 점은 몸싸움이 어마어마합니다. 190CM랑 몸 싸움해도 굳건히 버티는 게 진짜 신기하더라고요 이게 뭔가 싶을 정도로... 정말 아쉬운 거는 약발이 2라는 게 아쉬운 거 말고는 정말 한 번 써 보시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저는 정말 만족하거든요 정말 LB은 카를로스 인 것 같습니다. 정말 괴물입니다. 정말 강추요 이 클래스도 엄청난데 다른 클래스의 가격 비싼 거는 어떨지 상상이 안가네요. 호베르투 카를로스는 정말 강추입니다.

4. 나초

(레알 엠버서더) CB 페르난데스

페르난데스는 제가 지금 맨시티 올스타에서 쓰고 있는 아케랑 참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가격대는 낮은데 성능은 그 이상을 보여주는 느낌? 이 나는 아주 좋은 선수이었습니다. 스피드, 몸싸움, 헤딩 등 수비면에서 아주 좋았습니다. 그래도 스탯이나 가격대는 좀 낮아서 상대방의 비싼 공격수나 스탯이 어마어마하게 높은 선수랑 붙으면 발리기는 하는데 그래도 웬만한 공격수는 다 막아주는 모습을 보여주기는 합니다. 그래서 정말 애착이 갔던 선수이었습니다. 지금은 매물이 많이 없어서 써볼 기회가 없지만 처음에 싼 가격으로 CB을 사신다면 나초를 한 번 써보시는 것을 정말 추천드립니다.~!

5. 페르난도 이에로

(레알 엠버서더) CB 페르난도 이에로

이에로도 가격이 많이 떨어졌네요 참 어이가 없던 게 제가 샀을 때는 한 30억대로 기억하는데 많이 하락했네요 근데 솔직히 이 가격도 이해가 가지는 않네요.

이에로도 마찬가지로 나초처럼 단점이 없고 모든 게 다 완벽했던 선수이었습니다. 스피드, 체감, 몸싸움 등 어마어마한 느낌이었습니다. 수비할 때 달라붙는 수비가 참 기가 막혔죠 정말 잘 사용했었습니다 여러분도 나초랑 짝꿍으로 써보신다면 정말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골키퍼

1. 카시야스

(레알 엠버서더) GK 카시야스

레알의 전설적인 골키퍼 카시야스

대체적으로 좋습니다. 일단 다 잘 막기는 하는데 진짜 막을 것 같은데 못 막는 그런 장면이 가끔 나와서 팔아 버렸습니다. 카시야스도 나쁘지는 않은데 키가 작아서 그런지 그렇게.. 좋지는 않더라고요 음.. 게임이라서 그런지 골키퍼는 무조건 키가 커야 되나 싶습니다. 카시야스는 일단 비추하고 싶습니다.

2. 쿠르투아

(레알 엠버서더) GK 쿠르투아

카시야스를 빼고 산 쿠르투아 그때는 가격이 0진화가 10억이었는데 많이 떨어졌네요.

쿠르투아를 쓰고 나서 느낀 점은 역시 축구게임 골키퍼는 무조건 키가 커야 되는구나라는 것을 느꼈습니다. 제가 굳이 글을 안 써도 다들 아실 것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쿠르투아가 딱히 단점도 없고 키도 커서 웬만한 것은 다 막아서 나쁘지는 않습니다. 근데 솔직히 게임에서는 골키퍼가 그렇게 중요한 것은 모르겠습니다. 저는 그냥 구색 맞추려고 엠버서더로 사기는 했지만 골키퍼를 굳이 비싼 걸 사야 되나 싶은 생각도 들기는 하네요

골키퍼는 여러분 생각대로 사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마무리

제가 전에 사용했던 레알 올스타의 선수 리뷰를 모두 마쳤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맨시티, 첼시, 레알 이렇게 리뷰를 해보았는데요. 지금도 일단 키우고 있는 2개의 계정이 따로 있기는 한데 여러분들한테 소개할 것 까지는 아직은 안 될 것 같습니다. 아직 많이 부족해서요.

맨시티, 첼시, 레알 이렇게 해보았을 때 가장 좋았던 것은 역시 레알입니다. 제가 맨시티 팬이지만 그래도 레알은 레알이라는 말이 생각나네요 자세하게 제가 느꼈던 점은 나중에 제가 또 한 번 글을 써보겠습니다. 오늘도 즐겁게 게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