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배틀 하이퍼리그 (질뻐기 강챙이 대짱이) (곤율거니 알로라불비달마 버랜지나)
포켓몬고 배틀리그 하이퍼리그에서 질뻐기 강챙이 대짱이 조합과 곤율거니 알로라불비달마 버랜지나 조합으로 덱을 만들어 본 영상 입니다. 배틀리그는 서로 먹고 먹히는상성 관계의 게임이라고 할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물은 불을 이기고 불은 풀을 이기고 풀은 물을 이기는 상성을 가지고 하는 게임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상성의 종류는 물, 불꽃, 풀, 얼음, 땅, 강철, 바위, 비행, 그래곤, 격투, 에스퍼, 페어리, 고스트, 악, 독, 전기, 노말 이렇게 17가지 속성이 있고 일반 공격(퀵 무브)과 스페셜 공격(차지 무브) 2가지를 적절하게 조합해서 3마리의 포켓몬으로 서로 물고 물리는 재미 있는 게임을 할수 있습니다.
질뻐기 강챙이 대짱이 vs 대짱이 리자몽 썬더
질뻐기(독/악) 강챙이(물/격투) 대짱이(물/땅) vs 대짱이(물/땅) 리자몽(불꽃/비행) 썬더(전기/비행) 의 대결 인데요 제가 이긴 게임만 영상으로 올리다 보니 상대적으로 유리한 게임 영상이 많고요 이건 사실 질뻐기와 대짱이의 선봉 대결이어서 제가 불리한 상황이었지만 3실드가 터지는 바람에 이길수가 있었어요 3실드는 포켓몬고 게임의 에러 인데요 공격을 했는데도 제대로 타격을 미치지 못하고 거의 실드를 하나 쓴 것과도 같은 상태가 되는 것입니다. 이런 에러가 가끔 있어서 게임의 변수가 될수 있습니다.
곤율거니 불비달마(알로라) 버랜지나 vs 자포코일 썬더 핫삼
곤율거니(악/격투) 알로라 불비달마(얼음) 버랜지나(악/비행) vs 자포코일(전기/강철) 썬더(전기/비행) 핫삼(벌레/강철) 의 대결 입니다. 선봉 곤율거니가 격투 공격인 카운터를 사용해서 강철 타입인 자포코일에게 유리한 상황인데요 상대는 와일드볼트 공격을 사용하고 썬더로 교체를 했습니다.
참고로 와일드볼트는 공격후에 방어가 약해지기 때문에 교체를 한것이고요 교체후 다시 나오게 되면 약해졌던게 회복이 됩니다. 그래서 이런 공격후 도망가는 것을 와볼튀(와일드볼트 사용후 교체) 라고 합니다. 격투 공격중에도 엄청난힘 이라고 있는데 이건 사용후 공격과 수비가 다 약해지기 때문에 사용 하기를 꺼리게 되는데요 포켓몬고 배틀은 그냥 단순한 게임은 아니고 상성과 공격 대미지 등을 잘 계산해서 대처를 해야 하는 게임이라서 더욱 재미가 있습니다.
실력도 좋아야 하지만 운도 따라야 하는데요 특히 선봉 대결에서 상대를 압도하는 몬을 낸다면 게임이 유리해 지는 것이고요 불리한 선봉 싸움에서 상대의 남은 포켓몬이 어떤 종류인지를 빨리 예측해서 선교체를 할지 아니면 실드를 사용해 가면서 버틸지 잘 판단해서 해야 하기 때문에 쉽지 않은 게임 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재미가 있는 게임이 바로 포켓몬고가 아닌가 생각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