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에드거 : 가젯과 스타파워
브롤스타즈 종종 했는데 요즘 특히! 완전 빠져있습니다. 긴 기간 게임을 한 것 치고 엄청 열심히 하는 스타일이 아니다보니까 트로피가 아직도 18,000개가 좀 넘는 정도인데요ㅎㅎ 얼른 2만개를 찍어버리고 싶은 마음에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요즘따라 왜이렇게 재밌을까요....? 클럽에 들어가고는 싶어도 브롤스타즈 카페 슥 훑어보니까 최소 2만 이상은 돼야 ㅠ 어디 들어가려고 시도라도 해보겠더라고요..... 성인 클럽 들어가길 희망하는데 실력이 영 ㅠ.ㅠ 부족해서 슬픈 현실입니다.
아무튼! 오늘 포스팅하는 캐릭터는 에드거입니다. 이 친구 새로 나온 걸 봤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시간이 많이 흘렀네요.
까칠하고 남들과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는 에드거는 목도리로 재빠르게 펀치를 날립니다.
특수 공격으로 목도리를 휘두르며 전투에 뛰어듭니다.
에드거는 공격 만땅에 방어 3, 유틸성 1입니다. 단거리 공격이다보니 어디 잘 숨어있다가 휙 들어가서 치고 빠지는 캐릭터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가젯이랑 스타파워의 힘을 함치면 방어는 조금 되긴 하는데.... 흠 HP는 3920밖에 안 되고 (파워레벨 9 기준) 몸이 약하긴 합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에드거는 '빠르게' 치고, '빠르게' 빠지는 게 중요한 것 같아요 ㅋㅋ 어찌어찌하다보니 가젯과 스타파워가 다 있긴 하지만 사실 제가 자주 하는 캐릭터는 아니긴 합니다. 빠르게 들어가고선 빠르게 죽더라고요 ^^.....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일반 공격 '파이트 클럽'
:: 적에게 재빠른 펀치를 날려 피해를 주고, 펀치가 적중할 때마다 자기 자신을 치유합니다.
HP흡수가 35퍼센트가 기본이고 + 재장전 속도도 빠릅니다. 몸 딴딴한 캐릭터한테 괜히 가서 시비걸면 으앙 죽을 수 있는데, 비교적 약한 캐릭터는 언제든 가서 싸워볼만 하긴 해요. 빠르게 여러 번 공격하면서 동시에 HP흡수까지하니까요!
특수 공격 '스피드 볼트'
:: 모든 장애물을 날렵하게 뛰어넘으며 일시적으로 속도가 빨라집니다. 특수 공격은 시간이 지나면서 서서히 충전됩니다.
처음에 특수 공격이 자동으로 충전되는 것 자체가 ㅋㅋㅋ 신세계였어요. 꼭 공격하지 않아도 특수 공격이 충전되는 매직....! 속도가 빨라지니까 얼른 치고선 샥 빠지는 용도로 좋지만 위에서도 말했듯 저는 어째... 자꾸 죽습니다.
그럼 가젯과 스타파워를 하나씩 살펴볼게요. 우선 가젯입니다 !
가젯 '플라이 하이'
:: 특수 공격 충전 속도가 4초 동안 525% 증가합니다. (매치당 사용 가능 횟수 : 3)
특수 공격이 원래도 그냥 차지만, 플라이 하이를 이용하면 더 빠르게!! 휙휙 차오릅니다.
위 영상 보시면, 다른 팀원의 공격을 받고 1200정도 피만 남은 캐릭터가 있죠. 아직 특수 공격 충전이 되지 않았었는데, 가젯 이용하니까 순식간에 차오르고 ㅎㅎ 특수 공격 이용해서 안녕- 했습니다. 그뒤에 제 목숨도 안녕... 했다는 슬픈 사실 ^^ ....... (교훈 : 살아있는 적과 다른 팀원이 근처에 있는지를 잘 파악하고 뛰어들자)
가젯 '하드코어'
다음 2000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생성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이 감소합니다 .(매치당 사용 가능 횟수 : 3)
위 가젯이 빠르게 특수 공격을 충전하는 공격형 느낌이었다면, 다른 가젯은 방어형입니다. 2000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생기니 풀피 기준으로 3920+2000 = 총 5920의 피를 가지게 됩니다. 6000이 좀 안 되는건데... 사실 진짜 딴딴한 캐릭터들은 이것보다 더 피가 많고 방어력 자체가 세서 ㅋㅋㅋㅋㅋ 아무리 하드코어를 사용해도 너무 믿고 나대면(?) 안 됩니다. 죽을 수 있습니다. 하 하 하
두 명의 적이 있는데 저정도로 뛰어들고 살아남을 수 있었던 건 하드코어 덕분이고, 두 적이 엄청 강한 공격력이나 스턴이 걸리는 등의 효과를 갖고 있지 않았기 때문이에요. 방어막으로 딴딴해지고 + 기본 공격을 통해서 HP흡수가 가능하니까 여리여리한 에드거지만 ㅋㅋㅋ 죽지 않고 돌아왔습니다.
스타 파워 '하드 랜딩'
:: 특수 공격으로 착지할 때 주변 적에게 1000 피해를 줍니다.
공격형 스타 파워입니다. 착지할 때 적에게 피해까지 동시에 입힐 수 있어요 ! 그래서 피가 그리 많이 남지 않은 적에게 뛰어들 때 굉장히 용이합니다.
이미 팀원과 싸우고 있는 캐릭터 피가 절반 정도인 걸 보고선 바로 뛰어들었고, 1000 데미지를 기본적으로 입히는 덕분에 금방 해치울 수 있었어요. 이 스타 파워는 어떤 전투에서든 공격적으로 플레이할 때 좋아요 :) 너무 강한 캐릭터 제외하고.. 대부분의 캐릭터는 피가 절반 정도 있을 때 이걸로 공격하면 어렵지 않게 해치울 수 있는데, 다른 캐릭터의 밀쳐내는 스킬/기절시키는 스킬 등을 조심해야합니다 !
스타 파워 '주먹다짐'
:: 자신이 주는 피해로 회복되는 HP치유량이 25% 증가합니다.
에드거가 공격할 때 기본적으로 HP를 치유하는 것에 + 25퍼센트 추가적으로 더 회복이 가능합니다.
공격하면서 피 차는 걸 보면 확실히 그 속도가 빨라서 줄어드는 피가 미미할 정도라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ㅎ.ㅎ
에드거의 가젯과 스타 파워 두 가지는 각각 공격형/방어형이 뚜렷하더라고요. 그래서 전투 전 가젯과 스타 파워를 선택할 때 더 적극적으로 공격할건지 좀 더 체력과 회복력이 빠른 걸 택할걸지 결정하고 고르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어차피 ㅋㅋㅋ 체력과 방어력이 그렇게 좋지 않은 거, 그냥 공격에 몰빵하는 편이에요. 죽더라도 상대팀도 해치우겠다는 의지입니닼ㅋㅋㅋㅋㅋ
저렇게 슉슉 공격하는 캐릭터 중에서 에드거를 그리 잘 하는 편은 아니지만 가끔 스트레스 풀 겸(?) 플레이하면 재밌는 캐릭터예요. 그럼 브롤스타즈 에드거 가젯과 스타 파워 리뷰는 여기에서 마칠게요. 다음에 소개할 캐릭터는 누구일까요! 저도 모르겠지만 너무 늦지 않게 돌아오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