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모바일 MMORPG 뮤 모나크2 초보자 육성 가이드, 젠 수급 및 사용처

PC 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로 출시한 뮤 모나크2는 오리지널 뮤 IP를 가장 잘 계승한 게임이어서 그런지 출시 이후 유저들이 계속 유입되어 서버가 지금도 추가로 오픈되고 있는 중이다. 이에 새롭게 시작하는 초보자들을 위해 캐릭터 성장을 위해 뭘 해야 하는지 육성 가이드를 남겨본다.

뮤 모나크2에서 강해지기 위한 기초적인 방법은 레벨업과 장비 교체다. MMORPG 어디서나 레벨업을 통해 능력치 상승은 직접적인 캐릭터의 육성에 영향을 미치고, 특히 뮤 모나크2에서는 더 중요하다. 더 좋은 장비로 교체하고자 해도 요구 스탯이 정해져 있기에 좋은 장비가 있어도 전제조건으로 늘 레벨업이 우선된다.

처음에는 메인 퀘스트만 진행해도 쭉쭉 레벨업이 돼서 레벨업에 대해 크게 생각지 않지만, 150레벨쯤부터 다음 퀘스트를 위해 레벨을 더 높이라고도 하고, 이제 보스에게 대미지도 잘 박히지 않고 강화와 성장의 필요성을 느끼게 된다. 뮤 모나크2에서는 레벨업을 하든, 장비를 획득하든, 젠을 수급하든 전반적인 성장과 파밍의 기반은 필드 사냥이다. 필드에서 자동 전투를 진행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계속할 수 있고, 주요 시간대마다 열리는 악마의 광장이나 블러드 캐슬 등 이벤트를 통해 짧은 시간 더 높은 효율의 성장 및 파밍이 가능하다.

필드 사냥에서 자동 전투를 하고 있다 보면 장비가 꽤나 많이 수급되지만, 한 번에 성장을 체감할 정도로 상위 장비로 교체를 하기 위해서는 보스를 처치해야 할 필요가 있다. 보스 목록을 보면 공격/방어 요구 스탯에 따라 단계별 보스가 줄지어 있고, 각 보스는 특정 티어의 엑설런트 장비와 세트 장비, 그리고 특별 드롭을 한다.

일반적으로 n티어 장비는 필드 사냥에서도 얻을 수 있어 꼭 보스 처치를 요구하진 않지만, 세트 장비는 다르다. 일반 장비와는 별개의 세트 장비는 보스 처치로 노려야 한다.

필드 보스의 경우 체력이 굉장히 높은 편이라 공격/방어 적합 스탯에 딱 맞는다면 처치에 꽤 시간이 소요될 것이다. 그렇기에 딱 맞는 보스를 상대하기보다 조금 여유 있는 보스를 상대로 여럿을 처치해 아이템을 자주 먹는 게 더 좋아 보인다.

신작 MMORPG 뮤 모나크2의 경우 필드 구성이 굉장히 널널하여 레벨대 몬스터 분포도 펼쳐져 있어 다른 유저들과 사냥터를 겹치지 않을 수 있고, 동일한 보스도 하나의 필드에 3~5마리씩 배치되어 있어 보스 하나 잡고 옆에 보스 잡으러 가고 계속해서 보스 사냥만 돌 수도 있다. 참고로 필드 이동 후 보스가 먼 곳은 랜덤 이동 인장을 사용하며 빠르게 이동하는 걸 추천한다.

필드 보스는 무제한이라 언제든 잡을 수 있어서 필드 보스 전에 도전 횟수가 정해진 혜택 보스를 먼저 노려주면 좋다. 첫 혜택 보스는 비교적 빨리 열리고, 요구 전투력이 높지 않아 쉽게 잡을 수 있으며, 세트 장비와 장신구 등 필드 보스보다 다양한 보상을 얻기 좋다.

나한테 부족한 세트 장비가 아닌 중복, 다른 직업의 세트 장비를 획득할 경우 분해 후 세트 강화석으로 세트 장비를 강화해주도록 하자. 일반 장비와 같이 강화가 가능하며, 특정 구간마다 방지턱이 높아져 강화 실패에 대한 부담이 적다.

초반 퀘스트 기반으로 성장할 때는 퀘스트 보상으로 물약을 계속 얻어 물약 걱정이 없지만, 보스들만 처치하러 다니고 계속 필드 사냥을 하다 보면 물약도 점차 소진된다. 마을의 NPC를 찾으러 갈 필요 없이 상점에서 체력, 마나 물약과 랜덤 이동 인장을 젠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젠으로 스킬도 구매할 수 있고, 강화에 필요한 축복의 보석 등도 구매할 수 있는데 너무 막 쓰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대량의 젠을 모아 수호펫을 구매해야 해서 적당히 쓰며 젠을 모아야 한다.

젠 수급에는 역시 필드 사냥으로 획득한 장비를 판매하는 것을 메인으로 수급하게 되는데, 사냥하다 보면 금방 인벤토리가 가득 차는 걸 경험하게 된다. 주기적으로 판매해서 인벤토리를 비워줄 필요가 있는데 꽤나 번거로워 자동 판매 기능이 열리는 실버 4 특권까지 개방하는 것도 목표로 해야 한다. 멤버십 특권은 구매로도 빠르게 올리거나 악마의 광장, 필드 보스 처치와 같은 플레이 미션을 수행하며 특권 단계를 높일 수 있다.

일단 초보자를 위한 육성 가이드는 이 정도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런칭 이벤트와 함께하면 더욱 수월한 성장이 가능하다. 1~7장으로 구성된 천사 퀘스트를 완료할 때마다 축복/영혼의 보석과 다이아를 받을 수 있으며, 올 클리어 시 대천사 장비를 하나씩 얻어 세트를 맞출 수 있다. 그리고 서버 오픈 이벤트로 서버에 따라 보스 첫 처치, 보스 현상금, 레벨 달성, 강화 레벨 등에 따라 젠, 다이아, 영혼의 보석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갤럭시 스토어 뮤 모나크2 런칭 기념 이벤트에도 참여해보자. 이벤트 참여만 해도 한정 보상 호칭과 축복의 보석 20개, 영혼의 보석 20개, 악마의 광장 입장권 3개, 투명 망토 3개로 구성된 아이템 패키지 쿠폰을 받을 수 있고, 게임 다운로드 및 결제 시 할인 쿠폰과 현물 경품도 받아볼 수 있다.

오리지널 뮤 IP를 계승하며 좀 더 쾌적한 게임 플레이와 파밍의 재미를 발전시킨 신작 MMORPG 뮤 모나크2. 신규 서버도 계속 오픈되며 런칭 기념 이벤트도 다양한 지금 플레이해보자.

공식 홈페이지 | 공식 커뮤니티

해당 게임은 확률형 아이템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뮤모나크2 #모바일MMOR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