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게임천국 놓아놓아 공략, 히든 캐릭터 히어로는 여기서 얻을 수 있어

잡는다. 놓는다. 점프한다. 간단한 3가지 구성법으로 이뤄져 있는 미니게임천국 놓아놓아. 하지만 직접 해보면 말처럼 그렇게 쉽지가 않다. 알맞게 점프를 했지만 고꾸라지거나, 나무 사이 틈에 걸려 떨어지기 일쑤니까. 예상컨대 해당 타이틀에서 극악 난이도 BEST 3 안에 반드시 들어갈 거라 본다.

덕분에 나도 초반에 만 점 넘기기가 정말 어려웠다. 조작법 익히기가 여간 까다로워서 말이야. 그래도 어느 정도 방법을 아니까 10만 점은 거뜬히 넘길 수 있었는데, 그 방법을 포스팅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다. 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확인해 보시고, 바로 시작해 보겠다. 그럼 출발!

고득점 얻는 법 알려줄게, 정답은 타이밍에 있어

예전 고등학생 때는 피처폰으로 요리조리 잘 피해 가며 점수를 올렸던 기억이 난다. 그런데 나이를 먹어서 그런가, 어떻게 하는지 방법을 싹 다 잊어버렸다. 아마 나만 그런 게 아닐 거라 믿고 있다. 다른 지인도 똑같은 소리를 해서 말이다. 분명 옛날에는 잘 했는데, 다시 하니까 다른 게임 같다면서 하소연까지 했었으니까. 물론 믿지 않는다.

어쨌든 본론으로 돌아와서 고득점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세 가지를 꼭 기억해야 한다. 첫 번째는 욕심 버리기. 실력도 안되는데, 무턱대고 콤보를 노리겠다면 높이 달려가는 유저가 있다. 호기로움은 일단 칭찬하다. 다만 그렇게 했다가는 오래가지 못하고 그대로 추락해버릴 확률이 95.8%다. 살짝씩만 움직여 길게 가져가는 게 중요하다.

일단 살아남아야 스코어를 낼 것 아니겠는가? 두 번째는 아이템 놓치지 않기. 우선 총 2개의 아이템이 등장한다. 파도의 높이를 낮춰주는 아이스 주스와, 천장의 구멍이 사라지는 사각 초콜릿이 드롭된다. 하나만 먹어도 몇 초 동안은 실수만 하지 않으면 무적에 가까운 위력을 가져다주는 녀석들이다.

세 번째는 타이밍. 높이 점프해서 떨어지는 것은 좋다. 하지만 그다음이 문제다. 스파이더맨처럼 쫘악 줄을 뻗었지만 빈 공간을 잡아서 떨어지거나, 높아진 파도 때문에 휩쓸려갈 테니 말이다. 일단 높이 뛰기보다는, 살짝씩만 내려와서 다음 빈 공간에 줄을 놓지 않게 가져가는 게 핵심 포인트다.

캐릭터는 누가 좋을까, 특화된 친구들 데려가

개인적으로 생각할 때는 초반에는 캐릭터의 유무가 그렇게 크지 않다고 본다. 스코어가 백 만점 이상이라면 모를까, 그 밑으로는 주어지는 스코어도 다 비슷할 테니 말이다. 다만 해당 콘텐츠마다 특화된 짐승이 있으니 그 녀석들을 골라 데려가면 되겠다.

나 같은 경우에는 원숭이에 집중해서 플레이를 하고 있다. 꽤나 괜찮은 성능을 가지고 있고, 여기에 코스튬까지 입히면 추가 포인트까지 획득할 수 있다. 딱히 불편하다 이런 점은 못 느끼고 있기도 하고, 히든을 가지고 있는 친구보다 점수가 더 높게 나온다.

그래도 순위를 매겨보자면, 히어로와 멜레오가 1티어, 나머지 원숭이와 날다람쥐가 2티어를 담당하고 있다. 다만 여기서 성능이 아무리 좋아도 본인 컨트롤이 따라오지 못한다면, 그냥 장비가 잘 된 기본 캐릭터를 써도 충분하다. 더 연습을 하고 높은 점수를 가져가는 게 훨씬 재밌을 테니 말이지.

그리고 얻은 포인트로 짐승들 꾸미는 재미도 상당하다. 나는 원숭이 원픽인데 여의봉에, 금고아까지 장착해 손오공 같은 모습으로 즐기는데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지금은 애착이 생겨서 더 좋은 녀석을 획득하더라도, 이 친구로 고득점 할 때까지 쭈욱 달려볼 계획이다.

히든 캐릭터 구하는 법 알려줄게, 꽤나 성가셔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지만 각 콘텐츠마다 히든 캐릭터가 숨어있다. 놓아놓아에서는 히어로가 그 주인공이다. 마찬가지로 컴투스의 마스코트 격인 친구인데, 나도 15년 만에 봐서 그런지 너무 반갑더라. 학창 시절에 미친 듯이 했던 게임의 주인공이니까 말이다.

그래서 그런지 더욱 획득하고 싶었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놓아놓아 1회 동안 3레벨이 될 때까지 모든 별을 모은다는 퀘스트를 깨야 한다. 처음에는 아 쉽지 하며 호기롭게 덤볐지만, 수십 판을 해도 얻기가 힘들었다. 무작위로 나타나기도 하지만, 직진이 아니라 반동력으로 먹어야 하니 난이도가 훨씬 어려웠다.

여기서 살짝 꼼수를 알려드리자면, 점프 옵션이 낮은 친구로 설정을 하고 짧게 짧게 이동하는 방법이 있다. 물론 속 터지겠지만, 가장 확실한 공략법이다. 와이프도 이렇게 해서 획득했으니 확실하다. 권장하는 짐승은 '양군' 이 있다.

너무 빠르게 움직이면 얻기가 힘드니까, 느린 녀석으로 얻는 루트로 가시면 된다. 물론 이렇게 하는 것도 쉬운 건 아니다. 운이 나쁘면 수 십 판을 해야 할 수도 있으니 말이다. 실력 여하에 따라, 무작위로 나오기 때문에 어느 정도 운이 따라주기도 해야 한다.

정답은 연습뿐, 익숙해지면 랭커도 문제없어

사실 고수가 되는 방도는 따로 없다. 연습뿐이다. 뿅 하고 갑자기 잘해지는 경우는 절대 없으니까. 목표를 정하고 하나씩 성장하는 게 묘미가 아닐까 싶다. 나 같은 경우도 5만 점을 받겠다 계획을 세우고 했었다. 못 해도 수십 판은 했을거다.

차근차근히 하다 보니 지금은 15만 점까지 왔는데, 이번 주 목표는 그 두 배로 잡고 있다. 어느 정도 감이 와서 이제는 자신이 생겼거든. 초반에는 빠르게 치고 나가고, 후반부에 공간이 슬슬 많아지기 시작하면 조금씩 움직이는 패턴으로 가져갈 생각이다.

그리고 고득점의 핵심은 콤보다. 깔짝깔짝 움직인다고 되는 게 아니라, 연속적으로 C 자 표지판을 넘어가는 것을 염두에 두고 하셔야 한다. 아니면 백 단위로 점수가 왔다 갔다 하니까 오래 생존해 봤자 도움이 안 된다. 팍팍 넘어가려면 30 콤보 이상은 맞추는데 포커스를 두도록 하자.

미니게임천국 놓아놓아에 대해서 알아봤다. 생각보다 어렵다. 그래도 아예 못 할 정도는 아니기 때문에 연습만 충분하다면 문제없이 즐길 수 있을 거라 판단한다. 그리고 대부분 점수가 낮은 편이라서, 위에서 말한 팁대로 꾸준히 한다면 압도적인 순위를 자랑할 수 있을 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