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배우르 졸업스킬, 2년 만에 재등장한 고배틀리그 깡패!

안녕하세요. 영원한도시입니다. 최근 포켓몬고 플러스 플러스와 콜라보를 하면서 신규 포켓몬인 자말라와 필드에서 우르를 만날 수 있었는데요. 우르는 양의 모습을 한 귀여운 포켓몬으로 사탕 50개를 사용해 진화를 하면, 배우르가 됩니다.

배우르는 긴 뿔에 산양처럼 강인한 인상을 매력적인 포켓몬인데요. 포켓몬고에는 2021년 울트라 위크 이벤트로 잠깐 풀렸다가 2년 만인 최근에 재등장한 포켓몬으로 주목을 받았는데요. 그 이유는 고배틀리그에서 압도적인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배우르의 종족값을 보면, 공격력 159, 방어력 198, 체력 176으로 여리한 했던 진화 전과는 달리 매우 튼튼한 종족값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고배틀리그에서 대짱이의 하이드로캐논을 두방이나 버틸만큼의 내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잠시 후 자세히 살펴볼 배우르의 졸업스킬 중에 두번치기와 누르기의 빠른 차징이 고평가 받고 있습니다. 스킬 선택은 자유겠지만, 배우르는 고배틀리그에서 사용 빈도가 높으니 레이드와 체육관만 뛰는 유저라도 한 마리쯤은 제대로 육성해 두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네요.

그럼, 포켓몬고 배우르의 졸업스킬을 보겠습니다. 앞에서도 말했지만, 노멀 스킬에는 두번치기를 추천합니다. 다른 선택지로는 몸통박치기가 있는데, 다른 건 보지 말기를 바랍니다. 스페셜 스킬은 누르기, 와일드볼트, 보복 전부 추천드립니다만, 배틀을 생각한다면 1) 누르기, 2) 와일드볼트, 3)보복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누르기는 빠른 에너지 회복으로 자주 발동할 수 있으며, 최대 3차징까지 할 수 있습니다. 와일드볼트의 견제폭은 넓고, 대미지도 90으로 꽤 준수한 편입니다. 보복 같은 경우는 에스퍼나 고스트를 카운터치기에 좋지만, 차라리 누르기 몇 방으로 압박하는 걸 권해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저도 이에 공감을 하는 부분입니다.

포켓몬고 배우르 졸업스킬은 선택지가 많아서 고르는 게 쉽지 않은데요. 1마리를 애지중지하게 키운다면, 두번치기와 누르기를 무조건 권해드리며, 2~3마리를 더 키울 예정이라면, 앞서 말씀드린 스킬 추천으로 고배틀리그에 다양하게 맞춰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