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에스카로스 추가, 신규 이벤트와 보상 정보 살펴보기
새로운 도전 기회를 제공했던 리니지M 신규 서버 '그림리퍼'와 '발록'에 월드 던전 에스카로스가 추가됐습니다. 신규 클래스 사신과 함께 그림리퍼가 오픈된 시점이 2021년 7월이고, 총사 클래스 리부트와 함께 발록이 추가된 건 2022년 6월인데요. 서버 전체 성장 속도에 맞춰 순차적인 콘텐츠가 개방되는 모습을 지켜봤던 게 불과 며칠 전이었던 것 같은데, 어느덧 발록이 오픈된 지도 8개월이 지난 걸 확인하게 됩니다.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지 5주년이 지났지만 스토어 매출 순위 상위권을 꾸준하게 유지하는 모습은 리니지 IP의 위력을 반증하는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끊임없이 신작이 쏟아져 나오는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이런 결과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더욱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아직까지 꾸준하게 즐길만한 게임을 발견하지 못한 분들이 계시다면 다음 신규 서버 오픈 타이밍에 합류를 한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림리퍼&발록 서버 '에스카로스' 추가
새롭게 추가된 에스카로스는 던전 메뉴에 반영된 월드 던전을 통해 진입할 수 있습니다. 다른 던전과 시간 공유 없이 주 7시간을 기준으로 상시 이용이 가능하고, 시간 충전석으로 최대 14시간까지 연장이 가능한데요. 85레벨이 입장 최소 기준이고, 입장 비용은 100,000 아데나입니다.
에스카로스는 아덴과 맞닿은 엘모어 최정예 성채 도시로 매주 금요일 대성문이 순차 개방되며 5종의 보스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진입과 쟁취를 통한 보상 획득을 위해 진격로를 먼저 확보해둘 필요가 있는데요. 성채 문이 열릴 때 망자의 방어를 뚫고 아티팩트를 쟁취하면 아티팩트 석상 주변으로 텔레포트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매주 금요일 21:00~21:30에 총 5라운드로 진행되는 터치다운 타임 이벤트 보상 획득도 가능하죠.
그림리퍼&발록 서버 작위 오픈
플레이 과정에 재미를 더해줄 월드 던전 '에스카로스'가 리니지M 그림리퍼와 발록 서버에 추가되면서 작위가 오픈된 것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위는 계정 단위 시스템으로 서버에 생성된 모든 캐릭터에 혜택이 적용되는데요. 달성을 위해서는 레벨 85 이상 캐릭터가 필요합니다.
작위는 용사, 기사, 준남작, 남작, 백작 다섯 가지 유형으로 구성돼 있고, 각 작위 별 서브 단계가 존재합니다. 각 서브 작위 단계마다 2~3개의 심사 퀘스트를 완료하면 승급 심사에 도전할 수 있는데요. 정해진 확률에 따라 다음 등급으로 승급이 가능하고 서브 작위를 최고 단계까지 승급하게 되면 다음 작위로 승급할 수 있습니다. 추가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두게 되는 시스템이죠.
에스카로스 깃발전 이벤트
치열한 전투가 예상되는 에스카로스로 배경으로 한 <에스카로스 깃발전>도 진행됩니다. 이벤트가 종료되는 2023년 3월 2일(목)까지 NPC 혈맹 상인 린을 통해 '점령 깃발'을 구매해 에스카로스 침묵의 평원 내 지정 구역에 설치할 수 있는데요. 점령 깃발 설치 직후 주변에 위치한 혈맹원들은 '점령자의 특권 1단계' 버프가 적용되고 설치 후 지속 시간에 따라 단계가 상승하지만, 깃발이 파괴되면 효과는 사라지게 됩니다.
각 혈맹은 2개 구역 중 하나만 점령이 가능합니다. 설치 후 6시간이 지나면 깃발은 사라지게 되는데요. 다른 혈맹이 점령한 지역에 진입해 깃발을 파괴하고 새롭게 깃발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점령 후 6시간을 유지한 경우 이벤트 보상으로 '점령자의 상자'가 우편으로 지급되는데, 확률에 따라 지급되는 다양한 아이템 획득의 기회로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혈맹원들과 힘을 모아 도전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죠?
시련의 탑과 판도라의 보물 지도
리니지M 그림리퍼와 발록 서버에 월드 던전 '에스카로스'가 오픈되는 타이밍에 맞춰 시작된 깃발전 이벤트 외에도, 2월 3주차 업데이트로 반영된 다양한 신규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먼저 시련의 탑 이용 및 각 층 클리어 시 시련의 증표, 아데나, 코인 등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획득하게 된 증표를 통해 시련의 탑 입장 시 버프를 적용하거나 기란 마을 NPC 증표 교환 상인 '요하임'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 교환할 수 있습니다.
2023년 2월 22일(수) 정기점검 전까지 진행되는 '판도라의 보물지도'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이벤트 퀘스트를 통해 판도라의 보물창고에 진입할 수 있고 총 4종의 보물 상자를 랜덤으로 받을 수 있는데요. 매일 1회 제작 메뉴를 통해 '판도라의 보물 지도'를 만들어 추가 입장할 수 있습니다.
더 높은 곳을 향해 이벤트
평소 꾸준하게 진행 중인 사냥을 통해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더 높은 곳을 향해' 이벤트도 진행 중입니다. 달성을 위한 특정 조건이 부여된 게 아니라 더욱 달성이 쉬운 이벤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아무 몬스터나 처치수 100을 달성하게 되면 보상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목표를 달성한 상태에서 퀘스트를 눌러주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상급 축복의 가루 상자(이벤트)'가 인벤토리로 지급되고 개방을 통해 상급 축복의 가루를 획득하게 되는데요. 상급 용해로 획득할 수 있는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추가로 수급하는 기회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아덴의 WARM UP 시즌 이벤트
겨우내 움츠렸던 몸을 깨워줄 아덴의 WARM UP 이벤트는 플레이 과정에 동기를 부여할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살펴봤던 '판도라의 보물지도'와 '더 높은 곳을 향해' 이벤트가 총 4주간 진행되는 이벤트의 1주차 내용인데요. 2주차에는 시즌 패스와 일간 미션 더블업 혜택을 받 수 있습니다.
2주차 '시즌패스'와 '일간 미션 더블 업'은 2023년 2월 22일(수)부터 2023년 3월 2일(목)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일간 미션을 달성하고 획득하게 되는 보상이 더욱 강력해지고 시즌 패스로 추가 보상까지 획득할 수 있다는 점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두게 되는데요. 어쩌면 그림리퍼와 발록 서버에 추가된 리니지M 월드 던전 '에스카로스' 소식보다 WARM UP 이벤트의 3주, 4주차 내용에 더욱 기대감을 갖게 되는 것 같습니다.
WARM UP 3주, 4주차는?
사전 안내로 공지된 3주차와 4주차 이벤트도 관심을 두지 않을 수 없습니다. 먼저 3주차에는 특수 던전 이용 시간이 매일 한 시간씩 추가되고 특수 던전에서 획득한 아이템으로 특별 제작을 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인데요. 빠른 성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여 기대감을 갖게 됩니다.
4주차에는 화이트데이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보상 내역이 공개된 건 아니지만 전반적으로 플레이 과정에 재미를 더해줄 이벤트 내용들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요. 3주차 특별 제작 이벤트로 수급할 수 있는 것들에 대한 정체는 궁금증을 갖지 않을 없는 것 같습니다.
이번 2월 3주차 업데이트로 '에스카로스'와 '작위'가 리니지M 그림리퍼와 발록 서버에 추가되면서 한층 더 성장한 모습을 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더불어 함께 추가된 에스카로스 깃발전, 시련의 탑, 판도라의 보물 지도, 더 높은 곳을 향해 이벤트는 플레이 과정에 재미를 더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4주에 걸쳐 진행될 WARM UP 이벤트를 통해 누릴 수 있는 혜택도 미리 확인하고 챙겨두는 관심이 필요해 보입니다.
리니지M 홈페이지 바로 가기 / 게임 다운로드 바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