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4 업데이트 3월 31일 술사스킬 재조정, 크루칸 반복임무 보상 변경 (feat. 김래원 해바라기)

안녕하세요 이불속 야옹이 입니다 : )

이번 3월 31일 미르4 업데이트 내용

안내 해 드릴게요.

술사 강격 스킬 재조정

스킬 데미지 ↓ 타격 횟수, 범위 ↑

술사 강격 스킬 조정전

술사 강격 스킬 조정 후

빨리감기 아닌 실제 스킬 시전 속도 입니다.

확실히 패치 이전과 스킬을 비교해 보면

기존에 시전 후 낙뢰가 떨어지기까지 1-2 초 정도

시간이 소모되던 문제점이 변경 되어,

시전 후 바로 몬스터에게 타격 되는 걸

확인 할 수 있어요.

타격 횟수가 2회 -> 4회로 늘어났고

타격 개체 수는 8개체 -> 10개체로 늘어났어요.

피해량은 술법공격력 400% -> 260%로 줄었어요.

타격횟수와 개체수는 늘고, 피해량은 줄은 건데요.

빠른 시전속도와 몹몰이 사냥에 대한

장점이 부각 되어 좋은 패치였다고 생각 합니다.

위업 및 봉인해제 즉시완료 가능

금화로 이용 가능

며칠전에 위업을 올리려면 평균 15 - 30 일 까지

긴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가속권을 매일 구매 하는 방법을 적었는데요.

▼ 소소한 팁 ▼

안녕하세요 이불속 야옹이 입니다 : ) 미르4 체질 10성 / 내공 10성이신 분들에게 해당 되는 내용 입니다. ...

blog.koreamobilegame.com

이부분이 패치가 되어서 기대 두근두근 ?

금화로 즉시 완료 할 수 있는데,

비싸네요?!!!! 위업 해제 같이 시간이 오래 걸리는 건 많이 비싸요 ?

하지만 시간은 곧 투력이기 때문에

빠른 성장을 원하시는 분들은

금화를 사용하셔서 위업이나 봉인해제시

도움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보패 기본 고정 전투력 추가

희귀 등급 이상부터

보패의 고유효과와 무작위로 붙는 옵션효과

수치를 환산하여 붙는 전투력 외에

보패 자체 등급에 따라

고정 전투력이 추가 되었어요.

희귀 등급 부터 80 영웅 400 전설 2000 의

고정 전투력이 추가 되고

특수 보패는 영웅 720 전설 3210의

큰 전투력을 추가로 얻을 수 있습니다.

(자문 도움 주신 길시언님 감사합니다.) ?

각 효과에 따른 전투력 계산방법은

21.10.28일 비천4섭 /아돈노 님께서

계산해서 적어 놓으신 방법이 잘 정리 되어 있어서

첨부 해 드릴게요.

미르4 공식 커뮤니티 (mir4.co.kr)

지옥마주 크루칸 반복 임무 보상 변경

feat. 김래원 해바라기

지옥마주 크루칸 반복임무 보상이 변경 되었는데요.

'지옥마주의 알' 반복 임무 보상이

기존 영웅성물보합 2개 -> 희귀신비강화석 2개로

변경 되었고,

'지옥마주 처치' 반복 임무 보상이

영웅 신비강화석 1개 -> 영웅 성물 보합 3개로

변경 되었습니다.

본래 매주 월요일 11시에 출현하는 스페셜 보스를

약간의 꼼수를 이용하여 매일 크루칸에게

일정 데미지를 가해서 알이 나오면

알만 제거 하는 방식으로 반복 임무를

진행 했었는데요.

화면 맨 위쪽에 보시면 2022년 3월 25일 (금)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사람들이

알반복 임무를 위해 모여서 전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평소 알 반복 임무시 참여율

크루칸 스페셜 보스가 애초에 피가 1000줄이나 되고

파티를 하고 도사의 힐을 받지 않으면

금방 죽을 만큼 난이도가 있는 몹이기 때문에

서버 특정 문파가 독점 할 수 없고,

서버 전체의 유저가 보상을 위해서

힘을 합쳐야 했어요.

보상도 매우 매우 좋았기 때문에 참여율도 높았고요.

특정 필드보스나 공성전을 경험하기 힘든

중립길드 입장에서는 큰 규모의 컨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모두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큰 의미가 있었기 때문에

매일 빠지지 않고 참여 했습니다.

특히 무과금 소과금러들에게도 좋은 기회였고요.

하지만 3월 31일 크루칸 반복임무 수정 이후

당일 크루칸 참여 화면 입니다. ?

모두 합쳐 10여명의 인원도 채 되지 않았고

보스의 피를 일정만큼 줄여도

더이상 알이 리젠 되지 않았어요. ❌

애당초 미르4측에서 지옥마주 크루칸은 주 1회

처치와 반복을 위해 만들었다는 의도를 알겠어요.

또 유저들의 꼼수와 받는 보상이 컸다는 것도

맞는 사실 이고요.

하지만 공물을 얻어서 10만 흑철씩 소모, 제작하고

실패의 확률을 감안하면서 단계를 올려도,

승급시에 들어가는 엄청난 영웅승급재료 들과

진기들로 인해 쉽게 올리기 힘든 상황이고

(3월 3일 업데이트 이후 현재 1단계)

현재 마물패나 보패, 사령패 등 투력시스템은 많지만

쉽게 올리기 힘든 상황에서

(보패시스템 21년 12월 23일 업데이트 이후

현재도 고급 등급이신 분들이 많죠)

성물 하나쯤은 참여보상으로 올릴 수 있게 해줘도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개인적으로 해봅니다.

또 모두가 쉽게 성물을 올린다고 해도

투력은 상대적이기 때문에 모두 상향평준화 되면

또 그에 맞춰 오른 투력으로 유저들끼리

계속 경쟁하고 과금 하는 시스템은 이어질 텐데요.

물론 다분히 유저입장에서 욕심이 많이 들어간

생각입니다. ? 회사측 입장은 다를 수 있죠.

다만 아무리 잘 만든 게임이나, 컨텐츠도

결국 참여하는 사람, 즐기는 유저들이 없다면

가치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커피는 아프리카 에디오피아에서 한 양치기가

염소가 우물거리며 빨간 열매를 씹은 뒤

유독 흥분하고 신경질 부리는 걸 보고,

자신이 끓여서 먹어본 뒤 기운이 솟는 걸 발견 한게

지금 필수 기호식품인 커피가 된 거라고 해요.

우연한 발견을 모두가 널리 즐기게 될 때

그건 더 이상 염소를 흥분시키는 빨간 열매가 아닌,

커피콩이 되는 거라고 생각 합니다.

사담이 너무 길었네요.?

3월 31일 미르4 패치노트 첨부할게요.

자세한 사항은 여기서 확인 해 주세요.

▼▼▼

미르4 공식 커뮤니티

forum.mir4.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