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캐릭터 추천 키워보자
<원신 캐릭터 추천>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각 캐릭터 별로 상성이 있고 내가 어떤 걸 키워야 할지 여러모로 고민이 되실 것 같은데요! 그런 고민할 틈도 없이 발빠르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추천을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텐데, 여기서 말씀드리고 싶은 부분이 있습니다. 그건, 무조건 제 의견이 정답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대체적으로 캐릭터를 육성할 때는 숙련도가 요구된다는 사실은 너나 할 것 없이 다 알 것 같습니다.
때문에 나에게 맞는 스타일이 있는 캐릭터가 있는 반면에, 반대로 나랑 상극이 되는 캐릭터도 있을 거예요! 그런 전투 스타일을 고려하여 추천하는 것이 아니라 누구든지 무난하게 키우면 장점이 더 부각되는 캐릭터들만 모아서 한 번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첫 번째로는 감우입니다. 즉발 데미지가 있다는 장점 덕분에 근접한 적에게 순간 딜을 많이 넣을 수 있다는 점이 상당히 유용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설치 데미지만으로 어지간한 공격기급 딜이 나오기 때문에 문제 없이 육성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선딜이 적으면서 범위도 넓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공격에도 바로바로 대처할 수 있어서 좋아요.
두 번째는 라이덴 쇼군이 되겠습니다. 추가타가 사거리 제한이 없어 정말 장점만 지닌 캐릭터가 아닐까 싶은 생각도 들어요! 게다가 번개 원소 부착이 가능해서 풀 원소 캐릭터와 함께 할 때는 장거리 반응 셔틀로 사용하면 최고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원소 충전 보다는 후술할 원소 폭발에 의존한다는 점이 있어요. 즉, 숙련도가 어느 정도 요구되는 캐릭터라는 걸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세 번째는 종려입니다. 적을 원소 반응과 무관하게 CC를 걸어버릴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는 법이라 할 수 있는데요. 원소 폭발의 계수가 높은 편임에도 원소 게이지를 모아야 한다는 수고스러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 감소해야 될 부분들을 생각하면서 플레이 해야 한다는 점이 있어요!
하지만, 연출이 정말 좋은 편이예요. 우리가 흔히 말하는 고퀄리티의 모습이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떄문에 딜로 활용하고 있는 종려 유저들의 수가 여전히 존재하는 이유 중 하나가 아닐까 싶습니다. 제일 중요한 건, 재사용 대기시간을 커버칠 수 있는 장비를 착용해주는 게 중요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무기 하나를 추천해보자면 페보니우스 장창 정도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네 번째로는 카즈하입니다. 거리를 비약적으로 늘릴 수 있다는 점이 좋아서, 절벽을 타고 다녀도 금방 올라갈 수 있다는 점이 있답니다. 거기서 벤티가 같이 있으면 더 빨리 올라갈 수 있겠죠? 그래서 공명과 더불어 카즈하가 탐험 요원으로는 재격이라고 말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유틸적인 활용도 역시 캐릭터 중에서 손꼽히고 낙하공격을 통해 실드 파괴 및 광물 채집도 할 수 있어 좋습니다. 쉽게 한 줄 평으로 이야기 해보자면, 다채다능의 장점을 많이 지니고 있는 전투 스킬을 많이 보유한 캐릭터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다섯 번째로는 야란입니다. 전투에서 어떻게 보면 정말 압도적인 스타일을 자랑한다고 볼 수 있는데요. 스테미나를 쓰지 않고 회복하면서 발빠르게 움직일 수 있다는 점이 정말 큰 장점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쿨타임만 줄어주면 정말 나만의 스타일로 묵직한 데미지를 지속적으로 적에게 입힐 수 있는 그림을 만들 수 있을거예요! 확실히 강공 딜러를 운영할 때는 야란만큼 체감되는 스킬을 보유한 캐릭터는 없는 것 같아요!
여섯 번째로는 호두 입니다. 극단적인 HP 와 원소 마스터리 및 치명타 피해에 올인을 하는 편이라 플레이어 사이에서도 호불호가 갈리지만, 이번에 복각이 되면서 다시금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요즘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게임을 플레이 하실 때 무난하게 템만 맞춰주시면 된다는 점이 장점 중 하나가 아닐까 싶어요.
어떻게 보면 HP가 0이 되기 직전에 기사회생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데 그 이상을 생각하면서 골드를 쓰는 건 아쉽게 느끼실 것 같아요. 때문에 적당히만 키워두시면 유용한 캐릭터가 될 거예요. 다만, 보호막 캐릭터와 함께 편성하면 다소 힘듭니다. 그 부분을 빼고는 유니크한 돌파를 할 수 있는 좋은 캐릭!
일곱 번째로는 행추 입니다. 장점이자 단점으로는 본인에게 물 원소 부착을 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하지만, 빙결 부분에 있어선 상당히 거슬리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물 원소 반응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원소 반응을 보조해 줄 수 있다는 점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사이클을 쿨타임마다 돌릴 수 있다는 걸 바로 느낄 수 있겠죠?
끝으로 아야카입니다. 이 친구에 대해선 뭐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어요. 물리 내성이 높은 유적 가디언 계열 상대로는 정말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조그마한 턱이나 게단 등 어처구니 없는 장소에서 끼어서 못 움직이는 경우가 있어서 헛웃음이 나오는 경우도 있는 것 같아요. 이 부분을 제외하고는 좋은 캐릭터라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원신 캐릭터에 대해 알아보면서 어떤 걸 키워야 할지 여러모로 고민이 되실 것 같습니다. 저도 게임을 플레이 할 때면 각 스테이지마다 선호하게 되는 캐릭이 있다고는 느껴지니까 말이죠!
이렇게 원신을 플레이 하면서 있는 캐릭터들을 다뤄봤는데요! 내가 더 유리하고 좋다고 느껴지는 것들이 있다면 해당 캐릭터를 육성해보시길 바라며, 아까도 말씀드린 것처럼 정답은 없기 때문에 혹시라도 틀렸다고 느껴지는 부분들이 있다면 제 개인적인 의견이니 그러려니 넘어가 주시면 감사합니다.
원신이라는 게임은 2020년에 오픈하여 2년이 지난 지금까지 모바일 게임계에 여전히 전성기로 재미있는 게...
blog.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