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 백출 운용 가이드 - [시도하는것 자체로, 값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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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신에서 나름 근본 캐릭터죠. 스토리에서는 리월 마신임무에서 최초로 등장했으나 막상 플레이어블 캐릭터로는 햇수로 3년이나 지나서 나왔습니다. 제가 본래 남캐 의상은 잘 안봐서 백출의 복장에 관심이 없었으나, 픽업이 진행되었던 당시에 보니 배꼽을 드러내고, PV에서는 제로투 댄스 자세를...다소 충격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충격적인 외모에 비해 꽤나 많은 연구가 진행되어 다양한 활용처와 성능픽 임이 밝혀졌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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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신에서 나름 근본 캐릭터죠. 스토리에서는 리월 마신임무에서 최초로 등장했으나 막상 플레이어블 캐릭터로는 햇수로 3년이나 지나서 나왔습니다. 제가 본래 남캐 의상은 잘 안봐서 백출의 복장에 관심이 없었으나, 픽업이 진행되었던 당시에 보니 배꼽을 드러내고, PV에서는 제로투 댄스 자세를...다소 충격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충격적인 외모에 비해 꽤나 많은 연구가 진행되어 다양한 활용처와 성능픽 임이 밝혀졌죠.
원신에서 나름 근본 캐릭터죠. 스토리에서는 리월 마신임무에서 최초로 등장했으나 막상 플레이어블 캐릭터로는 햇수로 3년이나 지나서 나왔습니다. 제가 본래 남캐 의상은 잘 안봐서 백출의 복장에 관심이 없었으나, 픽업이 진행되었던 당시에 보니 배꼽을 드러내고, PV에서는 제로투 댄스 자세를...다소 충격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충격적인 외모에 비해 꽤나 많은 연구가 진행되어 다양한 활용처와 성능픽 임이 밝혀졌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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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배꼽의사이자, 풀속성 최초 실더+힐러 요염보스 백출에 대해 하나하나 파헤쳐 보도록 하죠.
우리의 배꼽의사이자, 풀속성 최초 실더+힐러 요염보스 백출에 대해 하나하나 파헤쳐 보도록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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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담으로 저 유리 주머니는 리월의 절벽에 매달려 있어 채집하기 매우 화가 납니다.
여담으로 저 유리 주머니는 리월의 절벽에 매달려 있어 채집하기 매우 화가 납니다.
백출의 레벨 돌파 재료. 돌파 특성은 HP% (Lv. 90 기준 28.8%)
스킬
1. 일반공격·금궤 침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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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평타입니다. 범위도, 리치도 짧아서 정말 쓸모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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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평타입니다. 범위도, 리치도 짧아서 정말 쓸모가 없습니다.
그냥 평타입니다. 범위도, 리치도 짧아서 정말 쓸모가 없습니다.
2. 태소 진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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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3명에게 풀 원소 피해를 준 뒤 파티 전체에게 힐을 해줍니다. 구체적인 수치를 적용해보면, HP 50,000pt 에 10레벨 기준 힐량은 8,894이며 반피 이하일 때에는 특성 효과를 받아 10,673으로 늘어납니다. 이는 바바라의 원소 폭발을 상회하는 수치이며, 특히 팀원을 일일히 꺼내서 치유를 받게할 필요가 없어 여러 힐러 캐릭터들 중에서도 편의성 면에서도 크게 우위를 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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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 3명에게 풀 원소 피해를 준 뒤 파티 전체에게 힐을 해줍니다. 구체적인 수치를 적용해보면, HP 50,000pt 에 10레벨 기준 힐량은 8,894이며 반피 이하일 때에는 특성 효과를 받아 10,673으로 늘어납니다. 이는 바바라의 원소 폭발을 상회하는 수치이며, 특히 팀원을 일일히 꺼내서 치유를 받게할 필요가 없어 여러 힐러 캐릭터들 중에서도 편의성 면에서도 크게 우위를 점합니다.
적 3명에게 풀 원소 피해를 준 뒤 파티 전체에게 힐을 해줍니다. 구체적인 수치를 적용해보면, HP 50,000pt 에 10레벨 기준 힐량은 8,894이며 반피 이하일 때에는 특성 효과를 받아 10,673으로 늘어납니다. 이는 바바라의 원소 폭발을 상회하는 수치이며, 특히 팀원을 일일히 꺼내서 치유를 받게할 필요가 없어 여러 힐러 캐릭터들 중에서도 편의성 면에서도 크게 우위를 점합니다.
3. 치유 전형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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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초마다 갱신되는 보호막을 생성하며, 새로운 보호막이 생기면 기존의 보호막은 깨지며 단일 적에게 풀 원소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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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초마다 갱신되는 보호막을 생성하며, 새로운 보호막이 생기면 기존의 보호막은 깨지며 단일 적에게 풀 원소 피해를 줍니다.
2.5초마다 갱신되는 보호막을 생성하며, 새로운 보호막이 생기면 기존의 보호막은 깨지며 단일 적에게 풀 원소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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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때 보호막은 1000pt를 넘기지 못할 정도로 매우 약해서 행추의 우령검 정도의 경직 저항력 보조 정도로 기대하시면 좋습니다.
이때 보호막은 1000pt를 넘기지 못할 정도로 매우 약해서 행추의 우령검 정도의 경직 저항력 보조 정도로 기대하시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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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츨의 스킬 구조는 전체적으로 단일 적에게 풀 원소 피해를 주는 경우가 많아서 풀 부착 능력은 기대에 미치지 못합니다. 때문에 나히다와 조합해서 사용하거나, 2돌파를 뚫으면 다소 아쉬운 푸 부착 능력이 개선됩니다. 이는 [별자리 돌파] 부분에서 설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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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츨의 스킬 구조는 전체적으로 단일 적에게 풀 원소 피해를 주는 경우가 많아서 풀 부착 능력은 기대에 미치지 못합니다. 때문에 나히다와 조합해서 사용하거나, 2돌파를 뚫으면 다소 아쉬운 푸 부착 능력이 개선됩니다. 이는 [별자리 돌파] 부분에서 설명하겠습니다.
백츨의 스킬 구조는 전체적으로 단일 적에게 풀 원소 피해를 주는 경우가 많아서 풀 부착 능력은 기대에 미치지 못합니다. 때문에 나히다와 조합해서 사용하거나, 2돌파를 뚫으면 다소 아쉬운 푸 부착 능력이 개선됩니다. 이는 [별자리 돌파] 부분에서 설명하겠습니다.
특성
오운의 순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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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코미는 세팅에 따라 딜 세팅이 가능했으나 백출은 딜러로서의 성능은 아주 처참하기 그지 없습니다. 따라서 풀 원소 피해 보너스는 버리는 옵션이고, 치유 보너스는 있으면 좋지만 백출이 있는데 자신의 체력이 50% 미만인 상황이 많지 않습니다. 그닥 좋지 못한 특성이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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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코미는 세팅에 따라 딜 세팅이 가능했으나 백출은 딜러로서의 성능은 아주 처참하기 그지 없습니다. 따라서 풀 원소 피해 보너스는 버리는 옵션이고, 치유 보너스는 있으면 좋지만 백출이 있는데 자신의 체력이 50% 미만인 상황이 많지 않습니다. 그닥 좋지 못한 특성이군요.
코코미는 세팅에 따라 딜 세팅이 가능했으나 백출은 딜러로서의 성능은 아주 처참하기 그지 없습니다. 따라서 풀 원소 피해 보너스는 버리는 옵션이고, 치유 보너스는 있으면 좋지만 백출이 있는데 자신의 체력이 50% 미만인 상황이 많지 않습니다. 그닥 좋지 못한 특성이군요.
변화의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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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호막의 치유를 받은 캐릭터는 백출의 HP에 비례해 풀 원소 관련 반응이 가하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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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호막의 치유를 받은 캐릭터는 백출의 HP에 비례해 풀 원소 관련 반응이 가하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보호막의 치유를 받은 캐릭터는 백출의 HP에 비례해 풀 원소 관련 반응이 가하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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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특성 때문ㅍ에 최대로 가피증을 제공하는 백출의 HP 50,000pt가 종결 스펙입니다.
이 특성 때문ㅍ에 최대로 가피증을 제공하는 백출의 HP 50,000pt가 종결 스펙입니다.
운명의 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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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별자리는 0돌(명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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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 별자리는 0돌(명함)입니다.
핵심 별자리는 0돌(명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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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돌은 파티의 힐량을 증가시키며 원충에 도움을 주고, 2돌은 필드 위 캐릭터의 공격에 반응해 5초에 1번 적 1명에게 풀 원소 피해를 주고 돌아와 힐링 해줍니다. 따라서 부족했던 풀 부여가 보충됩니다.
1돌은 파티의 힐량을 증가시키며 원충에 도움을 주고, 2돌은 필드 위 캐릭터의 공격에 반응해 5초에 1번 적 1명에게 풀 원소 피해를 주고 돌아와 힐링 해줍니다. 따라서 부족했던 풀 부여가 보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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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2돌 백출의 풀 부여조차도 아쉬울 때가 많으며 보통은 나히다와 함께 사용하므로 풀 부여도 부족하지 않고, 원충도 모자라지도 않고, 명함 백출도 힐량이 충분하여 별자리 돌파를해도 체감이 되지 않는 편입니다.
하지만 2돌 백출의 풀 부여조차도 아쉬울 때가 많으며 보통은 나히다와 함께 사용하므로 풀 부여도 부족하지 않고, 원충도 모자라지도 않고, 명함 백출도 힐량이 충분하여 별자리 돌파를해도 체감이 되지 않는 편입니다.
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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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수준의 HP%, 원소 에너지 보조, 원소 피해 보너스를 제공하는 백출의 전용 무기입니다. 무기 효과를 온전히 받으려면 원소 폭발을 3초마다 쓰거나, 보호막을 3초마다 생성해야 하는데, 이를 만족하는 캐릭터는 오직 백출 뿐입니다. 게다가 원소 피해 증가 옵션은 딜 성능이 전무(全無)한 백출이기에 사용하지 못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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높은 수준의 HP%, 원소 에너지 보조, 원소 피해 보너스를 제공하는 백출의 전용 무기입니다. 무기 효과를 온전히 받으려면 원소 폭발을 3초마다 쓰거나, 보호막을 3초마다 생성해야 하는데, 이를 만족하는 캐릭터는 오직 백출 뿐입니다. 게다가 원소 피해 증가 옵션은 딜 성능이 전무(全無)한 백출이기에 사용하지 못하죠.
높은 수준의 HP%, 원소 에너지 보조, 원소 피해 보너스를 제공하는 백출의 전용 무기입니다. 무기 효과를 온전히 받으려면 원소 폭발을 3초마다 쓰거나, 보호막을 3초마다 생성해야 하는데, 이를 만족하는 캐릭터는 오직 백출 뿐입니다. 게다가 원소 피해 증가 옵션은 딜 성능이 전무(全無)한 백출이기에 사용하지 못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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범용성도, 무기 스킬 중 하나는 쓰지도 못하는 무기이지만, 남은 두가지 옵션이 백출과 퍽 잘어울립니다. 백출이 애정이라면 뽑으셔도 좋지만, 백출을 성능을 보고 뽑으셨다면 다음의 무기를 채용하도록 합시다.
범용성도, 무기 스킬 중 하나는 쓰지도 못하는 무기이지만, 남은 두가지 옵션이 백출과 퍽 잘어울립니다. 백출이 애정이라면 뽑으셔도 좋지만, 백출을 성능을 보고 뽑으셨다면 다음의 무기를 채용하도록 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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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도넛이라 조롱 받으며 함정 무기 취급 받았지만 비슷한 포지션의 백출도 쓸 수 있습니다. 다만 무기 효과가 잘 어울리다고 말하기는 어려우니 남는 도넛이 있다면 줄 수 있는 수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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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도넛이라 조롱 받으며 함정 무기 취급 받았지만 비슷한 포지션의 백출도 쓸 수 있습니다. 다만 무기 효과가 잘 어울리다고 말하기는 어려우니 남는 도넛이 있다면 줄 수 있는 수준입니다.
그동안 도넛이라 조롱 받으며 함정 무기 취급 받았지만 비슷한 포지션의 백출도 쓸 수 있습니다. 다만 무기 효과가 잘 어울리다고 말하기는 어려우니 남는 도넛이 있다면 줄 수 있는 수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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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나히다의 전용무기, 천일 밤의 꿈 역시 채용 가능합니다. 원충 지원이 없는것이 흠이지만, 파티에 버프를 제공하는 능력으로는 단연 으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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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나히다의 전용무기, 천일 밤의 꿈 역시 채용 가능합니다. 원충 지원이 없는것이 흠이지만, 파티에 버프를 제공하는 능력으로는 단연 으뜸입니다.
사실 나히다의 전용무기, 천일 밤의 꿈 역시 채용 가능합니다. 원충 지원이 없는것이 흠이지만, 파티에 버프를 제공하는 능력으로는 단연 으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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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나 그 밸류가 너무 높기에 나히다 이외에 쥐여줄 캐릭터들이 많습니다. 차라리 다음의 4성 무기를 봅시다.
허나 그 밸류가 너무 높기에 나히다 이외에 쥐여줄 캐릭터들이 많습니다. 차라리 다음의 4성 무기를 봅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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폰타인과 함께 업데이트 된 신규 기행 무기 입니다. HP%, 원소 마스터리 등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백출은 E - Q 스킬을 쓰고 즉시 퇴장하는 매커니즘으로 해당 효과 유지가 매우 쉬운 편입니다. 원충 지원 옵션이 없는 것이 흠이지만, 그만큼 강력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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폰타인과 함께 업데이트 된 신규 기행 무기 입니다. HP%, 원소 마스터리 등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백출은 E - Q 스킬을 쓰고 즉시 퇴장하는 매커니즘으로 해당 효과 유지가 매우 쉬운 편입니다. 원충 지원 옵션이 없는 것이 흠이지만, 그만큼 강력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폰타인과 함께 업데이트 된 신규 기행 무기 입니다. HP%, 원소 마스터리 등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백출은 E - Q 스킬을 쓰고 즉시 퇴장하는 매커니즘으로 해당 효과 유지가 매우 쉬운 편입니다. 원충 지원 옵션이 없는 것이 흠이지만, 그만큼 강력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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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다가 외형적으로 잘 어울리는 무기입니다.
게다가 외형적으로 잘 어울리는 무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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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충 지원 옵션과 파티 힐링에 기여하는 호박입니다. 백출에게 중요한 HP와 원충을 지원해주는 힐러들에게 범용적으로 좋은 무기죠. HP 추가 회복은 그닥 메리트가 없으나 괜찮습니다. 쉽게 얻는 무기치고 높은 효율을 보여주니 이쪽도 좋은 무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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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충 지원 옵션과 파티 힐링에 기여하는 호박입니다. 백출에게 중요한 HP와 원충을 지원해주는 힐러들에게 범용적으로 좋은 무기죠. HP 추가 회복은 그닥 메리트가 없으나 괜찮습니다. 쉽게 얻는 무기치고 높은 효율을 보여주니 이쪽도 좋은 무기 입니다.
원충 지원 옵션과 파티 힐링에 기여하는 호박입니다. 백출에게 중요한 HP와 원충을 지원해주는 힐러들에게 범용적으로 좋은 무기죠. HP 추가 회복은 그닥 메리트가 없으나 괜찮습니다. 쉽게 얻는 무기치고 높은 효율을 보여주니 이쪽도 좋은 무기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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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 주옵션, 조건부 공격력% 증가까지 최고의 서포터 무기입니다. 원충 지원 옵션은 없다만, 왕실 성유물과 함께 사용하면 최대 68%의 공격력 지원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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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 주옵션, 조건부 공격력% 증가까지 최고의 서포터 무기입니다. 원충 지원 옵션은 없다만, 왕실 성유물과 함께 사용하면 최대 68%의 공격력 지원이 가능합니다.
HP% 주옵션, 조건부 공격력% 증가까지 최고의 서포터 무기입니다. 원충 지원 옵션은 없다만, 왕실 성유물과 함께 사용하면 최대 68%의 공격력 지원이 가능합니다.
성유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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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스킬을 자주 굴려야하는 백출에게 좋은 선택지 입니다. 이때 드래곤 슬레이어 무기와 사용하면 68%의 높은 공격력% 버프를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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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스킬을 자주 굴려야하는 백출에게 좋은 선택지 입니다. 이때 드래곤 슬레이어 무기와 사용하면 68%의 높은 공격력% 버프를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Q 스킬을 자주 굴려야하는 백출에게 좋은 선택지 입니다. 이때 드래곤 슬레이어 무기와 사용하면 68%의 높은 공격력% 버프를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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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그렇게 되면 원충 옵션이 없기 떄문에 백출의 HP는 45,000pt 내외로 타협을 보고 원충 200%를 맞추는 것이 급선무 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되면 원충 옵션이 없기 떄문에 백출의 HP는 45,000pt 내외로 타협을 보고 원충 200%를 맞추는 것이 급선무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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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 + 20% / 원충 +20% 2+2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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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P + 20% / 원충 +20% 2+2 세트
HP + 20% / 원충 +20% 2+2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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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출의 파티 지원 능력은 HP 50000일 때 가장 뛰어나며, 80pt의 원소 요구 에너지를 커버하기 위해 위와 같은 세트를 채용합니다. 가성비 좋은 세트 옵션이므로 흔히 말하는 '짬통 세트' 중에서도 효율이 뛰어납니다.
백출의 파티 지원 능력은 HP 50000일 때 가장 뛰어나며, 80pt의 원소 요구 에너지를 커버하기 위해 위와 같은 세트를 채용합니다. 가성비 좋은 세트 옵션이므로 흔히 말하는 '짬통 세트' 중에서도 효율이 뛰어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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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돌파 시 천암 4세트를 받기 쉬워져 이를 채용하거나, 파티 내 유일의 풀 원소 캐릭터라면 숲의 기억 성유물을 고려하기도 하지만, 백출은 보통 나히다와 사용되거니와 돌파 효율이 좋지 못해 대중적인 선택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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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돌파 시 천암 4세트를 받기 쉬워져 이를 채용하거나, 파티 내 유일의 풀 원소 캐릭터라면 숲의 기억 성유물을 고려하기도 하지만, 백출은 보통 나히다와 사용되거니와 돌파 효율이 좋지 못해 대중적인 선택은 아닙니다.
2돌파 시 천암 4세트를 받기 쉬워져 이를 채용하거나, 파티 내 유일의 풀 원소 캐릭터라면 숲의 기억 성유물을 고려하기도 하지만, 백출은 보통 나히다와 사용되거니와 돌파 효율이 좋지 못해 대중적인 선택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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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출의 종결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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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출의 종결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백출의 종결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HP / 원충] = [50,000pt / 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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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충을 맞추는것이 가장 급선무이며, 체력은 40,000을 넘겼다면 천천히 맞추셔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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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충을 맞추는것이 가장 급선무이며, 체력은 40,000을 넘겼다면 천천히 맞추셔도 좋습니다.
원충을 맞추는것이 가장 급선무이며, 체력은 40,000을 넘겼다면 천천히 맞추셔도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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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렇게 종결로 맞추실 분들보다 적당히 타협하실 분들을 위해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저렇게 종결로 맞추실 분들보다 적당히 타협하실 분들을 위해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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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실 4세트의 공격력 20% 지원 옵션은 원소 반응함에 있어 원소 마스터리로 환산했을 때 약 100pt, 백출의 체력 5000pt 당 지원하는 가피증은 약 30pt의 가치와 비슷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백출의 HP를 얼마나 감수하면서 세팅을 마무리할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군요.
왕실 4세트의 공격력 20% 지원 옵션은 원소 반응함에 있어 원소 마스터리로 환산했을 때 약 100pt, 백출의 체력 5000pt 당 지원하는 가피증은 약 30pt의 가치와 비슷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백출의 HP를 얼마나 감수하면서 세팅을 마무리할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군요.
추천 파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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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출은 나히다와 쓰는 조합, 카즈하와 쓰는 조합 크게 2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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닐루 개화 파티, 백출이 홀로 들어가는 만개, 발화 파티 등은 활용법이 너무 간단하거나, 기존의 나히다 채용 대비 메리트가 없는 경우를 제외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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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나-백 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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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 온 필드 자리에 알하이탐/타이나리 등의 풀 원소 메인 딜러가 드러가면 그대로 발산 파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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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 온 필드 자리에 알하이탐/타이나리 등의 풀 원소 메인 딜러가 드러가면 그대로 발산 파티 입니다.
1번 온 필드 자리에 알하이탐/타이나리 등의 풀 원소 메인 딜러가 드러가면 그대로 발산 파티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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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산/촉진 조합이 가하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백출의 패시브 덕분에 파티의 DPS가 증가합니다. 이 때 풀 공명의 원마 버프를 제대로 활용 가능한, 다시말해 가장 이득을 본 캐릭터는 사이노 입니다. 다른 번개 캐릭터들은 후술 할 카-백 조합의 구성이 더욱 유리합니다.
발산/촉진 조합이 가하는 피해를 증가시키는 백출의 패시브 덕분에 파티의 DPS가 증가합니다. 이 때 풀 공명의 원마 버프를 제대로 활용 가능한, 다시말해 가장 이득을 본 캐릭터는 사이노 입니다. 다른 번개 캐릭터들은 후술 할 카-백 조합의 구성이 더욱 유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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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 원소 메인딜러를 대동하고 행추, 야란, 푸리나 등의 물 원소 오프필드 캐릭터를 채용하는 발화 파티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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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 원소 메인딜러를 대동하고 행추, 야란, 푸리나 등의 물 원소 오프필드 캐릭터를 채용하는 발화 파티도 가능합니다.
불 원소 메인딜러를 대동하고 행추, 야란, 푸리나 등의 물 원소 오프필드 캐릭터를 채용하는 발화 파티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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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시 백출의 특성으로 인해 수혜를 받은 발화 조합입니다. 물, 불 캐릭터들은 원소 마스터리 시계를 채용하여 발화 데미지를 끌어올릴 수 있지만, 기존의 공격력 시계 등을 채용해도 충분히 높은 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역시 백출의 특성으로 인해 수혜를 받은 발화 조합입니다. 물, 불 캐릭터들은 원소 마스터리 시계를 채용하여 발화 데미지를 끌어올릴 수 있지만, 기존의 공격력 시계 등을 채용해도 충분히 높은 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카-백 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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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사 카 백] 파티로 대표되는 격 파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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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사 카 백] 파티로 대표되는 격 파티입니다.
[라 사 카 백] 파티로 대표되는 격 파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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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베넷의 자리를 대체하며 여러가지 장점이 생겼습니다.
기존 베넷의 자리를 대체하며 여러가지 장점이 생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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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장판형 버프가 아니라 메인딜러 위치 선정에서 자유를 얻었으며(1), 베넷 장판 위에서 불 부착을 하여 공격을 잘 못 받아 한번에 큰 데미지가 들어오는 상황을 줄였습니다(2). 마지막으로 카즈하의 번개 원소 확산이 더욱 간편해져 카즈하의 높은 원마를 통해 백출이 부착한 풀 원소에 강력한 촉진 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3).
우선 장판형 버프가 아니라 메인딜러 위치 선정에서 자유를 얻었으며(1), 베넷 장판 위에서 불 부착을 하여 공격을 잘 못 받아 한번에 큰 데미지가 들어오는 상황을 줄였습니다(2). 마지막으로 카즈하의 번개 원소 확산이 더욱 간편해져 카즈하의 높은 원마를 통해 백출이 부착한 풀 원소에 강력한 촉진 데미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3).
총평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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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팅적 측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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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팅적 측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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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팅적 측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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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팅적 측면
세팅적 측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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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유물 선택에 범용성이 매우 뛰어나서 어떤 성유물을 사용해도 나름의 가치가 있습니다. 또한 무기 선택에서 5성 무기의 효과가 시원치 않지만, 4성 이하의 무기의 효과가 더 잘 맞는다는것은 되려 저렴하게 세팅을 마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죠.
성유물 선택에 범용성이 매우 뛰어나서 어떤 성유물을 사용해도 나름의 가치가 있습니다. 또한 무기 선택에서 5성 무기의 효과가 시원치 않지만, 4성 이하의 무기의 효과가 더 잘 맞는다는것은 되려 저렴하게 세팅을 마칠 수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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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 조합적 측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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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 조합적 측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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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 조합적 측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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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티 조합적 측면
파티 조합적 측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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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서는 대표적인 몇가지만 소개해 드렸지만, 사실 더 많은 조합에서 사용됩니다. 2.5초에 한 번 제공되는 경직 면역, 높은 힐량, 풀 원소 관련 가하는 피해 증가, 다양한 성유물+무기 조합으로 사용 가능한 유틸성까지 모두 갖춘 백출입니다.
위에서는 대표적인 몇가지만 소개해 드렸지만, 사실 더 많은 조합에서 사용됩니다. 2.5초에 한 번 제공되는 경직 면역, 높은 힐량, 풀 원소 관련 가하는 피해 증가, 다양한 성유물+무기 조합으로 사용 가능한 유틸성까지 모두 갖춘 백출입니다.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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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모가 호불호가 극명합니다. 배꼽 노출 장발 남성 캐릭터는 왠지 모르게 꺼려지게되는...그런 뭔가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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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모가 호불호가 극명합니다. 배꼽 노출 장발 남성 캐릭터는 왠지 모르게 꺼려지게되는...그런 뭔가가 있습니다.
외모가 호불호가 극명합니다. 배꼽 노출 장발 남성 캐릭터는 왠지 모르게 꺼려지게되는...그런 뭔가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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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호막의 강도가 높지 않아 다소 아쉬운 순간이 있습니다.
보호막의 강도가 높지 않아 다소 아쉬운 순간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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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쉬운 풀 부착 능력으로 원소 반응을 유도하기 어렵습니다. 게다가 법구 캐릭터 임에도 공격 범위가 짧은 백출의 특성 상 원소 반응 트리거로 활용하기도 어렵습니다.
아쉬운 풀 부착 능력으로 원소 반응을 유도하기 어렵습니다. 게다가 법구 캐릭터 임에도 공격 범위가 짧은 백출의 특성 상 원소 반응 트리거로 활용하기도 어렵습니다.
이러니 저러니해도 원소 부착은 나히다가 커버해줄 수 있고, 사실 힐러에게 단단한 보호막을 기대하면 안되니 이렇다 할 단점은 정말 외모 밖에는 없습니다.
덱 압축 능력도 우수하고, 파티 DPS 지원, 버스트 힐까지도 넉넉하게 잘 하는 우리의 만능 의사 백출과 함께 티바트 탐사해보는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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