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롤스타즈 베리 영웅 서포터 유틸 공략 신규 브롤러는 역시 사기지 필독
브롤스타즈 베리
신규 브롤러 설명과 세부적인 플레이 꿀팁 공략
안녕하세요 존프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브롤스타즈의 신규 영웅 등급 서포터 '베리'의 브롤러 설명과 플레이 꿀팁에 대해 작성해 보겠습니다. 베리의 평타와 궁극기인 장판 공격은 아군에게 회복을 주고 적에게는 대미지를 주는데, 지속 시간이 엄청 길고 수치들도 높아 라인 유지력이 미친 듯이 좋은 사기적인 브롤러입니다. 체력이 부족할 때 장판으로 자힐도 가능한데, 고유 특성을 활용하여 순간적으로 반격을 가하거나 도주기로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은 편입니다. 그럼 필자가 최근 해본 브롤러 중 가장 사기적인 베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순서
1. 브롤러 설명
2. 플레이 꿀팁
1. 브롤러 설명
캐릭터의 공격 방식과 유틸 선택
일반공격 멜트다운은 목표 지점에 아이스크림 장판을 던져 6초 동안 지속되는데, 아이스크림 위에 있는 적군에게 지속적인 대미지를 주고 아군에게는 잃은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적군이 지나가야 될 길목에 장판을 깔아두면 쉽게 접근하지 못하고, 건너더라도 피가 쭉쭉 닳아 쉽게 처치할 수 있어 라인 유지력 만큼은 정말 사기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특수공격 달콤한 소용돌이는 빠른 속도로 회전하여 돌진해 바닥에 아이스크림 장판을 깔아 일반 공격과 동일한 효과를 줍니다. 피해량과 회복량은 평타의 약 2배 정도 되어 잘만 사용하면 탱커들도 쉽게 녹이며, 자힐도 가능하여 생존기 또한 증가합니다. 근접전일 때
도주기로도 사용할 수 있는데, 평타를 자신에게 사용하여 회복하면 특성으로 궁극기의 게이지가 차게 되어 회피기로도 사용하면 좋습니다.
가젯은 건강한 첨가물을 추천드립니다. 사용 시 일반 공격의 유지 시간을 2배 올려주어 안 그래도 긴데 무려 12초 동안 유지시켜 줍니다. 대체 무슨 생각으로 만든 유틸인지 팀전 맵에서는 완전 사기적인 효과를 보여주어 거의 무조건 착용해야 됩니다. 위대한 우정은 주변 적을 꼬리로 밀어버리는 넉백 효과를 주어 생존기로 사용하며, 주변 아군의 HP를 회복시켜 줍니다. 이 가젯 또한 효율성이 괜찮은 편이지만 위의 첨가물에 비해 다소 떨어지는 편입니다.
기어는 먼저 가젯 충전을 들어 첨가물을 1회 더 사용하여 라인 유지력을 높여주고, 나머지는 회복을 착용하여 자힐의 효과를 더욱 극대화해주면 됩니다. 부쉬가 많은 지형이서는 속도를 들어 부족한 이속을 증가시켜 줘도 괜찮지만 그래도 회복을 추천드립니다.
스타파워는 무조건 끈적한바닥을 들어야 됩니다. 재장전 속도가 매~우 느려 빗 맞출 시 딜로스가 상당한데, 아이스크림 위에 있으면 50%인 0.8초나 증가하여 베리의 유일한 단점을 커브 하게 됩니다. 체감이 상당한 편으로 안 그래도 높은 라인 유지력인 서포터인데 더욱 사기적으로 만들어주는 스타파워입니다. 나머지 엉망진창은 장판이 묻지 않는 구역에 20% 추가 대미지를 입히는데, 나쁘진 않지만 위의 끈적에 비해서는 효율이 월등히 떨어집니다. 말 그대로 엉망진창..
특성은 HP를 회복하면 특수 공격의 게이지를 충전하는 브롤스타즈 최초의 능력치입니다. 평타와 특수기에 자힐이 가능하여 벽에 숨어 혼자서 회복을 하며 게이지를 채울 수 있으며, 팀전에서도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키면 게이지가 채워져 엄청난 특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스탯은 단단해 보이는 외관과는 다르게 HP가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아무래도 일반과 특수 공격에 자힐이 가능하다 보니 밸런스적인 측면을 보이는 거 같은데, 어느 정도 숙련도만 올라가면 낮은 체력 따윈 충분히 커브가 될 만큼 여러 효과들의 시너지가 매우 뛰어난 편입니다. 특수기로 회피하거나 초근접전에서도 자힐로 버틸 수 있어 원거리 전 또한 죽을 일이 거의 없다고 봅니다. 이동 속도는 보통이며 재장전 속도는 매우 느려 위의 스타파워로 커브 해주면 됩니다.
맵은 어디서든 사기적인 모습을 보입니다. 솔로 쇼 다운에서는 일반 공격 한방만에 파워 상자가 깨져 파밍 속도가 엄청 빠르며, 하이스트는 가젯을 사용 시 평타 한방에 12초 동안 지속 딜로 적의 금고를 순삭 해버릴 수 있습니다. 라인 유지력이 높을수록 유리한 핫존이나 젬 그랩 역시 아군의 체력을 회복하며 길목에 아이스크림을 깔아 자리 선점에 엄청난 시너지를 보입니다.
2. 플레이 꿀팁
실전에서 사용하면 유용한 공략
평타는 적이 오는 좁은 구간에 미리 깔아주면 좋습니다. 위 모습처럼 장판이 있는 곳을 지나는 적들은 방심하고 밟자마자 순식간에 녹아버리는데, 가젯을 사용하면 무려 12초 동안 지속되어 중복으로 대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
특수기는 게이지가 가득 차면 최대한 많이 사용하는 게 유리합니다. 기본 피해량도 높을뿐더러 HP 회복도 평타 보다 2배 많이 차기에 아군에게 든든한 서포터의 역할도 합니다.
페이크를 사용해 주는 센스도 중요합니다. 아이스크림 장판이 하나인 거처럼 보이지만 사실 3~4장이 깔려 있어 밟자마자 그냥 녹아버립니다. 일반 공격은 상황에 따라 아군의 회복용으로 사용해도 좋지만, 공격 위주로 사용하는 게 더욱 승리로 이끌 수 있습니다.
쇼다운에서 가끔 파워 상자가 중앙에 몰려있으면 평타 한 방만에 전부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물론 가장 안전한 건 사이드를 돌아 빠르게 파밍 하는 게 좋지만, 이런 맵에서는 도박으로 진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일반공격은 투사체라 벽을 넘겨 공격이 가능합니다. 사정거리라 중거리라 나름 거리가 있는 적에게도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게이지가 빠르게 충전되는 편이라 초근접으로 붙으면 특수기를 사용하여 회피하면 됩니다. 여러모로 만능인 브롤러인 거 같습니다.
이렇게 '브롤스타즈 베리'의 여러 정보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역시 신규 브롤러라 그런지 사기적인 모습을 보이는 캐릭터입니다. 트로피 점수를 올리고 싶다면 위의 공략을 필독하여 서포터 베리를 플레이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