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주행 체질?! 원신, 톱10 재탈환
[간밤차트-8월 5일]오프라인 축제 덕! 원신, 구글 플레이 매출 9위…미르M, 톱10 이탈
'원신'이 또 역주행했다.
오프라인으로 펼쳐진 대규모 축제 때문으로 풀이된다.
8월 5일 금요일, '원신'이 구글 플레이 매출 9위에 이름으로 올렸다. 전일보다 4계단 상승하며 톱10에 재진입한 것.
원신은 호요버스가 자체 개발한 어드벤처 게임으로 지난 2020년 9월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 론칭됐고 국경을 초월한 흥행을 보였다.
서비스 만 2년을 앞두고 있지만 크고 작은 업데이트와 프로모션 등으로 미친 역주행을 펼치고 있다.
최근 이슈는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3일까지 '원신 2022 여름 축제다. 이용자를 위한 행사로 서울 반포 한강공원인근 '세빛섬'에 오후 4시부터 9시까지 진행됐다.
2차 창작 부스, 소스프레 퍼레이드, 기념품샵, 푸드트럭, 미니 게임 등 게임 전시회에서는 봄직한 행사들이 펼쳐지며 열혈 팬은 물론 일반인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원신의 8월 역주행은 남다르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미르M,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등 6월과 7월생들이 광풍 속에서 이뤄졌기 때문이다. 이들은 모두 톱10에 진입하며 구글 플레이 매출 톱10의 지형을 바꿨다.
흥행작들이 이전보다 늘었지만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톱10을 탈환, 원신 이용자의 충성도가 예사롭지 않음을 내비친 것.
한편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와 함께 6월生 신작의 역대급 흥행을 도운 '미르M'이 톱10에서 이탈했다. 12위로 내려앉은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