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저항마 유저가 <오즈마 레이드>에 들어가는 방법! 아군의 공격능력을 극대화하는 본인 부캐 세팅 리뷰 '넨마스터'편!

헬로우! 2022년 12월 10일, 토요일 깊은 밤에 인사를 드리는 엔젤릭입니다 ^.^!

마침내! 부캐 넨마스터에 있는 환극2막 8세트를 모두 에픽으로 만들어내는데 성공했습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저항마도 할 수 있는 <오즈마 레이드>의 세팅 리뷰를 하고자 합니다! 물론, 셀프 리뷰이며~ 이를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현재 넨마스터 장비 세팅은

♣ 환(幻) : 용맹한 넨의 기세 8세트(ALL 에픽)

♣ 창공을 가르는 주먹(13강, 시너지용 무기)

♣ 브왕가의 족장 완장(이의 없는 보조장비 No.1)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항마력이 2.6만대 후반임에도 불구하고 방어구와 악세서리에 착용하고 있는 '용맹한 넨의 기세'8세트 덕에 <오즈마 레이드>에서 시너지 캐릭터로 활약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 세팅에 있어서 가장 핵심은 '용맹한 넨의 기세'이며 8세트 맞추면 항마 2.3~2.4만대여도 피가 어느정도 많다면 레이드에서 어느 정도 껴서 들어갈 수 있습니다.

65레벨(만 레벨)을 찍은 후 <환영극단 제2막>이라는 의뢰던전을 통해 각종 상자와 함께

최종보스를 잡거나 해당 일일퀘스트, 주간퀘스트를 클리어하면 받을 수 있는 '환영극 만담꾼의 도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맵에서는 보스의 숫자에 따라 한 판에 1~2개씩 얻을 수 있고, 일일퀘스트를 통해 8개, 주간퀘스트를 통해 11개를 획득할 수 있죠. 다만, 이 의뢰던전의 경우 한 번 무료 입장이나 이후에는 많은 곳에서 필요한 '스카디 여왕의 씰'을 5개씩 소모되기에 환극8셋으로 좋은 캐릭터에게는 최대한 빠르게 8세트를 모아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해당 획득 아이템을 65개 모으면 선택해서 획득 가능한 '환영극 만담꾼의 설화가 담긴 상자'를 만들 수 있는데요. 최대한 빡세게 하면서 상자에서 운 좋게 나오면 2주 혹은 보름 안으로 8세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일단 상자에서 5개 정도 먹어주고 이후에 위의 상자 3개로 남은 부위 선택해서 완성시키는 것을 권장합니다!

환영극단 2막 넨마스터 전용 세트 '용맹한 넨의 기세'세팅 및 효과

다들 아시다시피 환영극단 아이템은 모두 유니크로 되어 있으며 이는 1막(53렙)과 2막(65렙)모두 동일합니다. 다른 에픽템보다는 구리다고 보는 것이 맞죠. 그렇지만~ 저번 <오즈마 레이드>의 등장과 함께 환영극단 2막의 유니크 아이템을 에픽으로 업그레이드 변환이 가능해졌는데요!

♣ 짙은 혼돈에 잠식된 환영 1개 + 환영극단 2막 아이템

♣ 혼돈에 잠식된 환영 1개 + 코스모 소울 10개 + 환영극단 2막 아이템

이 두 가지 방법으로 유니크를 에픽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환영극단 2막 넨마스터 전용 세트 '환(幻) : 용맹한 넨의 기세'세팅 및 효과

기본적으로 힘/지능 6%, 물리/마법 크리티컬 105, 스킬 공격력 15%증가가 추가로 부여되었고요. 유니크에서 에픽으로 업그레이드 되었기에 각 부위마다 엠블렘 하나씩 더 낄 수 있고, 고유 옵션을 통해 조금 더 스펙 상승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일부 스킬의 데미지나 능력치가 상승하기도 하죠.

물론, 환영극단 2막의 세트가 에픽이 된다 하더라도 웬만한 60제 에픽 무기/방어구/악세서리/보조장비에 비하면 구린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이번에 설명하는 '용맹한 넨의 기세'는 8세트가 되는 순간 시너지로써 아군 딜러들의 공격능력을 팍팍 올려주면서 <오즈마 레이드>를 조금 더 수월하게 깰 수 있고요. 까놓고 말하자면 고대or크롬 5세트를 제외한 다른 세팅의 넨마스터보다는 더 잘 껴줍니다!

'용맹한 넨의 기세'의 세트 효과 중 가장 어마무시한 것은 바로 버프형 스킬 '카이'라 할 수 있죠! 유니크에서는 8세트 기준 모든 속성 강화 75, 에픽에서는 80올라갑니다! 이것만 해도 약 35~40%의 공격력이 증가하는거죠! 그렇기 때문에 아군 딜러 입장에서는 어느 정도 숙련된 상태에서 이 세트를 낀 넨마스터와 함께라면 날라다닐 수 밖에 없게 되는겁니다!

그리고 '창공을 가르는 주먹'과 함께라면 가뜩이나 '용맹한 넨의 기세'8세트를 통해 아군 공격 능력이 급상승하는데 여기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카이'스킬 레벨 3은... 그 증가 수치가 미비한 편이지만, '모든속성강화 20증가 오라'는 절대 무시할 수 없습니다. 내가 데미지를 못 넣어도 좋으니 아군 딜러들을 확실하게 강화시켜 조금 더 수월하게 딜을 넣게 해주면서 레이드 몬스터들의 공격에서 생존해 주면 되는겁니다!

마지막으로 현 기준 보조장비 No.1! '브왕가의 완장 족장'입니다. 모든 분들이 이걸 먹을려고 안달이 나셨을겁니다! 물론, 저는 저것만 6캐릭터에 보유하고 있지만요(득템 5, 정가 1). 말이 필요없습니다! 공격이면 공격, 생존이면 생존 모든 부분에서 완벽하죠.

저번에 나온 <오즈마 레이드>의 난이도가 이전 레이드에 비해 엄청 높은데~ 이번 점검에서 최종 3페이즈에 오즈마 패턴을 조금 더 괴랄하게 만들었어요! 그렇기에 이 보조장비의 유무에 따라 실수해도 살 수 있느냐 죽느냐가 결정납니다. 브왕가를 낄 때와 안 낄 때의 피통 차이가 엄청나죠? 그만큼 생존성이 중요한 상황에선 이 보조장비는 저항마 유저일수록 필수불가결의 아이템이라는거죠.

물론, 브왕가가 없을 때는! 그저 카이 시너지로 주로 활약하는 방식으로 하고, 방어구의 일반 옵션을 MAX HP로 붙이고, 어깨/벨트/신발 또한 MAX HP관련 카드로 박아놓으면 얼추 브왕가와 비슷한 생존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현재 제 부캐 넨마스터의 세팅 상황을 정리를 하자면! 공격능력은 타 세팅에 비해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하지만 아군의 공격능력을 극대화함과 동시에 생존성까지 부여되어 오랫동안 전투에 참여할 수 있는 점에서 단점을 상쇄시키고도 남죠. 조금만 숙련되고 컨트롤을 할 줄 안다면 항마가 낮아도 레이드에서 사랑 받을 수 있는 시너지 캐릭터가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엔젤릭이 준비한 이야기는 여기까지! Have a good n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