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키우기 유니크 영웅 0티어 스피나, 리 최고인 이유(세인과 오를리)

요즘 푹 빠져있는 세븐나이츠 키우기! 무과금/라이트 유저도 매일 게임에 접속해서 방치형 보상받아주고, 광고 몇 번 봐주면서 무료 루비와 뽑기 티켓 챙기면 강해질 수 있는 진입장벽에 매주 낮은 게임이다. 물론 헤비 하게 즐기는 분들도 많은 것 같다. 최근 매출 순위가 장난 아니게 상승하던데, 이제 막 출시된 게임에서 레전드 영웅으로 덱을 도배하기 위해서는 적지 않은 과금이 필요하다는 것.

레전드 영웅이 좋은 건 맞으나 지금 당장 무리해서 뽑기보다는 에픽 영웅을 고초월해서 사용하는 것도 가성비가 나쁘지 않다고 생각된다. 그러니 라이트 유저라면 이제는 에픽을 벗어나 유니크 영웅 정도로 덱을 구성하도록 하자. 특히 탱커의 경우 헬레니아가 세븐나이츠 키우기의 모든 탱커 영웅을 통틀어서 가장 좋으니 얻게 된다면 반드시 키우도록 하자. 헬레니아는 1티어를 넘어 사실상 0티어라고 생각된다. 그런데 같은 유니크 영웅이라도 헬레니아는 잘 안 나오는 것 같다. 기분 탓인가?

게임이 출시되고 가장 핫한 유니크 영웅은 단연 세인이었다. 과거부터 세나를 좋아했던 진성 게이머라면 성능을 떠나서 그녀를 애정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키웠을 것이다. 그런데 요즘 고인물들 사이에서(벌써 게임이 고였다고?) 세인이 생각보다 별로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사실 이건 고인물들이 라이언을 잘 키웠기 때문이고(...) 무과금/라이트 유저는 여전히 세인이 좋은 유니크 딜러다. 특히 오를리 같은 공속을 걸어주는 영웅과 함께한다면 세인의 입지는 한층 더 높아진다는 것. 나중에는 레전드 라이언으로 대체되겠지만 현재까지는 괜찮으니 잘 사용하도록 하자.

엄청난 CC기까지는 아니지만 폭발적인 딜 때문에 유니크 영웅 등급표에서 1티어에 자리하고 있는 영웅들도 있다. 대표적으로 쥬리와 루리! 쥬리는 적중 버프를 걸어주는 음식을 꼭 먹어주고, 루리는 전방에 든든한 탱커가 있을 때, 전투가 길어졌을 때 진가를 발휘하는 영웅이다. 두 영웅 모두 생존했을 때 세인보다 많은 딜을 넣을 수 있으니 얻게 된다면 꼭 키우도록 하자.

압도적인 딜로 1티어 자리에 오른 쥬피와 루리가 있다면 준수한 딜과 디버프+버프까지 겸비한 0티어 영웅 스피나가 있다. 요즘 고인물 사이에서 스피나의 입지는 그야말로 대단하다. 회복 불가(치감) 디버프 보유로 유물 콘텐츠에서 날아다닌다는 것. 공속이 조금 느려서 스테이지를 밀 때 답답하지만 이 역시 오를리를 함께 데려가면 어느 정도 커버가 된다. 공격 성공 시 작동하는 디버프가 있으므로 잠재 능력에서는 적중을 꼭 찍어주도록 하자.

또 한 명의 0티어 영웅은 리다. 사실 리는 무늬만 유니크이고, 성능은 레전드가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세븐나이츠 키우기 근접 유니크 영웅 중 가장 좋은 성능을 자랑하며, 높은 스킬 계수, 확정 스턴기, 조건부 이로운 효과 제거까지 있어서 다양한 콘텐츠에서 두루두루 쓰인다. 나오면 무조건 키워야 하는 필수 영웅이니 꼭 기억하도록 하자.

앞서 언급한 헬레니아, 리를 제외한다면 유니크 딜러 영웅들은 초월 상태에 따라서 덱 구성을 달리하면 된다. 오를리 정도는 공속 증가 때문에 필수로 넣어주고, 세인 or 스피나를 선택적으로 사용하도록 하자. 개인적이 생각이지만 동일한 조건일 때(초월, 잠재 능력 옵션) 치감 디버프가 있는 스피나가 세인보다 조금 더 낫다고 본다. 아무튼 참고해서 즐겜하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