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지스타 방문 후기, 굿즈도 받고 스냅샷도 찍고 재밌네
많은 분이 기다리던 포켓몬고 지스타 부스에 다녀왔다. 특히 어린 친구들이 많았는데 부모님의 손을 꼭 잡고 오는 모습을 보니 괜스레 흐뭇해지더라. 나도 함께 도착한 지인과 줄을 서서 이벤트에 도전해 봤는데 참여하기만 해도 굿즈와 보상을 한가득 얻을 수 있었다.
다만 주의할 점이 있다. 바로 아이폰 유저는 특정 굿즈를 수령받을 수 없다는 점. 솔직히 그 점은 몰랐는데 괜히 방문했다가 헛걸음하실 수도 있으니 꼭 참고하여 주시길 바란다. 아무래도 갤스와 연관되어 있어 차별점은 둔 것 같은데 자세한 내용은 본문에서 알아보도록 하자.
아이폰은 이벤트만 가능, 갤럭시 의문의 1승
한참을 줄을 서고 있는데 해맑은 표정을 지은 직원이 확성기를 들고 소리쳤다. 여기는 갤럭시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한 포켓몬고 타이틀로만 진행이 가능한 캠페인이 있으니 참고해 달라고. 순간 '아' 하는 소리와 함께 몇몇의 관람객들이 빠져나갔다.
즉 아이폰으로는 참여하기가 어렵다는 이야기다. 그렇다고 아예 이벤트를 할 수 없는 건 아니다. 다만 특별한 보상을 챙겨갈 수 없을 뿐 그 외에 즐길 거리는 다 참여할 수 있다. 물론 받지 못하면 굳이 내가 왜 여기 서있을까 하는 고민도 생길 수 있으니 미리 알려드리는 거다.
또한 플레이 스토어에서 받은 포켓몬고는 해당 사항이 없기에 삭제를 하고 갤스에서 새롭게 받아 진행을 해야 한다. 살짝 번거롭긴 한데 일단 시키는 것만 해도 보상을 챙겨갈 수 있으니 번거롭더라도 전부 하시는 걸 권장한다. 어쨌든 어디에서 쉽게 받을 수 있는 제품들이 아니기 때문이다.
전부 받았다면 직원의 안내에 따라 내부 부스에 있는 실내 이벤트에 도전하시면 된다. 우리가 알고 있는 커브볼, 강화, 몬스터의 진화까지 기본적인 콘텐츠를 진행하면 돼서 어려울 건 없더라. 아이폰으로 모든 콘텐츠를 소화할 수 없다는 게 살짝 아쉽긴 하지만 쿠폰이나 한정 피카츄 모자를 챙겨갈 수 있는 기회이니 놓치지 말자.
플레이도 하고 스냅샷도 찍고, 색다른 추억을 남겨봐
전반적인 즐길 거리는 어려울 게 없다. 초등학생들도 쉽게 클리어할 수 있는 미션이 대부분이라 빠르게 즐긴다면 5분도 채 안 걸려서 모두 완료할 수 있는 수준이다. 1단계는 커브볼 던지기. 자랑은 아니지만 눈 감고도 던지는 경지에 올라서 직원 앞에서 몇 번은 던져준 것 같다.
2 단계는 해당 부스에서 잡은 몬스터를 진화시키는 것. 사탕도 천 개 단위로 있어서 설명 듣기도 전에 잡아뒀던 나무지기를 진화시켜줬다. 직원분이 화들짝 놀라긴 했지만 기다리는 사람을 생각해서 빠르게 넘어갔다. 다음 부스는 거다이 맥스 영상을 시청하는 것.
대략 20초 정도인데 다 보고 나면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 수 있다. 마지막은 내가 좋아하는 포켓몬과 스냅샷을 찍는 것. 순간 내가 뭘 좋아했더라 생각이 안나서 네크로즈마를 꺼내서 드렸는데 실수했다 싶었다. 크기가 커서 직원분이 찍어주기가 상당히 힘들어 보였기 때문이다.
초췌해서 내 얼굴은 지웠다
의도한 건 아닌데 지금 생각해 보니 좀 미안하더라. 전부 다 완료했다면 미션 완료한 증거를 보이고 보상을 챙겨오면 된다. 각각 피카츄 모자와 쿠폰, 스티커를 챙겨갈 수 있다. 솔직히 재밌었다. 어디에서 즐기기 힘든 이벤트이기도 했고 보상도 괜찮아서 나름 만족스러웠다.
굿즈 정리해 봤어, 생각보다 퀄리티 좋은데?
대충 받은 걸 정리해 보니 수건 1장과 클리어 파일 1개 쿠폰 2장, 스티커 1개와 피카츄 모자였다. 그중에서도 가장 실용도가 높은 수건이 제일 만족스러웠는데 이건 갤럭시 유저만 챙겨갈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재질도 보들보들해서 부드러웠는데 디자인도 깔끔해서 좋았다.
피카츄 모자 같은 경우에는 솔직히 말하면 모든 행사가 동일하게 나오는 제품 같다. 그냥 머리 옆 부분에 지스타만 바꿔놓고 전달한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이상해씨나 꼬부기도 나왔으면 좋겠다. 어차피 주최 측 마음이겠지만 혹여라도 보신다면 참고해줬으면 한다.
그 외에 쿠폰과 스티커를 받았는데 레이드 패스가 부족할 때 용이하게 사용할 계획이다. 그리고 생각보다 이번에 받은 굿즈들 퀄리티가 괜찮은 편이기에 꼭 방문해 보시길 바란다. 위치는 제2전시관 입구 쪽에 존재하고 있으니 못 찾을 일은 없을 거라 본다.
포켓몬고 지스타 부스 방문 후기에 대해 알아봤다. 색다른 체험과 소중한 추억과 더불어 퀄리티 좋은 굿즈까지 받을 수 있는 곳이었다. 다만 아이폰을 쓰는 분이라면 받을 수 있는 아이템의 개수가 살짝 모자랄 수도 있으니 그 점은 염두에 두고 찾아가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