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디셈버 직업, 근접 무기 스킬 룬과 조디악 세팅 방법
2022년 1월 13일 출시 된 모바일 게임 언디셈버(UNDECEMBER).
오늘은 언디셈버 근접 무기 '검, 단검, 도끼, 방패' 등 한손 무기와 양손 무기의 룬 세팅 방법을 추천해 드리려 합니다. 무조건 이렇게 세팅하라는게 아닌, 제가 이것 저것 써보고 괜찮아서 세팅한 것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우선 게임 초반에 미리 찾아보시는 분들을 위해 아이템 등급을 적어두겠습니다. [일반 - 마법 - 희귀 - 유물 - 전설]
스킬 룬 [필수]
스킬 룬 '회오리 바람'은 많은 분들이 애용하는 메인 스킬입니다. 적들이 근처에 있으면 회전하면서 피해를 주고 이동도 편리합니다. 언디셈버는 수동 게임에 가까워서, 유일하게 자동 사용이 가능한 메인 스킬 룬은 회오리 바람을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환영 도끼'와 '감내하는 고통'입니다. 한 번 실행시켜두면 계속 유지되는 스킬이며, 환영 도끼는 내 캐릭터 주변으로 도끼를 소환해 돌리며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감내하는 고통도 마찬가지로 내 캐릭터 주변에 방패가 돌아가며 적에게 피해를 받는만큼 방어도가 상승합니다. 두 가지 스킬 다 같이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순간 이동'은 어떤 게임을 하던 필수 요소라고 볼 만큼 중요합니다. 특히 저처럼 컨트롤이 뛰어나지 않은 분들은 꼭 사용해야 합니다. 말 그대로 전방으로 빠르게 순간 이동을 하며, 이동 후에는 일시적으로 원소 저항력이 상승합니다.
'도발의 함성'은 적들을 제 쪽으로 유인하는 것과 같은 스킬입니다. 파티 중일때 원거리 캐릭터로 향하는 적을 제 쪽으로 유인하거나, 사냥 할 때 여기 저기 흩어지는 적들을 한 번에 잡을 때 유용합니다.
스킬 룬 [선택]
아무래도 근접 무기를 사용하면 물리 피해에 민감해지는데, 받는 물리 피해를 감소 시키려면 '물리 영역의 문장', 반대로 적에게 주는 물리 피해를 증가시키려면 '응축된 파괴의 문장'을 추천드립니다.
두 가지 다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급소 일격'은 치명도와 치명타 피해를 증가시키는 스킬입니다. 치명도와 치명타 피해는 확률과 데미지의 차이입니다. 확률만 올리고 싶은 분들은 '치명타 확률의 문장' 스킬 룬이 따로 있어서 참고 부탁드립니다.
언디셈버 같은 게임에서 원소 저항, 피해 중요 합니다. 원소는 냉기, 화염, 독, 번개로 나뉘는데, 일반 몹들을 사냥 할 때는 잘 모르실 수 있지만 보스와 마주하게 되면 아주 크게 차이가 납니다. 내 모든 원소 저항을 증가 시키려면 '원소 저항의 문장', 내가 받는 원소 피해를 감소시키려면 '원소 영역의 문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방어도를 증가시켜주는 '방어의 문장'과 정확도를 증가시켜주는 '정확도의 문장'입니다. 저는 솔직히 언디셈버에서 이 두 가지 스킬의 중요성은 잘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기에 혹시 몰라 가져왔습니다.(제가 활용을 못 하는거 일 수도 있으니까..)
스킬 룬 / 링크 룬 연결
마을 내에 '연금술사' NPC를 활용하면 룬을 인챈트 할 수 있습니다. 스킬 룬에 붙을 수 있는 링크는 1개~6개인데, 많이 붙을 수록 좋습니다. 링크 룬도 아무거나 연결 할 수 없으며, 연결 가능한 룬과 내용을 잘 읽어보고 활용 바랍니다.
조디악 능력치 / 특성
조디악 능력치에서 근접 캐릭터는 '민첩'과 '지능'이 뛰어 날 필요는 없습니다. 무기나 사용하는 스킬에 맞춰 최소한으로 찍어주시고, 나머지는 '힘'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조디악 특성에서 근접 캐릭터는 원소, 쇠뇌, 하수인 등은 무시하시고 근접 피해와 관련 있는 곳에 투자하시면 됩니다.
조디악 능력치와 특성은 따로 초기화가 가능합니다. 초반에는 무료로 가능하니, 궁금증 호기심 많은 분들은 스킬이나 능력치를 이것 저것 실험해보셔도 됩니다. 또한, 활을 사용하다가 검을 사용하고 무기를 바꾸거나 스킬을 바꾸는 분들도 초기화 기능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언디셈버 즐겁게 플레이 하세요~
"공감을 눌러주시면"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