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카즈하 성유물 무기 공략, 조합할 때 알면 좋은 꿀팁

원신 카즈하 공략

안녕하세요 게임 블로거 B플러스 입니다. 오늘은 원신 카즈하 성유물과 무기에 대해 공략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원신 카즈하는 제가 지금까지 이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약 3년간 항상 덱에 조합해두고 사용하는 캐릭터인데요. 눈동자 혹은 찾기 힘든 보물 상자를 파밍 할 때 정말 유용한 녀석이라 티어표에서 매번 빠지지 않고 상위권에 안착하는 녀석이기도 합니다.

우선 원신 카즈하 성유물부터 알려드릴게요. 이건 다른 선택지는 없습니다. 바로 청록의 그림자 4셋을 맞춰주셔야 하는데요. 평타 공격력을 높여주는 누각의 역사 빌드를 타주시는 분들도 간혹 보이곤 하는데, 이건 2성 이하에서는 별로 쓸모가 없습니다.

이는 몬드성 남쪽이자 다운와이너리 동쪽에 위치한 각인의 골짜기라는 비경에서 파밍 하시면 되는데요. 여긴 원신 초창기에 업데이트된 던전이니만큼 난이도가 굉장히 낮아 파밍 스트레스가 덜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90렙 기준 하나의 웨이브로 구성된 몇 안 되는 비경이기도 하고 번개만 아니면 딱히 원소 상성을 타지도 않는 곳이기에 성유물 파밍부터 시작하셔야 하는 분들은 여길 우선적으로 돌아주는 걸 추천드려요. (난이도는 쉽긴 한데 효율만 보자면 별로긴 합니다.)

이어서 카즈하 성유물 부옵은 무조건 원소 마스터리로 노려주시면 됩니다. 목표치는 원마 160퍼센트이며 살짝 모자라도 상관은 없어요. 물론 이 캐릭터를 메인 딜러로 사용하겠다 한다면 치명타 옵션을 챙겨주는 것도 나쁘진 않은데, 애초에 딜을 넣는 메커니즘이 격변 반응을 이끌어내 딜을 넣는 구조인데, 이는 치명타 계수에 영향을 받지 않는답니다.

참고로 청록의 그림자 같은 경우 연금을 통해해서 획득할 수 있는데요. 각 마을에 하나씩 위치한 연금 구조물에 상호작용해 직접 제작할 수도 있으니까 레진은 아끼고 싶은데 가지고 있는 성유물은 많다 하시는 분들은 이 방법 사용해보시길 바래요.

자 그럼 성유물 다음으로 카즈하와 궁합이 잘 맞는 무기에 대해 알아봅시다. 여러 가지 무기 중 가장 효율이 좋은 건 단연 전무 오래된 자유의 서약인데요. 사실 이건 선택지에서 빼는게 맞다고 봅니다. 애초에 기원에서 이를 챙기고 시작할 수 있는 유저들은 공략 따윈 안 보고 그냥 캐릭터 풀돌 박아버린 다음 딜로 찍어누르고 게실 터이니까요.

그래서 현실적으로 무소과금 유저분들이 이 캐릭터를 육성할 때 취하면 좋은 빌드업을 정리해드릴게요. 우선 맨땅부터 시작한다는 가정 하에 첫 번째로 해줘야 할 건 바로 카에데하라 전설 임무입니다.

이를 클리어하면 카고츠루베 잇신이라는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데요. 나름 장착하면 단풍잎 연출도 생기고 임시로 끼기 좋은 장비입니다. 다만 원소 관련된 옵션이 붙어있진 않아 말 그대로 초반에만 살짝 쓰다가 버려야 해요.

고로 무소과금 유저 입장에서 종결 무기는 어떤 거냐 함은 바로 강철 벌침입니다. 카에데하라의 국밥 장비라고도 불리는데요. 위쪽에서 알아본 연금과 마찬가지로 각 마을에 위치한 대장장이에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원형 한 개와 수정덩이 그리고 백철을 필요로 하는데요.

이는 원신 탐험 콘텐츠 중 속삭임의 숲과 타타우파 협곡에서 파밍 할 수 있습니다. 뭐 직접 캐는 것도 방법이지만 시간 남을 때 이거 하나씩 찔러 넣어두면 은근 잘 모이니까 활용해보시길 바래요.

마지막으로 카에데하라 조합에 대해 알아보면 얘는 바람 원소 캐릭터인지라 경우의 수가 참 많습니다. 베넷으로 바닥을 깔아주고 향릉으로 딜을 넣으며 원소 반응을 이끌어내는 향카베 조합부터 라이덴쇼군을 필두로 하는 번개 조합까지 정말 다양하게 세팅할 수 있는데요.

특히 무과금 유저들도 만들 수 있는 조합이 참 많아 세팅이 용이합니다. 개인적으론 코코미 나히다 덱을 사용하고 있는데, 유지력도 좋고 무엇보다 보는 맛이 있어서 요긴하게 써먹고 있네요.

여기까지 원신 카즈하 성유물 무기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봤는데요. 마지막으로 한 가지 꿀팁을 드리자면 이 캐릭터 E 스킬 꾹 누르고 있으며 점프를 좀 더 위로 할 수 있답니다. 이거 모르시는 분들이 은근 많아 덧붙이는 거니까 탐험 콘텐츠 즐기실 때 한번 사용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