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 부스터 가이드

부스터는 1세대 관동지방의 포켓몬으로 이브이의 진화형입니다.

귀여운 외모로 인기가 많죠. 개인적으로 불꽃타입 이미지와 이브이의 개성을 정말 잘 살린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타입 : 불꽃

약점 : 물, 땅, 바위

내성 : 강철, 벌레, 불꽃, 풀, 페어리, 얼음

최대 CP : 3424

공격력 : 246

방어력 : 179

체력 : 163

오리지널 게임에서처럼 공격력이 높은 편입니다. 메가진화를 제외하면 불꽃타입 중에서는 7등 정도로 상위권이죠. 대신 방어력과 체력이 낮아 내구는 좀 약한 편입니다. 그래서 배틀리그에서는 경쟁이 쉽지 않습니다. 사실 이 애매한 능력치가 부스터 최대의 단점입니다. 기술은 꽤 훌륭하게 갖고 있거든요.

부스터의 기술들

뒀다쓰기와 열풍, 엄청난힘을 얻기 위해서는 대단한 기술머신이 필요합니다.

일단 불꽃타입 노말어택은 문제가 없습니다. 회오리불꽃은 레이드에서나 배틀리그에서나 우수한 성능을 갖고 있습니다. 불꽃세례는 회오리불꽃의 하위호환이라 안씁니다.

스페셜 어택도 괜찮은데 오버히트는 레이드에서 매우 강력한 기술입니다. 화염방사는 레이드와 배틀리그 양쪽에서 적당히 좋은 기술이죠. 불대문자야 아무도 안쓰는 폐급 기술이지만요. 열풍도 마찬가지로 아무도 안씁니다.

배틀리그에서 사용할 보조 기술은 놀랍게도 엄청난힘을 갖고 있습니다. 배틀리그에서는 최고의 기술 중 하나로 비록 사용후 공격력 25%, 방어력 25%하락이라는 패널티가 있지만 충분히 감수할수 있을정도로 저렴한 에너지와 강력한 데미지를 가진 기술입니다. 부스터의 약점을 찌르는 바위타입의 약점을 찌를수도 있고요. 뒀다쓰기도 나쁘지 않은 기술이지만 덕분에 엄청난힘에 밀려났죠.

배틀리그

사용되지 않습니다. 경쟁력이 거의 없어요.

부스터의 첫번째 문제는 내구가 약하다는 것이고 두번째 문제는 불꽃타입이라는 것입니다. 엄청난힘의 데미지를 넣어도 바리톱스를 이길수가 없습니다. 바리톱스는 격투타입에 이중약점이어도 워낙 튼튼하니까요. 그럼 공격력이 그걸 상쇄할만큼 높은가 하면 그렇지도 않습니다. 포켓몬고에는 낮은 내구를 공격력으로 커버할수 있는 포켓몬이 거의 없어요. 매우 높은 공격력 + 매우 강한 데미지의 노말 어택, 이 두가지가 합쳐져야 하는데 그런 포켓몬은 드물죠.

불꽃타입이라는건 부스터만의 문제는 아닙니다. 워낙 마릴리, 대짱이를 위시한 물타입들이 많아서 다른 불꽃타입들도 힘듭니다. 하지만 부스터는 더 힘들죠. 당장 마릴리만 해도 어떻게 할 방법이 없으니까요. 마릴리는 엄청난힘과 화염방사 모두에 내성을 갖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현재 리그에서 불꽃타입 최강자인 파이어로는 브레이브버드로, 두번째인 알로라 텅구리는 섀도본으로 마릴리를 비롯한 약점타입에 대한 견제가 가능합니다.

결론적으로 부스터는 포켓몬고의 배틀리그에서는 안좋은 포켓몬입니다. 굳이 사용하신다면 말리진 않겠지만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레이드

그나마 좀 낫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도 다소 문제가 있습니다.

바로 블러스트번이 없다는 것입니다. 부스터보다 공격력이 낮은 리자몽이나 염무왕, 번치코 등이 사기기술 블러스트번을 통해 상위권으로 올라갔습니다.

덕분에 공격력은 7위권인데 실질 데미지는 15위 안팎이죠.

그래도 만들기 쉬운 포켓몬이라는 점과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지 않다는 점은 장점입니다. 얘보다 위에 있는 포켓몬들은 대부분 전설이나 환상의 포켓몬이거나 특별한 기술이 있거나 메가진화 포켓몬이거나 하죠.

그래서 레이드에 불꽃타입이 필요하다면 초보자들에게 추천하는 포켓몬입니다.

진화

이브이 사탕 25개로 진화 가능한데 기본적으로 랜덤입니다. 샤미드, 쥬피썬더, 부스터 중 하나로 진화하게 됩니다.

하지만 딱 한번, 이브이의 이름을 pyro로 바꾼 뒤 진화시키면 부스터로 진화합니다.

한번만 쓸수 있으니 신중하게 사용하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