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컬쳐 모바일게임순위 높은 타워 오브 판타지 PC 초반 공략, 티어 등급표 및 쿠폰까지

타워 오브 판타지가 지난 11일에 PC&모바일 멀티플랫폼으로 글로벌 출시된 후, 서브컬쳐 인기 모바일게임순위 상위권을 달리고 있습니다. 저도 CBT를 플레이해 보고 꽤 오래 기다렸었는데, 이번에 제대로 즐겨볼 수 있었어요. 오늘은 간단한 소감과 함께 플레이 도움 될만한 초반 공략, 티어 등급표, 쿠폰에 대해 이야기해볼게요.

게임을 시작하면 튜토리얼과 함께 커스터마이징을 하게 됩니다. 타워 오브 판타지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은 높은 자유도를 통해서 얼굴 부위를 굉장히 세세하게 조정할 수 있고, 다양한 헤어스타일, 광택까지 만드는 재미가 있어요. 금손인 분들은 애니메이션이나 서브컬쳐 미디어의 캐릭터도 만들어내더라고요.

장르는 서브컬쳐 오픈월드 RPG게임으로 SF 세계관의 흥미진진한 메인 스토리를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스토리 연출과 내용이 꽤 재미있어서 스킵 없이 보는 걸 추천해요. 하지만 진짜 재미는 바로 오픈월드를 탐험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탈것을 통해 못 가는 곳 없이 돌아다닐 수 있다 보니 다른 게임에 느끼기 힘든 재미를 느낄 수 있어요.

탐험이 더 재미있는 이유는 여기저기 배치된 상자와 기믹을 통해서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하고,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게다가 뽑기 재화로 사용되는 블랙코어도 맵에서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무과금 유저도 부족함 없이 즐길 수 있거든요. 확실히 인기 모바일게임순위 상위권을 차지할만합니다.

타워 오브 판타지(TOF) 초반에 알아두면 좋을 기믹 몇 가지만 공략해 볼게요. 우선 맵에 자주 보이는 민들레 꽃은 그냥 오브젝트가 아니라 블랙코어를 획득할 수 중요한 요소입니다. 일단 민들레 꽃을 때리면 블랙코어가 들어 있는 민들레 씨만 공중으로 떠오릅니다. 그걸 원거리 무기로 맞추면 블랙코어를 획득할 수 있어요.

다음 발광버섯이라고 밟으면 빛이 나는 게 있습니다. 보통 여러 개 근처에 있는데, 가장 작은 버섯부터 차례로 밟으면 마지막에 블랙코어를 줍니다.

그리고 얌얌꽃도 자주 보게 되는데요. 그 주변에는 굴러다니는 동그란 속성 볼을 집어 들고 얌얌꽃 중앙에 던져 넣어주세요. 그러면 블랙코어를 줍니다.

그 외에도 속성 공격이 필요한 기믹들이 있습니다. 나무 덩굴에 둘러싸인 상자는 화속성 무기로 공격해야 이용할 수 있고, 블랙코어를 주는 거대 식물들도 마찬가지입니다. 속성에 맞게 공격해야 하는 광석도 있어서 무기는 속성별로 준비를 해두는 게 좋아요.

맵 곳곳에는 적들이 거점을 트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적들을 모두 쓰러트리면 그곳에 위치한 상자를 열 수 있고, 아이템과 경험치를 챙길 수 있어요.

서브컬쳐 게임 타워 오브 판타지는 PC/콘솔 게임급 화려한 전투 방식을 가지고 있다는 게 큰 재미인데요. 적 공격을 맞기 전 회피하면 타임 일루전이 발동되어 적이 느려집니다. 게다가 옴니엄도 충전돼서 무기를 교체하며 강력한 공격을 퍼부을 수 있어요. 전투 시 꼭 익혀야 할 컨트롤이죠.

TOF 게임 내에는 레플리카라는 무기를 뽑아서 사용하게 됩니다. 각 무기마다 외형이 있어서 플레이 시 적용하여 모험을 진행할 수 있고, 해당 무기는 고유 능력을 가지고 있어 플레이 스타일에 큰 영향을 주게 돼요. 그래서 다양한 레플리카를 수집해 여러 전투를 즐겨보고, 좋다고 생각하는 무기 위주로 성장시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육성 상태와 컨트롤에 따라 성능이 달라지겠지만, 기본적인 성능이 좋다고 평가되는 레플리카가 있어요. 그래서 공략 게시판에 '재남'이라는 유저분이 만든 서브컬쳐 게임 타워 오브 판타지 티어 등급표를 가지고 와봤습니다.

현재 픽업이 진행 중인 네메시스가 0티어로 알려져 있으며, 강력한 대미지를 가진 힐러 무기로 꼭 챙기는 걸 추천하고 있습니다. 그다음 메릴은 탱커 무기로 좋은 유지력을 가지고 있으며, 킹은 쉴드 파괴에 특화되어 초반에 활용성이 높다고 하네요. 그리고 새미어까지가 효율 좋은 무기라고 할 수 있으니, 참고하여 플레이 진행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타워 오브 판타지 쿠폰입니다. 화면 상단 혜택 - 교환 메뉴에 가서 TOF777, TOF8888을 입력해 주세요. 그러면 초반에 유용한 다양한 보상을 챙길 수 있습니다.

TOF 게임 내에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보상을 챙길 수 있는데요. 우선 튜토리얼 완료 후 혜택 화면에 가보면 사전예약 보상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골드코어 10개와 블랙코어 10개, 스타 샌드 코스튬, 지크 프로필,, 등 정말 푸짐하게 주네요. 받자마자 뽑기를 진행해서 새로운 레플리카를 뽑아 플레이 중이에요.

캐릭터 생성 후 21일간 스타로드의 안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지정된 임무를 통해 포인트를 획득하고, 일정 포인트 달성 시 보상을 얻을 수 있어요. 보상은 뽑기 재화인 블랙코어와 골드코어를 포함하여 SSR 무기 상자까지 지급돼요. 공짜로 SSR 무기를 얻을 수 있는 기회이니 꼭 도전해 보세요.

뱅기스 전시회 이벤트로 7일 출석을 통해 선물 상자 2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랜덤으로 스팅 슈타 비이클, 코스튬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니 매일 접속하여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레벨 달성 이벤트도 진행 중이어서 8월 31일까지 24레벨을 달성하면 골드코어 2개, 무기 에너지 모듈III 6개, 원소 광석 상자 6개, 무기 돌파 재료 옵션 상자 1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8월 24일부터 9월 1일까지 출석 이벤트 또는 상점 구매를 통해 썸머 코인을 얻을 수 있는데, 썸머 코인 99개를 사용 시 썸머 바캉스(코스튬), 동물 귀 헤어핀(액세서리), 고양이와 바닷가(프로필) 등의 아이템을 모두 얻을 수 있습니다.

타워 오브 판타지를 플레이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매력적인 서브컬쳐풍 그래픽과 자유도 높은 오픈월드가 진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게다가 PC 클라이언트가 있다 보니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즐길 수 있어 PC 게임을 즐기듯 간만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플레이했네요. 액션과 모험을 즐기는 게이머라면 인기 모바일게임순위 상위권을 달리는 TOF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 / 라운지

본 포스팅은 해당 게임사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원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