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매거진 (이치진샤, 2022, 디앤씨미디어)
일본 사이게임즈에서 서비스하면서 큰 인기를 끌었고, 이제 카카오게임즈에서 퍼블리싱 하여 한국에 들어온 우마무스메가 서비스 시작한 지 6개월이 지났습니다. AGF 2022 등을 통해 우마무스메가 큰 인기를 여전히 끌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 그 인기에 힘입어 매거진이 나왔습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매거진은 우마무스메 게임과 함께 주변 이야기까지 다양하게 담고 있는 책입니다.
책에는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기본 설정부터 25명의 육성 우마무스메 소개, 게임 플레이 방법과 참여 성우들과 게임 스태프들 인터뷰, 기타 다양한 미디어 믹스들을 담고 있습니다.
캐릭터 설정이나 게임 내용 등은 이미 게임을 즐겁게 하고 있는 분들에겐 별다른 도움이 되지 않을 것 같은 정보들입니다. 이미 다들 아시는 내용일 것이고, 저처럼 원본마 내용까지 다 꿰게 되면 더더욱 해당 내용들이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다만 한눈에 모든 내용을 볼 수 있다는 점에서는 유용할 것 같습니다.
매거진에서 보여주고 있듯이 지능과 근성은 후순위입니다 스피드 스태미나 파워만 키우기
개인적으로 정말 유용하게 느껴졌던 것은 의외로 게임이 아니라 경마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제가 잘 몰랐던 정보들도 함께 담고 있어서 굉장히 인상적이었는데요. 예를 들면 도쿄는 무조건 좌회전이라든지, 패덕의 예상인의 의미라든지 (◎ : 우승후보, ○ : 대항마, ▲ : 다크호스, △ : 입상권), 경마 신문 데이터 보는 법이나 조교사와 기수 정보 등의 정보들을 담고 있는데 아예 몰랐던 부분들이 많아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우마무스메의 매력은 우마무스메 뿐만이 아니라 주변 문화에까지 관심을 가지게 만드는 것이 큰 매력이 아닐까 싶어요.
또 인기를 끌고 있는 코믹스 '신데렐라 그레이'에 대한 소개도 짤막하게 있는데, 한국 발매 미정이라는 주석이 달려 있어서 아쉬웠습니다. 빨리 정발이 되었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초회 한정판으로 마우스패드를 줍니다. 많이 봤던 일러스트인데 그냥 프린트된 마우스패드라.. 저는 딱히 이걸 쓰고 싶은 생각은 없고 액자로 만들어서 두라는 의견도 있는데 어떻게 할지 고민되네요. 뭐 하면 그냥 서클원들에게 이벤트 선물로 제공할까 싶은.
그리고 육성 우마무스메 뽑기 티켓 1장, 피로회복제 30 2개, 당근 젤리 2개를 주는 코드가 있습니다. 입력해 봤는데 그냥 단뽑 한 번이라 뭐라도 나오길 바랐는데 다이와 스칼렛 나왔고 (...)
우마무스메를 좋아하시는 팬이라면 한 번쯤 이 책 사서 소장용으로 가지고 있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우마무스메 좋아하시는 팬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혹은 갓 우마무스메 입문해서 뭐가 뭔지 모르시는 분들에게 선물하는 것도 좋은 선물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