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소울2 1주년 사전예약 내용 요약 신규 서버와 막대한 보상들이 기다리고 있다
이번 주 8월 26일은 블레이드&소울2가 나온지 1주년이 되는 날입니다. 개발진은 이를 기념하고, 유저들에게 보답하고자 큰 변화와 보상을 준비했다고 합니다. 어떤 내용일까 궁금한데, 업데이트 스포일러는 1주년 코멘터리 영상을 보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설명이 덧붙여진 건 아니지만, 큰 틀을 볼 수 있는데요.
첫 번째는 체인지로 필드의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블레이드&소울2에서 일반, 고급과 같은 하위 아이템은 떨어져도 신경도 안 쓰는 취급을 받고 있습니다. 반대로 영웅 등급 이상은 얻고 싶은 분들이 많으나 대부분 보스를 잡아야지만 얻을 수 있는 것들이어서 일반 유저들은 쉽사리 범접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닙니다.
이런 문제를 지금까지도 악순환처럼 반복되다 보니 자연스럽게 필드는 그저 사냥만을 즐기는 파밍의 재미는 사라진 건조한 곳이 된 상태입니다. 개발진도 이런 문제를 알고 이번 1주년 업데이트로 바로 잡겠다는 선포를 하였는데요.
대표적으로 하위 아이템은 핵심 아이템과 연결하여 필드 플레이로 더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전설과 같은 고위 아이템들도 필드에서 얻을 수 있게 폭넓은 획득처를 마련해 파밍의 재미와 경매장과 같은 시장의 구조까지도 살리겠다는 의미를 보여줘 상당히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더불어 콘텐츠에도 힘을 실어 다방면에서 재미를 얻을 수 있는 게임으로 만들겠다는 전략을 보여줬는데요. 블레이드&소울2만의 탄탄한 스토리가 첫 단추의 시작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별함과 감동이 묻어난 스토리 확장을 준비 중에 있으며, 무대는 1주년 업데이트 때 추가되는 신규 필드 용린 사막이라고 합니다. 이번 모험에서는 베일에 감춰진 검은 새벽단장의 정체까지도 알 수 있다니 호기심만큼이나 몰입감도 클 것으로 예상되네요.
다양한 월드 유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월드 필드에 이어 월드 던전 공덕의 심판소도 추가될 예정이며, 이곳은 월드 필드보다 더 극악무도한 몬스터들이 유저들을 기다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어려운 만큼 보상도 몇 배가 알차다고 하니 업데이트 초반 공략에 매진해서 선취점을 따보시면 어떨까 싶네요.
새로운 파티 던전도 준비되었다는데, 구체적인 내용은 공개된 게 없어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희생의 무덤과 바다뱀 보급기지. 특히 블소의 전성기를 빛냈던 포화란이 등장하는 바다뱀 보급기지는 호평적인 반응이 많았던 터라 새로운 파티 던전도 기대 이상일 거라는 말이 많네요.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1인 던전 무원의 탑도 추가됩니다. 여러 개의 층으로 구성된 탑을 올라가는 방식으로 다양한 도전을 마주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말의 의미를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전투 외에도 특별한 방식으로 공략을 요구하지 않을까 싶어 꽤나 흥미로운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종종 모습을 드러냈던 귀혼을 잡아 보상을 쟁취했던 것과는 달리 이번 귀혼 이벤트에서 귀혼을 처치하면 신석이라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보스를 잡아야 하기에 난이도에서 유저들마다 겪는 상황이 다를 것 같은데요. 이러한 밸런스를 잡기 위해 현재 노력 중이라고 합니다. 이제는 고레벨만 즐기는 게임이 아닌 신규, 복귀, 기존 유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액션에 대한 변화도 있습니다. 보스 전투를 공략하기 위해선 소울 패링에 성공해 속사포 같은 딜링을 뽑는 건데요. 여기에 액션 무공으로 회피가 추가된다고 하니 선택지가 하나 늘어난 만큼 보스 공략하는 재미도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회피는 보스의 공격을 절묘한 타이밍에 피함으로써 발동시킬 수 있으며, 발동 후 특수 공격으로 극딜을 뽑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 신규 소울, 수호령, 헤어가 추가되고 수호령의 활용도를 높여주는 성장 시스템과 성장한 수호령을 필드나 던전으로 보낼 수 있는 탐험대 시스템을 추가해 또 다른 파밍의 재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탐험대 시스템이 도입되면 여태까지 컬렉션으로 모으기만 했던 수호령의 사용처가 생기기에 이제는 너도 나도 수호령을 수집해야 하는 목표가 생겼다고 봐도 될 것 같죠.
신규 클래스 주술사는 반가움을 사는 소식이 아닐 수가 없는데요. 원작 블소에서도 딜량이 좋고, 유틸성이 강해서 많이 선호되었던 클래스인데, 드디어 블레이드&소울2에도 합류를 하네요. 합류를 하더라도 블소2만의 색깔로 재해석하는 요소들도 생길 텐데요. 과연 어떤 컨트롤과 연계를 뽐낼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8월 24일 1주년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클래스 체인지도 같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원하는 변경하고 싶은 주무기를 선택하고 무공과 장비까지 전부 변경 및 교환할 수 있다니 새롭게 키우는 것보다 부담도 덜 되겠죠?
업데이트가 되면 영웅 소울 12개와 전설 소울 1개를 모든 유저에게 지급해 준다고 합니다. 이후 9월 7일에는 TJ's 쿠폰 3장이 지급되는데, 소울, 수호령, 장신구로 이전에 실패 이력이 있다면 재도전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플레이 포인트 획득 이력에 따라 1주년 기념 포인트를 얻게 되는데, 이는 특별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큰 변화를 앞두고 있는 블레이드&소울2를 시작해 보고 싶은 분들은 1주년 사전예약에 참여해 1주년 기념 영웅 의상 부활, 포화의 화려한 소울 소환서 11회 10개, 생명의 화려한 수호령 소환서 11회 10개, 1주년 기념 인장과 기념 증표 보상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또한 새롭게 출발하실 분들은 신규 월드 노이가 오픈되니 여기서 시작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노이 월드는 경험치 획득량이 높고, 신규 월드 전용 이벤트 혜택까지 받을 수 있기에 막대한 보상들을 챙겨가며 플레이를 해보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