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추천 리니지W 용의계곡 리뉴얼, 월드이전의 결과는?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리니지W가 한 가지 반가운 소식들을 가지고 왔습니다. 리니지W를 즐기고 있는 모든 유저라면 한껏 기대감에 부풀만한 소식이죠. 바로 용의 계곡 리뉴얼과 어레인/하딘의 월드이전이 시작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언제나 월드이전이 열리면 리니지W 세계에도 많은 지각변동이 있기도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또 어떤 일이 벌어질지 상당히 궁금하기도 합니다.

현재부터라도 TJ 코인, 그에 따른 TJ 쿠폰들은 수령해 두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커뮤니티 등지에서도 TJ 쿠폰을 활용하여 무기를 복구하거나 변신, 마법인형들을 복구해서 더욱 다양한 보상들을 받아 가고 있는 중입니다.

지금부터 출석하면 6개까지는 못 얻더라도 충분히 일정 TJ코인을 수령할 수 있는 상황이기도 하니까, 아직 미수령하신 분들도 꼭 TJ코인을 수령해서 좋은 보상들을 받아 가보면 좋겠습니다.

월드이전에 앞서서 먼저 소개해 줄 것은 아무래도 중저레벨 유저들이 반길만한 소식인 용의 계곡이 리뉴얼되었다는 소식입니다. 리뉴얼 이전에도 엄청나게 많은 유저들이 용의 계곡에서 파밍 및 레벨링을 해왔었는데요.

이번에 리뉴얼을 진행하면서 경험치 보상도 늘려서 더욱 많은 유저들이 용의 계곡을 이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용의 계곡이 이번에 리뉴얼을 거치면서 새롭게 2가지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대흑장로에게서 얻을 수 있는 전설 귀걸이인 타락한 추종자의 귀걸이와 질풍의 거대 드레이크에서 얻을 수 있는 질풍의 반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노트에 따르면 보스 몬스터인 대흑장로와 질풍의 거대 드레이크의 능력치가 조정되고 보상 또한 조정되었다고 합니다. 대흑장로는 용의 계곡 던전 4~6층에서 수요일 20시 전후로 주 1회 등장하게 되었고, 질풍의 거대 드레이크는 수요일 20시 45분 전후로 등장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대흑장로는 이제 소나무 막대에서 등장하지 않도록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또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것이 바로 혈맹 휘장을 이제 영웅 등급으로 제작이 가능해졌다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유저들이 희귀 등급 혈맹 휘장을 들고 다니고 있었고 많은 유저들이 전체 강화에 성공한 상태였기 때문에 영웅 등급의 추가는 확실히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영웅 등급 혈맹 휘장의 추가는 대부분의 유저들이 반길만한 업데이트라고 생각합니다. 추가적인 스펙업을 진행할 수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의 관심이 집중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월드이전이 시작 되었습니다. 사실 비교적 최근에 월드이전이 한 차례 진행 되었는데, 이번 월드이전은 생긴지 얼마 안 된 서버인 어레인과 하딘 월드를 대상으로 진행 됩니다. 혈맹 이전과 캐릭터 월드이전 모두 판매 중이니 좋은 서버로 이동해 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먼저 혈맹 월드이전이 14일에서 16일 18시까지 판매가 되고 그 뒤에 캐릭터 월드이전이 16일 18시부터 12월 21일까지 판매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혈맹/캐릭터 월드이전 모두 계정당 2회 이전이 가능하니 잘 선택하는 게 중요하겠죠.

많은 유저들이 바라왔던 월드 이전. 이번 어레인 / 하딘 월드 이전을 바랐던 분들도 많으셨는데요. 이번 기회에 원하는 월드에 잘 정착하면 아주 좋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커뮤니티에서는 자신의 월드를 홍보하는 모습도 심심치 않게 보이는데, 잘 파악하셔서 좋은 곳에 자리잡으시길 기원합니다.

이 전 월드이전에 따른 각 월드별 주요 세력들의 전황도 완벽하게 바뀌었습니다. 위 영상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어요. 글로벌 게임인 만큼 월드이전이 각 국가 유저들에게 미치는 영향이 적지 않을 듯한데요. 이번 월드이전으로 어레인과 하딘에서 플레이하던 유저 분들은 어떤 영향을 마주하게 될지, 이 역시 무척 궁금하군요. 또한 어레인과 하딘 월드 외에도, 비교적 최신 월드인 안타라스 / 파푸리온 / 오렌 월드이전도 조만간 등장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이제 곧 있으면 시작되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걸맞게 리니지W의 운영진들도 크리스마스에 맞는 이벤트들을 준비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이번에 공식 홈페이지에서 방문해 보면 리스 만들기라는 이벤트가 열려있는데요.

리스에 장식할 재료들을 투표하는 간단한 이벤트입니다. 총 6가지의 재료들에 투표를 해둘 수 있는데 재료 리스트는 몽환의 결정, 축복의 가루, 실타래, 힘의 조각, 엔트의 줄기, 마법인형의 옷 조각입니다. 투표에 참여만 해도 CM 코인을 100개 준다고 하니 투표에도 참여해 보세요.

그리고 또 다른 이벤트로 상아탑의 검은 균열이라는 이벤트가 열렸습니다. 매일 13시, 17시, 21시에 “아덴 대륙의 그늘 아래서 상아탑의 악마들이 꿈틀거립니다”라는 시스템 메시지와 함께 맵 곳곳에서 상아탑 악마라는 몬스터가 출현하게 됩니다.

상아탑 악마는 말하는 섬마을 부근, 글루디오 영지, 윈다우드 영지, 아덴 영지, 기란 영지, 오렌 영지에서 출연하는데 자세한 위치는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면 표기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 아덴의 감시자라는 이벤트가 생겼는데요. 이 이벤트는 던전 곳곳에서 시간마다 출현하는 아덴의 감시자를 처치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인데 확정적으로 뒤틀린 지하 감옥에는 입장하자마자 출현한다고 합니다.

아덴의 감시자를 처치하면 100,000아데나, 명예 코인 100개, 토벌의 증표 1개를 확정 보상으로 받을 수 있고 정해진 확률로 이벤트 고급 마법인형 카드, 이벤트 고급 변신 카드, 낡은 아덴 월드 탈리스만 조각 상자, 균열의 귀걸이 선택 상자, 악몽의 반지 선택 상자, 흩어진 엘릭서의 힘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에도 아덴을 수호하는 어느 용사의 비법서라는 이름으로 또 이벤트 컬렉션이 추가되었습니다. 만약 사용하지 않고 남아있는 무기/마법/장신구 마법 주문서들이 있다면 ‘어느 용사의 비법서’를 제작해서 이벤트 컬렉션도 채워보면 좋을 것 같아요.

역시 이번에도 리니지W의 업데이트 소식과 월드 내에 있었던 이슈사항들을 정리해서 영상으로 만드는 콘텐츠인 리니지W 위클리 뉴스 또한 업데이트와 함께 업로드되었습니다.

사실 영상 한편만 봐도 최신 정보들을 간략하게, 그리고 상세히 설명해 주는 콘텐츠이다 보니 굳이 이벤트나 업데이트 소식들을 찾아볼 필요 없이 영상 한편으로 끝내도 좋습니다. 최신 정보들은 리니지W 공식 유튜브를 통해서 업로드되니 영상도 시청하면서 게임도 즐겨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플초([email protected])

1st 시그니처 클래스

lineagew.plaync.com

본 포스팅은 엔씨소프트로부터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았으나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