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C모바일, 리니지2M '턱밑 추격'

[간밤차트-2월 19일]FC모바일, 구글 플레이 매출 7위 '24년 들어 최고'

한국이 낳은 월드클래스 축구선수 손흥민, 이강인 선수의 갈등 소식은 지난주 대한민국의 모든 이슈를 삼켰다.

연예인 뺨치는 팬덤을 자랑하는 두 선수의 '탁구 게이트'가 정치, 경제, 연예 등에서 쏟아지는 이슈를 잠재운 것.

한국 축구에 쏟아지는 관심에 '관련 모바일게임'은 신들린 질주를 펼치고 있다.

FC 온라인M와 FC모바일 매출 순위가 상승한 것.

특히 FC모바일은 올 국내 최대 오픈마켓에서 올 들어 가장 높은 순위를 찍었다.

2월 19일(월) 현재(오후 1시 기준) 'FC모바일'이 구글 플레이 매출 7위에 자리했다. 2024년 들어 최고 순위다.

엔씨소프트의 간판 MMORPG '리니지2M' 뒷자리다.

애플 앱스토어 순위는 4위다.

'FC 모바일'은 EA가 개발하고 넥슨이 퍼블리싱 한 축구 소재 스포츠 모바일 게임이다.

지난 2020년 6월 출시, 한 때 한국 넘버1 스포츠 게임 'FC온라인M'을 추월하는 등 돌풍을 일으켰다.

이후에도 두터운 팬덤 형성과 함께 카타르 월드컵, 국내파 선수들의 빅클럽 이적, 아시안컵 등 대외적 이슈에 꾸준한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한편 'FC온라인M'은 앱스토어에서 매출 3위다. '버섯커 키우기'와 '라스트워: 서바이벌' 등 외산 게임이 장악한 최상위에서 분전하고 있다.

FC 모바일 관련 페이지 : https://forum.nexon.com/fcmobile/

Go to the official Community

forum.nex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