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베르세르크 콜라보 모바일MMORPG게임순위 상승에 긍정적인 이유

리니지 W 에 베르세르크 2차 콜라보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지난 7월에 처음 공개된 콜라보도 대단했는데요. 이번에 2차 콜라보에서는 그 범위가 더욱 확장되었습니다. 특히 베르세르크의 다크판타지 분위기가 리니지 W 와 잘 어울린다는 평가였는데요. 그중 단연 압권은 역시 가츠입니다. 거대한 대검을 휘두르는 모습에 많은 유저들이 열광했는데요. 리니지 W 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주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지난 1차 콜라보에서는 리니지W 안에서 베르세르크의 스토리를 알아가는 과정을 보여주었습니다. 단지 베르세르크가 리니지 W 에 떴다는 이유만으로도 글로벌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았는데요. 가츠 스킨의 퀄리티와 분위기가 워낙 잘 뽑혀서 스킨을 구매하는 유저도 많았고 이런 콜라보를 더 자주 해달라는 긍정적인 반응도 많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2차 콜라보로 다시 한번 가츠가 등장한 것인데요.

이번 이벤트로 새로운 콜라보 스킨들이 출시되었습니다. 아마 이번 콜라보를 기대한 분들은 다들 변신 스킨에 관심이 많을텐데요. 개인적으로 가츠와 불사신 조드가 가장 갖고 싶은 스킨입니다. 아마 리니지 W 의 모바일MMORPG게임순위가 상승한다면 이번 베르세르크 콜라보 이벤트가 이유가 아닐까 싶네요.

가츠야 뭐 말할 것도 없고 불사신 조드 스킨이 굉장히 위압감이 있어 보여서 스킨 바꾸는 재미가 클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래도 제가 생각하는 이번 콜라보 이벤트의 원픽 스킨은 가츠 입니다. 가츠 스킨의 대검 모션이 워낙 압도적이라 스킨의 완성도가 상당히 높았는데요. 앞으로도 더 많은 콜라보로 가츠와 같은 멋진 스킨을 자주 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갖고 싶은 스킨들은 어떻게 얻을 수 있을까요? 바로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파티 던전<차원의 틈새>를 통해서 얻을 수 있습니다. 차원의 틈새 던전에서 불사신 조드를 처치하면 승리의 전리품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해당 이벤트 던전은 1일 1회 레벨 30부터 입장이 가능한데요. 승리의 전리품에는 틈새의 봉인석과 토벌의 증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틈새의 봉인석 500개를 모으면 바로 가츠(광전사의 갑옷) 스킨 카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영웅 각인 방어구 제작 비법서 조각(각인) 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이벤트 기간동안 매일 파티 던전을 즐겨주는 것이 좋습니다.

베르세르크 1주차 스킨 5종도 추가되었습니다. 변신스킨과 마법인형 스킨 2종류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변신스킨에는 가츠(광전사의 갑옷), 불사신 조드, 파르네제, 해골기사 등이 추가되었고 마법인형 스킨은 어둠의 짐승 스킨이 추가되었습니다.

만약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 기간 동안 베르세르크 스킨 2종을 획득하지 못한 신규 월드 유저들을 위한 스킨도 추가되었는데요. 파푸리온, 오렌월드의 신규 유저라면 상점 → 베르세르크 탭에서 스킨 2종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첼로스의 저택 파티 던전이 추가되었습니다. 1월25일 정기점검 이전까지의 기간 동안 레벨 50이상이라면 매일 1회 이용할 수 있는데요. 진행 방식이 독특한 파티 던전입니다. 젤라틴 큐브로 변신해서 자신이 직접 구조물이 되거나 해제하여 던전을 모험해 나가는 방식입니다. 완성된 계단을 통해 첼로스 보스에게 도달 후 첼로스 보스 몬스터 처치 시 첼로스의 천 주머니와 첼로스의 비단 주머니 아이템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퀘스트 진행 시, 보물 창고 열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첼로스 보스 몬스터 주변에 보물 창고에 입장하여 기사단의 보물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기사단의 보물답게 획득 가능 아이템의 종류와 혜택도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리니지W 베르세르크 2차 콜라보와 이벤트 던전 차원의 틈새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베르세르크와 리니지W 만남 덕분에 리니지W의 모바일MMORPG게임순위가 상승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지난 7월에 이어 다시 한번 가츠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을 보고 싶다면 지금 리니지W에 접속해 보는 건 어떨까요?

리니지W 공식 홈페이지

리니지W 플레이스토어

본 포스팅은 엔시소프트로부터 고료를 지원받았지만,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