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이모탈 불멸자 되는 방법 총정리! 불멸자 혜택은 뭐가있을까?

디아블로 이모탈 불멸자의 도전으로 드디어 첫 불멸자가 탄생했고, 불멸자 단원들이 생기게 되었다. 필자의 경우 베타부터 쭉 함께 플레이 하던 유저들과 지금도 같이 플레이를 하고 있으며 이번 불멸자의 도전 역시 이분들과 함께 참여를 할 수 있었는데 아무래도 처음 하는 전투가 아니라 베타에서 2-3번의 경험이 이미 있다 보니 어느정도 자신감이 있었고 그 결과는 불멸단이라는 업적이 되어 돌아오게 되었다.

디아블로 이모탈 불멸자 되는 방법 총정리! 불멸자 혜택은 뭐가있을까?

위에서 본 불멸자의 전투가 끝나게 되면 기존의 AI인 <카이온의 자손> 집권이 끝이나게 되고 새로운 길드가 집권을 시작하게 된다. 집권의 시기는 다음 그림자단의 도전에서 패배 할 때 까지 쭉 유지가 되는데 만약 도전에서 승리를 하게 되면 집권을 이어나갈수가 있어 다양한 혜택을 받고 플레이를 할 수 있다. 하지만 영원한 승자는 없는게 이 세계의 법칙이기 때문에 언제 또 그림자단이 될지는 장담할 수 없다.

불멸자와 그림자단과의 전투가 끝나고 나면 연대기가 쭉 이어지는데 다양한 기록들을 보면서 2주간 열심히 달려왔다는걸 알 수 있게 되었다. 일주일만에 생긴 대규모 매크로로 인해서 열심히 안했던 내 모습을 반성하는 계기가 되기도 했지만 그래도 매크로 유저들은 여전히 활개를 치고 있어 아쉬운건 어쩔수가 없는 부분이다. 하지만 불멸단이 되었기 때문에 다시 열심히 할 마음을 가지고 플레이를 즐기고 있다.

자 그럼 디아블로 이모탈 불멸단이 되면 과연 어떤 혜택들이 있고 그림자단과 어떤 다른점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다. 우선 서부 원정지의 <칼자루 주화 상인>에게서 아이템을 <일반>, <기간 한정> 외 <불멸단>란에서 구매를 할 수 있다. 물론 집권 시기에 따라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의 종류가 달라지긴 하지만 그래도 그림자단은 구매를 할 수 없는 부분의 아이템이 생기는 부분이 달라진 변화 중 하나이다.

두번째는 <역사 기록 관리자>로 부터 7일간 매일 일일 보상을 받을수가 있다. 정의로 승리의 집권을 기념하는 아이템인데 그렇게 좋은 아이템은 사실 없지만 그래도 그림자단일때 받지 못했던 보너스 같은 아이템이기 때문에 두번째 차이라고 보시면 되겠다. 퀘스트의 경우도 조금 달라졌는데 매일 바텐더에게 퀘스트를 받아서 진행하던 그림자단과 다르게 <불멸단의 길>을 통해서 퀘스트 진행을 할 수 있다.

불멸단의 길은 <신입> 퀘스트를 시작으로 <금고>, <추방의례>, <임명된 불멸자> 까지 다양한 순서로 진행된다. 불멸단이 되면 바로 날개를 받을수가 있을거라고 생각한 유저들이 많을테지만 그만큼 퀘스트 참여를 많이 해야하고 시련을 모두 이겨낸 선택된 자만이 불멸자로 임명이 되는 과정이 남아있기 때문에 매일 다양한 퀘스트 참여를 하면서 임명된 불멸자 퀘스트까지 모두 클리어를 하면 날개가 생기게 된다.

신입 불멸단의 길 퀘스트는 그렇게 어렵지가 않은데 마을 여기 저기를 이동하며 NPC와 대화를 하고 승천의 전당으로 가 건축가 <다이데사 조각상 앞>에서 정식으로 임명을 받는것까지 진행을 해주면 된다. 퀘스트 시작 버튼을 누르게 되면 자동으로 이동을 한 뒤 <승천의 전당> 입장이 가능하다. 불멸단이 된 유저들만 승천의 전당 입장이 가능한데 여기에는 그림자단일때 볼 수 없던 불멸자 수호자들도 서있다.

매일 진행해야 하는 퀘스트는 총 4개이다. 그림자단일때 1~3개를 진행한것과 다르게 매일 4개를 해야 하는데 퀘스트가 매일 달라지는건지 모르겠지만 현재로썬 <명예의 벽 살펴보기>, <도전 균열 완료>, <아이템 분해>, <던전 완료 : 나마리의 사원>까지 클리어 해주면 불멸단의 주간 활동 포인트를 조금씩 쌓을수가 있다. 일일 목표를 완료하게 되면 주간활동 65포인트가 쌓이게 되고 보상을 받을수 있다.

세번째 불멸단의 특수 콘텐츠는 바로 <카이온의 시련>이다. 난이도에 따라 입장이 가능한데 현재는 난이도 1에서 플레이를 할 수 있고 브론즈 Ⅱ시대에 해제가 되는 콘텐츠이다. 입장을 하게 되면 동,서,남,북 4곳의 방향에 고문관이 등장하게 되는데 이를 처치하게 되면 카이온의 시련을 완료 할 수 있게 된다. 클리어 후 받고 싶은 보상 <몸통>, <무기>, <어깨>, <머리> 중 하나에 서게 되면 보상도 받을수가 있다.

그렇게 불멸단의 기본 임무를 완료하게 되면 정식으로 불멸단에 편입이 되는데 그림자단일때 플레이 하면서 털었던 금고를 방어해야 하는게 불멸단의 역할이기 때문에 불멸자 금고 내 다양한 전설들과 금화를 뺏기지 않도록 매 시간마다 방어를 해주는게 중요하다. 4인파티로 입장을 하는건 그림자단일때 플레이 한 것과 동일한데 금고 방어이기 때문에 그림자단이 있는 층에 입장을 바로 할 수 있어 조금 다르다.

그렇게 불멸자 금고를 지키게 되면 내가 필요한 아이템들을 선택해서 초이스 할 수 있는데 해당 아이템은 기여도에 따라서 분배가 되기 때문에 되도록 많은 활동을 하는 유저들이라면 경쟁이 심한 3x3 옵션의 아이템에 등록을 해두고 플레이를 하면 된다. 아이템 입찰의 경우 3명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내가 필요한 아이템이 만약 있을 경우 불멸단원들과 합의를 통해 양보해주면서 나눠가질수 있으니 참고하자.

그렇게 불멸자 시대가 이어지면 이어질수록 더 좋은 보상을 받을수가 있다. 장기 집권을 하는건 참 힘든일이고 실제 베타 테스트에서도 장기 집권을 한 불멸자가 없었다. 그 이유는 그림자단이 오래 지속될수록 받는 버프가 더 좋기 때문인데 과연 처음으로 불멸단이 된 현재 언제까지 집권을 할 수 있을지 기대를 해보며 꾸준히 플레이 하면서 종종 불멸단 소식들을 전해드리도록 하겠다.

1초면 끝! ▼ 팬 하고 디아블로 이모탈 소식을 빠르게 접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