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팀 전투 13.7 패치노트 / 롤체 / TFT

안녕하세요!

오늘은 라이엇의 전략적 팀 전투(TFT) 13.7 패치노트를

들고 와봤습니다!

간단한 사진 한 장 패치노트입니다

사진에서 간단하게 보시면

기계 유망주, 무한대 팀, 평행세계, 속사단, 무법자, 특등사수 덱이 상향되었으며

럭스, 시비르, 카이사, 나르, 모르가나, 벨베스, 가렌, 사미라, 피들스틱, 궁극의 이즈리얼, 우르곳

챔피언이 상향되었습니다

하향에서는 해커 덱이 하향되었으며

트위스티드 페이드와 워윅이 하향되었습니다

더 자세한 패치노트 보여드리겠습니다!

체계 변경사항

아이템 배분

* 이제 스테이지 5-1까지 최소 6개의 완성 아이템이 보장됩니다

대규모 변경사항

특성

* 기계 유망주 장착한 아이템당 추가 피해 및 피해 감소: 3/90% 3/10%

* (2) 해커 특성 구간 삭제 해커 3/4/5 구간은 이제 13.6패치 출시 당시의 값을 가집니다

* 해커 버그 수정: 기수의 추가 모든 피해 흡혈이 이제 정상적으로 공격 및 스킬에만 적용됩니다

* 무한대 팀 대체 유닛 체력: 40/55/90% ⇒ 50/60/95%

* 레이저단 신규: (4) 레이저단을 활성화하면 모든 챔피언이 드론을 얻습니다

* 레이저단 드론 피해량: 30/50/65/90 27/35/55/80

* 레이저단: 이제 헤카림과 자크 그리고 훈련용 봇과 같은 챔피언이 아닌 대상이 드론을 얻지 않습니다

* 평행세계 궁극의 이즈리얼 추가 복제: 1 ⇒ 2

* 속사단 추가 투사체 피해량: 55/120/185% ⇒ 70/140/220%

* 무법자 기본 피해량 증가: 25/40/65% ⇒ 25/40/70%

* 무법자 마지막 남은 유닛 추가 피해량: 20/25/35% ⇒ 20/30/40%

* 주문투척자 주문력: 25/50/80/120 ⇒ 25/45/70/110

* 특등사수 4초당 추가 공격력: 3/11/16/24% ⇒ 7/12/18/25%

유닛 - 1단계

* 갱플랭크 불의 심판 피해량: 210/315/475 ⇒ 230/345/515

* 이제 갱플랭크가 불의 심판을 사용했을 때 군중 제어 효과를 정화하지 않습니다

* 루시안 시공간 폭격 피해량: 50/75/115 ⇒ 45/70/105

* 럭스 광휘의 특이점 피해량: 200/300/450 ⇒ 220/330/500

* 럭스 광휘의 특이점 투사체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유닛 - 3단계

* 카이사 체력: 650 ⇒ 600

* 카이사 공격력: 35 ⇒ 25

* 카이사 별빛 충전 피해량: 110/150/240 ⇒ 150/225/375

* 나르 마나 조정: 0/80 ⇒ 20/80

* 나르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45 ⇒ 50

* 모르가나 체력: 850 ⇒ 900

* 모르가나 어둠의 속박 피해량: 200/300/495 ⇒ 215/325/535

* 벡스 그림자 파동 피해량: 210/315/510 ⇒ 230/345/570

* 이제 벡스가 그림자 파동을 세 번째로 사용할 때 첫 대상에게 스킬이 적중한 후 피해가 감소합니다

* 벡스 그림자 파동 세 번째 사용 2차 대상 피해량: 210/315/510 ⇒ 150/225/370

유닛 - 4단계

* 벨베스 체력: 1,000 ⇒ 1,050

* 벨베스 공격력: 75 ⇒ 80

* 가렌 체력: 1,000 ⇒ 1,050

* 가렌 마나 조정: 100/200 ⇒ 90/180

* 가렌 메카의 응징 공격력 계수: 160/160/350% ⇒ 140/140/325%

* 가렌 메카의 응징 기절 지속시간: 1.75/2/6초 ⇒ 2/2.25/6초

* 미스 포츈 쌍권총 난사 첫 총알 피해량: 35/55/150 ⇒ 32/50/150

* 미스 포츈 쌍권총 난사 이후 총알 피해량: 20/30/100 ⇒ 18/27/100

* 이제 사미라의 천부적 재능을 저지할 수 없습니다

* 사미라가 천부적 재능을 사용할 때 멈추는 빈도가 적어집니다

* 트위스티드 페이트 한 판 할 시간! 푸른색 카드 피해량: 60/95/350 ⇒ 55/85/250

* 트위스티드 페이트 한 판 할 시간! 붉은색 카드 피해량: 200/300/900 ⇒ 190/285/800

*이제 워윅이 할퀴고 가르기를 사용하면 적중 시 효과가 매회 발동되는 대신 2회마다 발동됩니다

유닛 - 5단계

* 피들스틱 어둠의 수확 피해량: 85/130/800 ⇒ 90/135/800

* 궁극의 이즈리얼 공격력: 60 ⇒ 65

* 궁극의 이즈리얼 공격 속도" 0.9 ⇒ 0.95

* 궁극의 이즈리얼 스킬의 범위가 의도한 것보다 넓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우르곳 마나 조정: 75/175 ⇒ 80/160

영웅 증강

* 케일 정의로운 사거리 - 추가 공격 속도: 25% ⇒ 33%

* 루시안 쌍곡선 시간의 방 - 스킬 2번당 경험치 1 획득 ⇒ 스킬 3번당 경험치 2획득

* 사일러스 국왕시해자 - 추가 피해량: 35% ⇒ 30%

* 애니 방화광 - 툴팁을 명확하게 개선했습니다

* 애니 방화광 - 기절 지속시간: 1.5초 ⇒ 2초

* 징크스 신난다! - 공격 속도 상승 효과 지속시간: 7초 ⇒ 6초

* 리 신 정화의 방호 - 마나 소모량 감소: 30 ⇒ 10

* 리 신 정화의 방호 - 잃은 체력 비례 체력 회복: 18% ⇒ 10%

* 말파이트 견고 - 방어력 계수: 130% ⇒ 111%

* 파이크 수당 - 스킬 사용 2번마다 무료 상점 새로고침 1회

⇒ 무료 상점 새로고침 기본 1회+스킬 사용 3번마다 1회

* 시비르 마나 단련 - 시작 시 공격력: 15% ⇒ 20%

* 야스오 낭인의 바람 - 이제 야스오의 스킬이 일직선상으로 결투장 끝까지 날아갑니다

* 야스오 낭인의 바람 - 이제 야스오가 어디로 이동할지 정할 때 범위 증가를 계산합니다

* 나르 이중 방패 - 시작 시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 25 ⇒ 45

* 잭스 가차없는 맹공 - 중첩당 공격 속도: 12% ⇒ 15%

* 잭스 달인의 훈련 - 기본 공격 속도: 15% ⇒ 12%

* 카이사 다중 사격 - 2번째 공격할 때마다 ⇒ 2번째 투사체마다

* 카이사 다중 사격 - 이제 주문력 10을 제공합니다

* 쉐늬 변칙적 증폭이 시간의 나이프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쉔을 획득합니다

쉔이 스킬 사용 시 마나 소모량이 10감소하고 스킬 사용 후 다음 3번의 공격이

방어력의 250%에 해당하는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 벡스 기쁨 흡수 - 모든 아군의 체력 회복 ⇒ 체력이 가장 낮은 아군 2명 회복

* 벡스 기쁨 흡수 - 체력 회복 계수: 11% ⇒ 22%

* 아트록스 사신 - 추가 피해량: 12% ⇒ 15%

* 아트록스 다르킨 동화 - 피해 전환: 50% ⇒ 40%

* 에코 파괴적인 공진 - 피해량 증가: 220% ⇒ 250%

* 가렌 대검 전력방출 - 마나 소모량 감소: 40 ⇒ 30

* 가렌 대검 전력방출 - 공격력 계수: 80% ⇒ 180%

* 워윅 포식 - 체력 증가에 필요한 기본 공격 횟수: 2 ⇒ 3

* 워윅 포식 - 시작 체력 증가: 50 ⇒ 40

* 피들스틱 더 무시무시한 허수아비 - 신규: 피들스틱의 스킬에 치명타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신드라 헛되지 않은 희생 시작 마나: 30 ⇒ 40

* 신드라 헛되지 않은 희생 사망 시 공격 속도: 40% ⇒ 50%

* 우르곳 밀물 공격 속도: 30% ⇒ 40%

증강

* 이제 에이스 문장은 스테이지 4-2에만 등장합니다

* 에이스 문장 - 2골드를 획득합니다 ⇒ 드레이븐을 획득합니다

* 에이스 왕관이 비장의 한 발로 교체되었습니다

* 신규 - 비장의 한 발: 스테이지 4-2에만 등장합니다 에이스 상징/드레이븐/미스 포츈/사미라를 획득합니다

* 다른 태생 III 체력: 270/380/490/600 ⇒ 250/365/480/600

* 다른 태생 III 공격 속도: 50/60/70/80 ⇒ 45/55/70/80

* 해커 심장 - 2골드를 획득합니다 ⇒ 파이크를 획득합니다

* 레이저단 문장 및 영혼 증강이 다시 활성화됩니다

* 후반 전문가 골드: 40 ⇒ 44

* 진보의 행진 초기 경험치: 4 ⇒ 2

* 균열방랑자 문장 - 파이크를 획득합니다 ⇒ 2골드를 획득합니다

* 균열방랑자 왕관 - 즈롯 차원문 ⇒ 연습용 장갑

* 별 수호자 왕관 - 힘의 성배 ⇒ 여신의 눈물

소규모 변경사항

특성

* 익살꾼 체력 회복량: 150/150/250 ⇒ 150/150/350

* 균열방랑자: 자크에게 영향을 주는 별 레벨의 최대치는 이제 9입니다

* 이제 지하세계 줄행랑 선택 시 보상으로 받는 골드가 자동으로 플레이어에게 모입니다

유닛 - 4단계

* 니코 폴짝 만개 개구리 피해량: 75/110/200 ⇒ 75/110/300

* 니코 폴짝 만개 마지막 도약 개구리 피해량: 145/220/600 ⇒ 150/225/700

유닛 - 5단계

* 잔나를 사용할 때 행운의 장갑과 무한대팀 상징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해보세요

이제 잔나에게 더 알맞은 아이템이 장착됩니다

버그 수정

* 해커 기수의 추가 모든 피해 흡혈이 이제 정상적으로 공격 및 스킬에만 적용됩니다

* 계속 강화 중: 신드라의 영웅 증강인 예비전력 강화의 설명이 대기석의 자리를 차지하는 챔피언이 아닌

아이템도 포함하도록 업데이트했습니다 스킬 효과는 전과 동일합니다

* 난다 날아: 이제 신드라의 스킬인 의지의 힘이 군중 제어 효과에 면역인 적을 띄워 올리지 않습니다

* 오타 수정: 무한대팀 관련 증강에 있던 오타를 수정했습니다

* 이제 시비르의 영웅 증강인 1.5배가 플레이어 전투 라운드 후 골드를 제공하며

공격력을 다음 라운드가 시작할 때 측정합니다

* 이제 자동방어체계 5초마다 골드 획득 확률이 정상적으로 25%로 작동합니다

* 이제 기계유망주의 특수 아이템이 일반 및 찬란한 아이템과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이제 태양불꽃판이 툴팁에 정상적으로 불태우기 피해량을 명시합니다 (효과는 전과 동일)

* 훈련용 봇과의 대결투: 이제 피오라의 영웅 증강인 대결투가 챔피언만이 아닌

모든 유닛을 대상으로 작동한다고 표시됩니다 (효과는 전과 동일)

* 눈덩이 통행료: 누누와 윌럼프의 스킬 툴팁이 잠시 기절시키는 스킬 효과를 반영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신드라의 스킬 툴팁이 잠시 공중에 띄우는 스킬 효과를 반영하도록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이제 룰루가 스킬을 사용하기 전에 걸어가지 않습니다

* 대상이 처치되었을 때 판테온이 자신에게 보호막을 씌우지 않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뭘 2성으로 만들었다고요???: 아이템 모루/특성의 고서가 합쳐지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부족한 전리품: 매우 낮은 확률로 플레이어가 스테이지 1에서 전리품을 너무 적게 획득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거북이단: 속사단 특성이 루시안의 기본 공격을 지연시키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더블 업: 하급 연대의 룬을 사용하면 5라운드가 아닌 7라운드 후 재생성되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더블 업: 연대의 룬이 재생성되기까지 한 라운드가 더 걸리던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20개가 넘는 영웅 증강이 조정되지만, 절대 바꾸지 않을 영웅이 있다면 그건 바로 플레이어 여러분입니다.

13.7 패치에서는 각 영웅 증강 선택지의 위력과 재미를 동시에 보장하기 위해 20개가 넘는 영웅 증강 조정이 이루어졌습니다. 물론 여러 가지 조합의 경쟁력을 올려줄 수많은 챔피언 및 특성 밸런스 조정도 잊지 마시고 확인해 보세요! 하나 더 언급하자면, 작업이 시급했던 밸런스 불균형을 최대한 신속히 해결하기 위해 지난주에 추가 패치를 적용했습니다. 추가 패치에서 할 수 있는 것에는 제한이 있어 전반적인 대규모 하향으로 복잡한 문제를 해결했기 때문에, 적용했던 변경은 그다지 이상적이지 않았습니다. 13.7 패치는 대부분 영웅 증강 조정에 관한 것이지만, 지난주에 적용한 여러 가지 하향을 이번 패치에서 안정화하는 것도 부차적인 목표입니다.

로저 "Riot Prism" 코딜

저는 라이엇의 게임들을 거의 하는 편인데요

시간이 잠깐 남으시거나 여유로울 때 한두 판씩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ㅎㅎ

눈 깜짝하실 사이 3,40분이 훌쩍 지나가버리거든요!

밤에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 잠을 못 자요 ㅜㅜ

오늘은 전략적 팀 전투 (TFT) 패치노트를 들고 와봤습니다

좋은 정보 되길 바라며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