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4.2버전 폰타인 푸리나 출시 떡상한 진 스펙 공개하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푸리나 출시 후에 떡상한 캐릭터가 몇 개 있는 데 그중에 한캐릭을 어려분들에게 스펙을 공개하고자 합니다.

검의 이름으로 진에 대해

진의 떡상하게 된 계기)

원신을 하면서 이번에 푸리나 출시 이후 안쓰이던 구캐릭터인 진이 떡상을 했는데요.

상시 캐릭터중에서 픽뚫당하면 좋은 캐릭터가 바로 진이였을 정도로 좋아 했는데 수메르때 각청,타이나리 같은 캐릭터에 밀려 입지가 밀린 상태였는데 푸리나 출시 이후 푸리나의 자해가 큰 단점중 하나였는데 hp가 빠지거나 찰 경우 열기도 스펙이 쌓이기에 적합한 힐러가 바로 진인데 진 같은 경우 궁을 쓸경우 파티 전체 힐이 가능하기에 여기서 가장 크게 떡상을 하게 된거 같습니다.

진이 장점)

진은 궁을 쓸경우 즉시 파티 전체힐이 가능하다.

바람 원소 캐릭터 답게 내성깍을 줄수 있다.

진의 단점)

원소 충전효율을 기본 230~250로 잡고 가야함

스킬자체가 어중간 하다.

총평)

위 장단점도 있지만 사실 푸리나 출시 이전에 파티 조합에 넣어서 쓰기 어중간 햇던 게 바로 진이였는데 푸리나가 나오고 나서 떡상을 하기 시작하게 됐다.

4.1버전 나선 픽률을 보면 2%정도였던데 4.2나선과 푸리나 출시 이후 10배가까이 픽률이 올라가면서 종합적으로 진에 대한 평가가 올라갔다.

그러나 폰타인 신규 힐러가 나오기 전까지는 백출,진은 당분간 많이들 나선에서 채용할 꺼 같다. (수간호사인 시그윈이 물힐러란 소리가 많이들 들려서 시그윈이 어떻게 나오냐에 따라 백출,진의 입지가 변할 수도 있음)

마치며

원신은 하면서 기존 구 캐릭터를 쓸수 있게끔 해주는 게 전 좋다고 보는데 다른 겜을 보면 옛날에 나왔던 캐릭터와 나중에 나온 캐릭터의 인플레가 심해 쓰지 못하는 상황이 있는 반면 원신은 언젠가 쓸수 있게끔 구캐릭과 최근에 나온 캐릭터와 조합을 해서 쓸수 있게끔 해주는게 전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