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아야카 키캡 PBT 리뷰
최근에 키보드 산게 있어서 키보드에 씌울라고 키캡을 사봤다. 미소녀 키캡으로다가 씹덕스런 기분을 즐겨볼라고.. 흐흐; 나이먹어도 이러고있네.
사실 최근에 디제이맥스 키보드도 주문했는데 그걸 못기다려서 산감도 있다. 사실 키보드 많은데 너무 과소비같기도 하다.
가격은 해외직구기준 6만원정도 들었다.
키캡에 씌워질 오늘의 칭구. 모델명은 콕스 엠프리스 무접점 30g 모델이다.
타건감은 딱딱 치는맛 전혀없이 부들부들하고 도각도각한 느낌이다.
무접점이라 함은 실리콘부의 눌림으로 작동하는 멤브레인 키보드를 축으로 만들었다고 생각하면되는데 반응이 빠르며 타건에 힘이 안들어가고, 굉장히 저소음이다. 쓰면 쓸수록 그런점들을 많이 느낀다.
리듬게임에 적합한지는 잘모르겠다. 리듬게임은 체리은축이 제일좋은거같다. 이 무접점은 눌렀을때 튀어오르는 반발력이 좀 없어서 아쉽고 타이핑에 강한느낌.
가격은 16만원좀 넘었던거 같다. 무접점 키보드들이 가격대는 좀 있는편이더라.
축부분은 이렇게 생겨먹었다. 체리키캡하고 호환가능해서 체리키캡사면 된다.
키캡으로 온 미소녀! 아야카쨩이다.
TMI) 카미사토 아야카는 원신에 등장하는 캐릭터로 3봉행중 야시로 봉행의 카미사토가의 이미지같은 존재로 이나즈마에서 백로공주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고 한국성우는 이유리성우님이, 일본성우는 내청코 유키노목소리하면 딱 떠오르는 하야미 사오리 성우님이 담당하셨고 단아하고 청아한목소리가 특징이며 주인공인 여행자를 아주 흠모하는 느낌스가있는 아주 이나즈마 공주님 히로인같은 느낌을 풀풀 풍기는 얼음속성의 딜러 어쩌구저쩌구..
사실 이 캐릭터를 선택한건 이캐릭터가 내 주력 딜러캐릭터이며 뽑기로 돈을 가장 많이 쳐먹기도 했고 성능에 반해서 그런것도 있다.
솔직히 캐릭터성은 그냥 그렇고 모델링도 대포복어라 놀림받아서 그리 좋은편은 아닌데 이 성능하나만큼은 끝내주는지라 이 캐릭터의 키캡을 선택하게된거같다.
원신할때마다 키보드뽕차서 하면 좋을거같아서..
그래서 열심히 이렇게 키캡을 붙였다.
별거아닌거같은데 키캡바꾸는거 피곤하다.
특히 스페이스바 엔터 시프트에 달린 스태빌라이저 따로 키캡에 다는게 피로했다. 엠프리스 쓰는사람이라면 진짜 귀찮을것이다. 스태빌이 키보드에 안붙어있고 키캡에 달아서 붙여야 되가지고..
여튼 이렇게 키캡을 바꿨다.
원래쓰던 키캡도 PBT 재질에 색감도 좋아서 다른 키보드에 쓰거나 이 키보드에 쓰거나.. 하면 될거같다. 악성재고가 될지도 모르겠지만 ㅋㅋ
막상 붙이니까 난잡하긴 한데 그럭저럭 씹덕뽕이 차오른다.
사실 LED 투과형 키캡이라서 난잡해도 별 지장은 없다.
이렇게 번쩍번쩍한 맛이 있는게 때론 괜찮다.
내친김에 바꿀라고 사놨던 원신 장패드도 깔았다.
기존에 쓰던건 장패드가 너무 커서 불편했는데 이건 딱맞아서 좋네.
보라색 LED랑 잘 어울린다.
암튼 대충 마무리는 원신 플레이짤.
키보드도 많은데 결국 내 욕심으로 짐이 늘었다..
어... 음... 내가 즐거우면 됐지 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