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눈물처럼 흐르는 모래의 신전 - 룬 문자 장치를 가동해서 대전 내의 특정 기계를 활성화하기

장치를 가동해서 대전 내의 특정 기계를 활성화하기

원신 빌키스의 애가 첫번째 파트 '눈물처럼 흐르는 모래의 신전' 퀘스트입니다. 여기서 신전 내부로 들어가서 모래에 뒤덮인 장치를 활성화해주는 것이 목적입니다.

신전 안쪽에 들어가면 룬 문자 장치가 보입니다. 이걸 공격해서 에너지 발사 방향을 신전 입구 쪽 모래더미로 맞춰주시면 모래더미가 제거되고 숨겨진 장치가 드러납니다.

이렇게 되면 다른 신전 통로로 이동이 가능한데요. 빙 돌아가 다시 대전으로 돌아가는 구조입니다.

그 와중에 유적 기계 장치들을 많이 만나게 되는데 번개+풀 격화 조합으로 뚫으면 좋습니다.

이번에도 룬 문자 장치를 문 쪽으로 방향을 돌려 모래더미를 제거하고 문을 열어 줍니다.

다시 대전으로 돌아왔습니다.

활성화된 룬 문자 장치를 신전 쪽으로 먼저 방향을 돌립니다.

그 다음 맞은 편 문쪽으로 장치의 방향을 바꿔주세요.

장치와 상호작용해서 이동합니다.

이번에는 룬 문자 장치에 레일이 있습니다. 입구 쪽에 가깝게 장치를 이동시킨 다음 문 쪽을 향해 에너지 방향을 바꿉니다.

활성화된 장치를 가동하고 문을 열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룬 문자 창문과 룬 문자 창문 스위치가 있습니다. 후자를 작동시키면 전자가 열리는 구조입니다.

먼저 룬 문자 장치를 이용해 스위치에 있는 모래더미를 제거해주신 후, 다시 방향을 바꿔 창문 쪽으로 비춰줍니다.

맞은편 방으로 가면 상호작용 가능한 기계가 있어요. 이걸 작동시킵니다.

그리고 좌측에 있던 방으로 이동합니다. 이 길을 통해 빙 돌아가면 대전으로 돌아갈 수 있어요.

이번에도 이전과 같이 레일을 작동시킨 후 룬 문자 장치를 이동시켜 모래더미를 해제.

대전으로 돌아가면 똑같이 신전과 문의 모래더미를 제거.

레일을 가동해서 문 방향에 있는 장치의 모래더미를 제거합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이번에는 태고의 구조체를 제거해 붉은 색으로 비활성화되어 있는 룬 문자 장치를 해제합니다.

그 다음 이걸로 맞은 편에 있는 장치를 상호작용합니다. 그러면 바닥이 열리게 되는데요.

마지막 기계를 활성화하고 대전으로 돌아가는 통로를 찾습니다.

지하의 워프포인트도 개방.

장치와 상호작용해서 문을 열어주면 대전으로 돌아갑니다.

마지막 룬 문자 장치로 신전 방향의 모래더미를 제거해주면 끝. 4개의 모래더미가 제거되면 신전이 공중으로 부유하게 되고 해당 위치에 화려한 보물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광장 아래쪽의 모래가 전부 제거되게 되어 유적으로 진입할 수 있게 됩니다.

들어가보면 사막 속에 나무 한 그루가 존재합니다.

스토리 상 반영구 제어 매트릭스가 등장하는데 번개 원소로 처리해주면 편합니다.

여기에서 릴루페르라는 지니를 획득.

그리고 의문의 도금 여단들을 차례로 제거해나간 후에 협곡을 떠납니다.

대모에게 돌아가면 '눈물처럼 흐르는 모래의 신전' 파트는 마무리됩니다.

#원신 #신전 #룬문자장치 #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