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MMORPG 원신 2.8 버전 업데이트 총정리, 카즈하 복각!
원신은 2020년 첫 출시 후, 오랜 기간 전 세계적인 인기를 이어 오고 있는 모바일MMRPG입니다. 이렇게 롱런을 하는 데는 여러 가지 요인이 있겠지만, 그중 꾸준한 업데이트와 안정적인 관리도 많은 지분을 차지하고 있을 겁니다.
그만큼 유저들이 흥미를 잃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계속 등장하고 있는데요. 지난 7월 13일에는 한여름! 환상의 밤? 기상곡! 2.8 업데이트가 실시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한정 지역이나 캐릭터 등 새로운 요소들을 만나보실 수 있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이 소식을 중심으로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기간 한정 지역 금사과 제도
2.8 버전 기간에만 개방되는 한정 지역 금사과 제도의 모험 등급 조건은 Lv. 32이며 마신 임무 제2장 서막 '가을 바람에 흩날리는 단풍'과 모나 전설 임무 영천의 장 제1막 '이 세상 별하늘의 바깥'을 클리어하셔야 합니다. 한정 기간이 종료되면 더 이상 금사과 제도에서 보물 상자와 보상을 수령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끝나기 전에 탐사를 완료하셔야 합니다.
· 신규 캐릭터 시카노인 헤이조 / 카에데하라 카즈하 복각
시카노인 헤이조는 카즈하의 친구이자 텐료 봉행의 천재 소년 탐정입니다. 봉행소 감옥에는 헤이조에게 잡혀온 범죄자들이 많다고 하죠. 그는 자신의 이름을 온 이나즈마에 떨치는 것이 목표지만, 이것은 출세욕 때문이 아닙니다. 모든 범죄자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알려, 두려움을 심어줘서 사고를 미리 차단하기 위함이죠. 그래야만 자신이 꿈꾸던 진정한 탐정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사건을 해결하고 범인을 잡기 위해 승진을 거부하고 계속 사건 현장의 최전선에 남아 활약하고 있지만, 규율보다는 자신의 신념대로 움직이는 자유분방한 스타일입니다. 산고와 함께 일한 적도 있었지만 서로의 생각 차이로 지금은 각자의 길을 가고 있죠.
헤이조는 법구를 사용하며 바람의 원소 '신의 눈'을 가진 근거리 마법사입니다. 전투 기술은 모두 무도가였던 아버지에게 배웠다고 하는데요. 일반/강공격 외에 스킬에서도 주먹과 발을 주력으로 사용합니다. 대표적으로 원소 폭발인 선풍각은 공중으로 뛰어오르며 발로 부동류 진공탄을 차서 공격을 하는데요. 명중 시 폭발과 함께 광역 피해를 주며, 적을 끌어당기고 상대의 원소에 따라 추가 피해를 줄 수도 있습니다.
그는 이벤트 기원에서 확률업으로 등장하며, 이와 함께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는 5성 바람 서포터 카에데하라 카즈하가 복각됩니다. 그의 필드 탐험 능력은 원신의 모든 캐릭터를 통틀어도 최고 수준이며, 전투 역시 버프와 청록, 몬스터 몰이까지 할 수 있는 만능형이죠.
아마도 카즈하 복각을 기다리셨던 분들이 많지 않을까 하는데요. 이번에는 꼭 놓치지 마시고 반드시 픽업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카즈하 복각 외에도 최초의 5성 불 원소 활 딜러인 요이미야도 복각이 되었으며, 5성 불 속성의 메인 딜러 클레 역시 이번 기원을 통해 만나보실 수 있으니, 원하는 캐릭터가 있으신 분들께서는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신규 장비 한손검 요도
2.8 업데이트와 함께 새로운 장비도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한손검 요도인데요. 무기를 착용 후, 적에게 일반/강공격 / 낙하 공격을 명중시키면 날카로운 바람이 대미지의 180%에 해당하는 범위 피해를 주고 공격력도 15%가 증가합니다. 해당 효과는 8초간 지속되며, 8초마다 최대 1회 발동되는데요. 관련 스토리를 플레이하시면 더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여름 바다와 시의 여정 이벤트
모바일MMORPG 원신의 신규 이벤트인 여름 바다와 시의 여정이 열리는 기간에 '파도를 가르는 스피드'와 '몽롱한 수수께끼 영역'의 지정 임무를 클리어하면 원석 / 영웅의 경험 / 정제용 마법 광물 등의 보상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몽롱한 수수께끼 영역'을 클리어하면 '화려한 표류물'을 획득하게 되는데요. 이것은 이벤트 상점에서 지식의 왕관, 각종 캐릭터와 특성의 육성 소재 등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지정 수량을 달성하면 '단죄의 황녀 피슬(번개)을 초대할 수 있게 됩니다.
여름 바다와 시의 여정을 즐기기 위해서는 금사과 제도와 마찬가지로 마신 임무 제2장 서막 가을바람에 흩날리는 단풍과 모나 전설 임무 영천의 장 제1막 이 세상 별하늘의 바깥을 클리어하셔야 합니다. 아직 모나 전설을 클리어하는 않은 분들께서는 '빠른 체험'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코스튬
이번 2.8 버전에서는 2가지의 코스튬이 추가되었는데요. 먼저 다이루크의 '진홍빛 종야'는 모바일MMORPG 원신에 처음 등장하는 5성 코스튬으로 새로운 전투 이펙트와 대기 모션, 그리고 몇 가지의 음성이 추가되어 있어서 유니크함이 있습니다.
다음으로 피슬 '극야의 진실된 꿈'은 황녀 피슬의 제례 코스튬으로 기간 한정 이벤트 '환상이 남긴 소리'에서 무료로 획득이 가능합니다. 종료 후에는 상점에서 구매하셔야 하니, 이번에 입수하시는 것이 여러모로 좋겠죠.
· 신규 스토리 및 초대 이벤트
카에데하라 카즈하의 새로운 전설 임무인 붉은 단풍의 장 제1막 낯설고 외로운 길과 초대 이벤트 시카노인 헤이조 제1막 폭풍의 체포장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바다섬을 둘러싼 흥미로운 여정이 펼쳐지는데요.
해당 스토리를 즐기기 위해서는 2가지 모두 모험 등급 Lv. 40 이상이어야 하며, 마신 임무 제2장 제3막 천수백안의 세상 / 라이덴 쇼군 전설 임무 천하인의 장 제2막 찰나의 꿈 / 아라타키 이토 전설 임무 하늘 소의 장 제1막 적금색의 영혼을 클리어해야 합니다.
이상, 모바일MMORPG 원신의 2.8 버전 업데이트 한여름! 환상의 밤? 기상곡!을 전체적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언제나처럼 푸짐한 콘텐츠들이 많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새로운 레시피나 명함, 나선 비경 조정 등 위에서 말씀드리지 않은 내용들도 많이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의 공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식 홈페이지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