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무상의 교향시 으뜸음화의 악장 - 극한 난이도 공략 (불, 물, 풀, 얼음)
원신, 무상의 교향시 - 으뜸음화의 악장 공략
모든 스테이지는 일반 악보와 격렬한 연주 악보 두 가지 모드로 나뉘고 일반 악보 모드를 클리어하면 격렬한 연주 악보 모드가 개방됩니다. 격렬한 연주 악보 모드에서 용맹 난이도의 도전을 클리어하면 극한 난이도가 개방되지요.
용맹 난이도만 하더라도 원신 이벤트 보상은 전부 획득 가능하지만 도전적인 분들을 위해 극한 모드 클리어할 때 썼던 조합을 추천해드리려고 해요.
무상의 얼음, 주명곡 - 매서운 서리의 진영
극한 난이도에서는 전투 시작 120초 후, 적이 변주 상태에 진입해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그 후, 일정 시간마다 무상의 원소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무상의 얼음이 부활할 때 코어 주변에 보호 방벽이 생성됩니다. 따라서 보호 방벽을 피해 서리의 열매를 적의 코어에 명중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벽이 지나가는 순간에 강공격을 하면 딱 맞게 코어에 적중이 되더라고요.
융해 반응을 이끌어내기 위한 호두, 클레를 메인 딜러로 베넷, 종려, 카즈하로 이어지는 딜 펌핑 캐릭터 조합을 추천합니다.
무상의 불, 삼부곡 - 뜨겁게 불타는 화로
도전 중 필드 위에 나타나는 특수한 불씨는 무상의 불의 보호막을 지속적으로 회복합니다. 따라서 물 원소 반응으로 불씨를 꺼트려 무상의 불의 보호막 회복을 막고 으뜸음화를 사용해야 합니다.
물 부착이 가능한 바바라, 행추 캐릭터 포함 야란, 코코미, 모나에 보호막 캐릭터로 녹이는 것을 추천합니다.
무상의 물, 해학곡 - 잔물결이 일렁이는 못
무상의 물은 특수한 물방울을 생성합니다. 이 물방울은 무상의 물의 HP를 회복시키기 때문에 빠르게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방울을 무력화 시키면서 제거가 가능한 속성은 얼음인데요.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감우가 메인딜러일 경우 매우 수월하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그 밖에도 지속적인 얼음 원소 반응이 가능한 디오나, 아야카도 높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물방울을 무력화시키면서도 DPS에 기여하는 감우, 향릉, 베넷, 종려 일명 감베향종 조합을 추천합니다.
무상의 풀, 회선곡 - 수풀이 우거진 울타리
무상의 풀 주위에 치유의 풀핵이 지속해서 존재합니다. 건조 상태에서는 영역 내 캐릭터가 지속적인 피해를 받고 무상의 풀이 영역 내에서 코어를 노출하면 HP를 회복시킵니다.
일반 상태에서는 영역 내 캐릭터의 HP를 천천히 회복시킵니다. 활력 상태에서는 영역 내 캐릭터의 HP와 원소 에너지를 천천히 회복시키고, 영역 내 캐릭터의 공격력을 일정 수준 향상시킵니다.
극한 난이도에서 정화되지 않은 침식된 풀 구슬은 무상의 풀의 코어로 돌아가 무상의 풀의 정화 진행도를 감소시킵니다.
번개 캐릭터와 풀 캐릭터가 필수입니다. 야에 미코, 라이덴 쇼군, 각청 등의 순간 누킹과 지속 딜링이 가능한 메인 딜러가 유리합니다.
그리고 풀 캐릭터는 원소 전투 스킬 이후 강공격 쿨타임이 줄어드는 타이나리가 가장 좋습니다. 나머지는 콜레이랑 나히다 중 선호하는 캐릭터를 쓰시면 됩니다.
테사스 개인 채널 영상 공략 바로가기
#원신 #무상의불 #무상의얼음 #무상의풀 #무상의물 #극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