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치오리 성유물 무기 조합 세팅 바위 파티 명함 성능

지금 원신 치오리를 획득할 수 있는 치잣빛 구름 하오리 기원을 진행하고 있다.

치오리는 간단하게 보면 풀돌은 온필드를 할 수 있고, 그 미만은 서브 딜러다.

원신 치오리 성유물

6돌 치오리는 풍요로운 꿈의 껍데기 4세트가 가장 좋고, 6돌 미만 치오리는 황금 극단 4세트가 가장 좋다. 서브 딜러 치오리는 Q도 안 쓰고 E만 딸깍하고 들어가기 때문에 극단 효율이 높은 편이다.

오프필드 기준으로는 극단 4세트가 껍데기 4세트보다 DPR이 10% 정도 높다. 그래서 그동안 계속 껍데기 파밍을 했던 사람이 아니라면 범용성 좋은 극단 파밍을 하는 것이 레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방어력

바위 원소 피해 보너스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방어력, 치명타 확률, 치명타 피해, 공격력

치오리는 공격력도 유효옵이지만 방어력 기반이라서 방어력 위주로 원신 치오리 세팅을 하면 된다. 하지만 피증 버프를 많이 받는 극소수의 파티가 아니라면 방어력성배보다 바원피성배가 더 좋으며, 보통 치오리가 피증 버프를 많이 받을 수 있는 원신 치오리 파티는 풀돌을 하고 온필드 딜러로 사용하는 경우다.

치오리는 Q를 안 써도 되기 때문에 원충을 안 올려도 된다. Q를 쓸 경우, 원충이 부족하면 Q를 안 쓰고 다음 싸이클로 넘어가도 DPR이 크게 떨어지는 것은 아니라서 Q를 쓰는 경우에도 원신 치오리 성유물에 원충 대신에 다른 옵션을 넣는 것이 좋다.

원신 치오리 무기

우라쿠의 미스기리는 치오리 전무로 다른 무기와 비교 시 DPS, DPR 모두 높은 원신 치오리 종결 무기다. 전무와 전무 다음으로 좋은 무기는 20% 차이가 난다.

전무 다음으로 좋은 무기는 반암결록이다. 전무와 20% 차이다.

반암결록 1재 다음으로 좋은 무기는 늑대 송곳니 5재다. 둘은 3% 정도로 크게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남는 반암결록이 없는 사람은 늑송을 사용하는 것이 무난하다.

늑송 5재가 회광을 포함한 다른 5성 무기 1재와 비교 시 근소하게 효율이 높다. 그래서 늑송이 없고 다른 5성 한손검 여유가 없는 사람은 남는 아무 5성 무기를 사용하면 된다.

늑대 송곳니 5재와 진사의 방추 5재는 약 7% 차이로, 진사의 방추 5재보다 3성 무기 여명 신검 5재가 약 3% 정도 더 좋다.

원신 치오리 특성 (스킬 레벨)

● 일반 공격: 1~

● E(원소전투스킬): 9~

● Q(원소폭발, 궁극기): 1~

오프필드 기준으로는 Q도 안 올려도 되며, 풀돌 온필드는 일반 공격도 올리면 된다. 치오리는 Q는 버프 없이 딜만 해서 안 써도 되지만 컷씬을 보고 싶다면 E 다음으로 올릴 수 있을 만큼 올리면 된다.

원신 치오리 운명의 자리 (별자리)

치오리는 신학, 파루잔과 같은 바위 전용 서포터는 아니다. 그래서 명함으로도 어느 파티에 서브 딜러로 사용할 수는 있지만, 바위 속성이라서 파티 전체 효율이 다른 오프필드 캐릭과 비교 시 좋지 않다.

그래서 효율만 본다면 원신 바위 파티에 사용해야 하는데, 문제는 나비아가 바위 원소 창조물을 창조하지 못한다.

이번 치오리 PV를 보면 알겠지만 나비아와 같이 나온다. PV만 봐도 나비아 파티에 사용하라는 이야기인데, 나비아 파티에 사용하려면 다른 바위 원소 창조물 캐릭이 없을 경우 1돌을 해야 한다.

1돌을 안 하면 타모토가 1개만 있어서 2개와 비교 시 DPS가 50% 이상 차이가 난다. 그래서 나비아 치오리 2바위 파티를 사용한다면 치오리 1돌 유무가 중요하다.

그래서 나비아 파티에 사용하는 원신 치오리 성능은 명함은 굳이 쓸 이유가 없고, 1돌 이상이 되면 고려할 수 있다. 물론, 치오리 명함으로도 사용할 수는 있지만 1돌과 비교 시 DPS가 50% 이상 차이가 나기 때문에 성능만 고려한다면 치오리 대신에 다른 캐릭을 사용하는 것이 더 좋다.

이토의 E 스킬로 나오는 우시는 바위 원소 창조로 간주하기에 명함 치오리로도 타모토 2개를 소환할 수 있다.

원신 치오리 고유 특성 - 옷이 날개

파티 내 자신의 캐릭터가 이동 속도 10% 증가하는 속행 효과를 획득한다.

장신 남캐

사풍 + 방랑자

야란 E

방랑자 E -> 한운 E

왼쪽은 치오리가 없고 오른쪽은 치오리가 있는데, 10%의 차이를 확실히 느낄 수 있다.

그래서 필드 기준으로 원신 치오리 성능은 좋다. 필드 성능만 본다면 이속기가 있는 한운 or 방랑자 or 사유 중 둘을 넣어서 바람 공명을 받는 것이 기본이라서 남는 자리가 2자리다.

그래서 광물을 아예 안 캐면 종려 또는 대검캐 대신에, 바람 캐릭만으로 이속을 한다면 야란 대신에 치오리를 넣을 수 있다.

필드 성능으로는 광물을 캐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만약 성능만 보는 필드 파티를 사용한다면 야란 대신에 치오리를 넣고 바람 캐릭 2명이 이속을 하면 된다.

원신 치오리 조합

바위 전용 서포터는 아니지만 바위 파티 말고는 성능만 보면 굳이 넣을 이유가 없는 캐릭이다. 사실상 2~4바위 조합에서 사용하는 캐릭인데 현재 사용할 수 있는 바위 온필드 캐릭이 이토, 나비아, 응광, 노엘이다.

위챗 통계 기준 응광, 노엘은 사용하는 사람이 1% 미만이고 이토는 보통 3% 정도다. 그래서 보통은 나비아 조합을 생각하는데 2바위 조합을 하려면 1돌을 해야 효율이 높다. 1돌을 안 하면 나비아 2바위 조합에서 굳이 치오리를 넣을 이유가 없다.

알베도가 착용한 성유물 그대로 치오리한테 줬다.

나는 애정 캐릭 돌파가 모두 끝나서 앞으로 나올 캐릭들 중 장난감으로 쓸 캐릭은 명함만 뽑을 계획이다. 치오리를 많이 쓸 것 같지는 않아서 전무 대신에 늑송을 줬으며, 특성 재료는 있는데 나비아 먼저 99를 만들어서 빛 없는 실이 부족하길래 E만 더 올리고 나머지는 66만 찍었다.

치오리는 이도류라서 전무가 아니면 룩이 상당히 안 어울린다. 하지만 애정캐가 아니라서 전무는 패스.

나비아, 치오리 2바위로 할까 했는데 버퍼 없는 4바위 조합으로 딜이 얼마나 나올지 궁금해서 4바위 조합으로 갔다.

성능만 본다면 응광 대신에 고로를 넣는 것이 좋은데, 고로가 풀돌이 아니고 육성을 전혀 하지 않아서 서브 딜러 개념으로 응광을 넣었다. 그리고 힐 대신에 보호막으로 종려.

원신은 돌파가 필수가 아니다.

앞서 나비아 치오리 2바위 조합에서 치오리 1돌 유무가 중요하다고 했지만, 그건 오직 성능만 봤을땐데 원신 난이도는 몇 년 째 그대로라서 사실 성능 따위는 전혀 신경쓰지 않고 오직 애정과 재미로 게임을 해도 된다.

나비아, 치오리 명함에 응광을 넣은 일반적이지 않은 4바위 조합을 해도 원신 최고 콘텐츠 나선 12층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 것이 원신 난이도의 현실이다.

종려Q -> 응광EQE강공 -> 치오리E(Q) -> 나비아QE

종려 0~1돌은 E를 쓰면 된다. 종려 2돌 이상도 E를 써도 되는데, 나는 종려 컷씬이 멋있어서 거의 Q만 쓴다. 움짤 만드려고 치오리 Q를 쓴 것으로 나선 시간 단축을 원한다면 E만 써도 된다.

치오리는 명함에 전무도 아니고 특성도 6만 올려서 대미지는 원래 기대 안 했는데

명함 나비아 이무기 5재로 푸베 넣고 (나푸종베) E대미지가 30만 이상이 나왔었는데, 푸베가 빠지니 20만을 못 넘긴다.

물론 이래도 나선 36별은 할 수 있지만, 확실히 나비아 기준으로만 보면 명함 치오리를 넣고 바위 파티를 만드는 것보다 기존처럼 푸베를 넣는 것이 나비아의 높은 대미지를 보고 싶은 사람에게는 더 좋은 조합이다.

그리고 이런 애매한 4바위 조합을 사용한다면 나비아 온필드가 아닌 응광 온필드가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며칠 뒤 나선이 바뀌면 응광을 온필드로 하고 나비아를 오프필드로 해볼생각이다.

바위 조합이 애매한데 치오리를 쓰고 싶다면 나행시 버스에 태우면 된다.

치오리는 마찬가지로 E(Q)만 쓰고 기존 나행시 싸이클을 동일하게 사용하면 된다.

편하게 치오리는 E 딸깍만 하고 싶다면 느푸 버스에 태우면 된다.

원래 가게가 보이게 스샷을 찍으려고 했는데 치오리 부티크 점원이 있어서 문 앞에서 스샷을 찍었다.

100% 전투 성능만 본다면 치오리는 안 뽑아도 된다. 필드 성능만 본다면 개인의 상황에 따라 명함만 뽑아도 충분하다.

나비아가 애정캐라서 나비아를 더 강하게 만들어주고 싶다면 1돌 이상을 하는 것이 좋고, 치오리가 애정캐면 본인의 여유가 되는만큼 돌파를 해주면 된다.

개인적으로는 신학, 파루잔처럼 바위 전용 서포터가 아니라서 아쉽다. 낭만의 4바위 조합을 만들었는데도 명함 기준으로는 알베도와 차이를 느끼지 못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어차피 류웨이가 이상해지지 않는다면 원신 난이도는 앞으로도 똑같을 것이기에, 치오리는 성능보다는 애정으로 뽑으면 된다.

*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다면 공감 부탁드립니다 *

문의: [email protected] 시간 날 때 취미로 블로그, 유튜브를 하는 게임 좋아하는 30대 직장인 아재

in.koreamobilegam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