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게임 리니지M 스탠바이M 주요 정보 & 설날 이벤트 보상

지난주에는 모바일MMORPG 리니지M의 업데이트 방향, 개선점을 알 수 있는 개발자 소통 라이브인 스탠바이M 방송과 민족 대명절 설날을 기념한 설날 이벤트가 시작되었다. 설 연휴가 끝났지만, 설날 이벤트 보상을 받기에 기간은 넉넉하게 남아 있으니 차례대로 소식 살펴보자.

먼저 리니지M 스탠바이M: 오순도순 소식이다. 2월 7일(수) 20시 회의실 라이브로 개발자들의 비화를 다룬 소통 방송으로 라이브 쿠폰도 제공하고 앞으로의 개선 방향을 소개하는 시간이었다.

스탠바이M의 주요 내용으로는 마스터 던전: 공허의 사원은 전투 피로도 개선을 위해 리젠 타임 조정 예정, 알 박기를 차단해 대기열 문제를 개선하고자 한다. 마스터 던전: 지배의 탑은 근거리 클래스의 사냥 어려움 문제를 인식하고 있으며, 이에 대해서는 추후 알릴 예정이다.

많은 유저들이 바라는 드래곤의 진주 창고 이동에 관한 말도 나왔다. 드래곤의 진주는 특산품 개념으로 특정 사냥터에서만 수급 가능하게 설계되어 해당 사냥터를 방문하게끔 설계한 것인데, 재화 이동 니즈가 큰지라 긍정적으로 검토 예정이라 한다. 창고 이동 관련해서는 다음 사전예약부터 사전예약 구성품도 가능하도록 개선한다고 밝혔다.

이외에 23년에는 생략되었지만, 올해에는 큰 규모로 계획 중인 경험치 합산 이벤트, 1티어 +11 무기 신화 제작 비법서 제작 가능하도록 개선, 군주 클래스 케어 예정에 관한 내용을 전했다. 기존에 업데이트 리뷰로 진행하던 인사이드M과는 달리 스탠바이M은 편의성, 업데이트, 이벤트 개선 방향에 관한 내용으로 좀 더 소통하는 방송이었던 거 같은데, 앞으로도 계속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 했다.

모바일게임 리니지M에는 설날 분위기가 한창이다. 설날을 기념하며 곳곳에는 복주머니가 장식되어 있고, 기와지붕의 토속적인 건축물과 한복을 입은 NPC들을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양한 설날 이벤트가 진행 중에 있으니 보상받으며 육성하기 좋은 찬스다.

2월 21일 점검 전까지 설맞이 강화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아이템을 강화하여 이벤트 컬렉션을 완성하거나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하는 컬렉션과 아이템 제작 이벤트로 필요한 보상을 선택적으로 얻을 수 있다.

이벤트 컬렉션 및 제작에 필요한 장비는 이벤트 퀘스트 설맞이 놀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60레벨 이상 매일 이벤트 퀘스트로 등장하며 아인하사드의 축복 100 소모 시 설맞이 상자를 얻을 수 있다. 구성품으로는 설날 윷, 설날 방패연, 설날 복주머니를 1개씩 제공한다.

강화를 위해 3종의 설날 전용 장비는 기란 마을에 위치한 NPC 실루리아에게 제한 없이 개당 3만 아데나에 추가로 구매 가능하다.

설날 윷은 무기 마법 주문서, 설날 방패연은 갑옷 마법 주문서, 설날 복주머니는 장신구 마법 주문서로 강화할 수 있다. 안전 강화 기준인 컬렉션만 등록해도 HP+100을 얻을 수 있으며, 강화 단계를 하나씩 높이며 총 6가지 컬렉션을 등록해 경험치 획득량, 대미지 리덕션 컬렉션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컬렉션 효과는 3월 6일 점검 전까지 유효하다.

컬렉션보다는 아이템을 원한다면 이벤트 제작-설맞이 놀이를 보자. 설날 변신 카드 상자, 룬 선택 상자, 종합팩 상자, 종합 코인 상자, 퓨어 엘릭서 상자, 드래곤의 다이아몬드 상자를 제작할 수 있다. 제작 아이템에 따라 컬렉션과 마찬가지로 요구 강화 레벨이 다르다.

희귀 보상으로는 설날 변신 카드 상자인데, 사용 시 확률에 따라 희귀 변신 카드 상자 or 한복 변신 카드 선택 상자를 얻을 수 있다. 한복 변신 카드 선택 상자에서는 한복 소년 or 한복 소녀 희귀 변신 중 1종을 선택하여 얻을 수 있고, 한복 소년/한복 소녀가 포함된 컬렉션도 노릴 수 있으니 가장 중요도 높게는 한복 소년, 한복 소녀 희귀 변신을 목표로 해야겠다.

2024년 청룡의 해를 기리며 설맞이 특수 던전 푸른 용들의 땅이 열렸다. 60레벨 이상 1만 아데나에 입장 가능하며, 아인하사드의 축복 소모량 20% 감소 맵 버프가 적용된다. 푸르고 검은 드래곤들이 등장하며 개체 수가 많아 사냥하기에 좋다. 하지만 드래곤들은 호락호락하지 않기에 어느 정도 세팅을 갖추길 바란다.

푸른 용들의 땅 몬스터 100마리를 처치하는 일일 이벤트 퀘스트를 통해 보상으로 떡국을 받는다. 떡국을 사용하면 아인하사드의 축복 1,500을 충전하고 일정량의 경험치를 획득한다. 설맞이 놀이와 마찬가지로 2월 21일 점검 전까지 진행되니 잊지 말고 일일 이벤트 퀘스트 보상을 얻자.

또한 던전 내 몬스터를 처치하면 푸른 용의 증표를 얻을 수 있는데 이벤트 제작 푸른 용들의 땅에서 드래곤의 마법인형 상자, 종합 코인 상자, 구호 증서, 신비한 변신/마법인형 뽑기팩, 마법 주문서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다.

드래곤의 마법인형 상자는 계정당 1회 제작 가능하며, 확률에 따라 마법인형 카드 푸른 드레이크를 획득할 수 있다. 영웅 마법인형 카드로 컬렉션을 위해서도 중요한 보상인지라 이를 노리고 드래곤의 마법인형 상자 제작을 우선한다.

이벤트 특수 던전 푸른 용들의 땅을 포함하여 버림받은 자들의 땅, 몽환의 섬, 고대 정령의 무덤, 고대 거인의 무덤, 그림자 신전, 상아탑 특수 던전의 이용 가능 시간이 1시간 증가한다. 이벤트 던전 푸른 용들의 땅은 일일 2시간씩 이용할 수 있으니 푸른 용의 증표 수급도 더 수월하겠다. 특수 던전 시간 증가 이벤트도 2월 21일 점검 전까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즐거운 설날 시즌패스 이벤트다. 상점에서 200만 아데나로 즐거운 설날 시즌패스를 구매해서 활성화 하고 2월 20일까지 각 일자별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일자에 맞추어 출석하지 않아도 2월 28일 점검 전까지 수령하지 않은 이전 회차의 모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주요 보상으로는 종합 미스터리 카드 선택 상자(희귀)가 있다.

이상으로 모바일게임 리니지M의 스탠바이M 방송 주요 내용과 4종의 설날 이벤트를 살펴봤다. 시즌패스는 2월 28일 점검 전까지 진행하고, 다른 설날 이벤트는 2월 21일까지로 넉넉하게 기간 잡혀 있으니 설날 이벤트 보상과 함께 원하는 아이템 및 컬렉션 획득하며 육성해보길 바란다.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