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닐루 성유물·무기·조합·돌파 재료 공략, 스킨까지 새롭게 나왔어
수메르의 근본 자폭맨이 또다시 복각 픽업으로 돌아왔다. 그 주인공은 바로 원신 닐루. 외형도 예쁘지만, 활용도도 상당히 높은 편이다. 것도 그럴게 강력한 대미지와 더불어 쓰기 편한 메커니즘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최근에는 스킨까지 새롭게 공개되어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떤 무기와 성유물, 조합을 짜야 할지 와 돌파 재료까지 모두 알아보도록 하자. 참고로 엄청난 저점을 자랑하고 있어서 대충 맞춰도 어지간한 성능은 뽑을 수 있으니 무리해서 구할 필요는 없다. 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자.
스킨 너무 예쁘잖아, 지를까 너무 고민돼
새로운 시즌이 시작될 때마다 색다른 스킨이 하나씩 공개된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차례에는 닐루가 당첨됐다. 기존의 옷차림이 벨리댄서 차림이었다면 이번에는 사바의 숨결이라는 이름으로 더욱 화사한 모습으로 우리 곁으로 찾아왔다.
마치 꽃잎과 물고기의 비늘 같은 형상이 뒤 엮인 모습이라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여기에 색상 또한 밝은 보라빛이라 눈에 확 들어오더라. 또한 원래 스킨은 뭔가 머리에 황소 뿔같이 생긴 걸 달고 있었는데, 이번에는 수메르 장미를 엮은 화관 같은 걸 착용하고 있어 더 예쁘게 느껴졌다.
물론 그렇게 느끼는 건 나뿐만이 아니다. 다른 커뮤니티에서도 엄청 뜨거운 반응이다. 예쁘다. 미쳤다. 안 데려가면 무조건 손해다라면서 어떻게든 뽑으려는 움직임이 자주 목격되고 있다. 나도 이 동화 같은 코스튬을 지르고 싶어 가격을 확인해 봤다.
현재 창세의 결정 1350개로 구매가 가능하다. 물론 이번 업데이트에 한 해 할인이 된 거고, 이번 기회를 놓치면 1680개로 데려와야 하기에 어차피 챙길 생각이라면 지금 눈 딱 감고 지르는 게 낫다고 본다. 나도 재화가 모이면 바로 지를 계획이다.
성유물은 뭐가 좋을까, 체력 위주로 맞춰봐
닐루 스킬의 기본 대미지 메커니즘은 체력에 많이 영향을 받는다. 그렇다면 정답은 이미 나온 셈이다. HP를 많이 올려주는 성유물을 챙겨주면 장땡이라는 소리다. 여러 가지 선택지가 있지만 그중에 가장 권장하는 것은 견고한 천암 2세트와 감로빛 꽃바다 2세트를 챙겨 개화딜을 높일 수 있다.
부옵션도 마찬가지로 전부 HP %로 설정하면 된다. 다른 캐릭터처럼 이것저것 생각할 필요 없이 간단하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엄청 세팅하기 쉽다고 본다. 그래서인지 잘 모르는 초보들에게 한줄기 빛과 같은 녀석이 아닐까 판단이 된다.
견고한 천암은 산등성이의 파수꾼에서 구할 수 있으며 다운 와이러니와 석문 사이에 위치한다. 감로빛 꽃바다는 쇳물 요새에서 획득할 수 있고 수메르 라즈워드 황야 지역에서 구할 수 있다. 둘 모두 어느 정도 조합이 구성되어 있다면 크게 어렵지는 않다.
딱 한 가지만 이해하시면 된다. 대미지 = 체력이라는 공식만 알아두면 되고, 나머지 부 옵션을 굳이 챙기겠다면 원소 마스터리나, 원소 충전 효율 정도만 가져가도 충분하다고 본다. 다른 클래스보다 파밍 하기는 훨씬 쉬운 편이니 기회가 된다면 꼭 완성해 보시길 바란다.
무기와 조합은 어때, 풀 원소는 꼭 필요해
사실상 전용 무기인 성현의 열쇠를 제외하고는 뭘 착용하든 큰 관계는 없다. 그만큼 의존도가 높은 편이기에 다른 어떤 걸 껴도 큰 관계는 없다. 굳이 챙겨줄 거면 원소 마스터리와 원소 충전을 챙길 수 있는 장비들로 챙기는 게 좋다. 전무가 없다면 그냥 단조 무기인 강철 벌침, 원목검 정도만 껴줘도 충분하다.
만약 그것마저도 구할 여력이 안된다면 페보니우스 검이나, 다른 3성 무기를 껴줘도 상관없다. 그리고 체력 기반 대미지이기 때문에 굳이 강화할 필요도 없다. 즉 레벨 1짜리로 써도 충분하다는 이야기다. 성유물과 마찬가지로 세팅이 정말 미친 듯이 쉽다.
조합은 일반적으로 개화 쪽을 많이 선택한다. 특히 4성인 바바라, 콜레이, 풀 원소 여행자를 써도 되기에 뉴비들에게는 딱이라고 본다. 조금 더 발전하자면 나히다, 야란, 백출을 섞어 쓰는 경우도 있기에 풀과 물 조합을 섞어 쓴다고 생각하면 편하다.
조금 더 발전된 스타일을 보자면 푸리나와 느비예트를 섞어 데려가는 형태도 있다. 힐러는 백출이 없다면 요요를 써도 되고 쿠키 시노부가 들어가서 변칙적으로 쓸 수 있는 방법도 존재한다. 어떻게 쓰더라도 강력한 딜을 보장되는 편이니 꼭 써보시길 바란다.
돌파 재료는 이것, 파디사라와 포낭가루면 끝
돌파 재료는 순수한 청금석, 영구동력 코어, 파디사라, 포낭 결정 가루다. 여기서 영구동력 코어와 청금석은 영겁의 드레이크에게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어 그나마 구하기 편하다. 그냥 하루에 받는 레진을 여기에만 다 녹여도 충분하기 때문이다.
지난 픽업에서 운 좋게 10연차로 닐루를 얻을 수 있었다. 덕분에 주변 지인들에게 엄청난 질투를 받았지만 ...
blog.koreamobilegame.com
두 번째인 파디사라는 수메르성, 카자르자레궁, 선나원, 바나라나에서 얻을 수 있다. 주로 도시 안에서 자라기에 구하기 그렇게 어려운 편은 아니다. 그것도 귀찮다면 수메르성에서 상인 NPC에게 5개씩 구매할 수 있으니 그 점도 참고하도록 하자.
세 번째인 포낭결정은 주의할 점이 있다. 버섯 몬스터에게 주로 획득할 수 있지만, 번개나 불 원소에 반응하면 다른 종류의 아이템이 나오기 때문에 어지간하면 물과 풀 원소의 조합으로 잡는 게 확실하다. 괜히 귀찮게 몇 번 잡지 말고 아예 미리 파티 멤버를 바꾸고 가시길 권장한다.
원신 닐루 유물·무기·조합·돌파 재료 공략에 대해 알아봤다. 세팅 난이도가 정말 쉬운 편이기 때문에 큰 고민 없이 구할 수 있겠더라. 특히 이번에 진입한 뉴비라면 꼭 획득하셔서 플레이해 보시길 바란다. 여건이 된다면 스킨도 예쁘니까 꼭 가져가시길 조심스레 권해본다.